생활경제

씨젠, 한 달 간 510만명분 진단시약 이스라엘에 수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상훈 기자
2022-01-18 10:09:07

[사진=씨젠]

 씨젠은 지난 12월 말부터 이달까지 약 한 달 동안 510만명이 검사받을 수 있는 분량의 진단 시약을 이스라엘에 수출한다고 18일 밝혔다.
 
지난달 170만명분에 이어, 이번 달에 340만명분을 수출한다. 지난달 29일에 이어 이번 달에도 전세기를 통해 진단 시약을 보낼 예정이다.
 
이스라엘의 진단 시약 수요가 급증한 것은 최근 일일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2만명을 넘어서는 등 연일 최고치의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스라엘 인구수가 약 900만명임을 고려하면, 씨젠의 최근 한달 간 수출 물량은 전체 인구의 약 57%가 검사받을 수 있는 양이다. 
 
이스라엘은 최근 겨울철 독감 환자까지 증가하고 있다. 현지에서는 독감(Flu)과 코로나19를 합친 ‘플루로나(Flurona)’라는 용어까지 유행하는 실정이다.
 
씨젠이 이스라엘에 수출하는 제품은 대부분 ‘Allplex™ SARS-CoV-2 Master Assay’로, 한 번의 검사로 코로나19는 물론 오미크론 변이 감염 여부까지 알 수 있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여기에 독감 유행에 따라 최근에는 ‘Allplex™ SARS-CoV-2/FluA/FluB/RSV Assay’를 추가했다. 이 제품은 코로나19와 A형 및 B형 독감, 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RSV) 등 각종 호흡기질환의 원인을 한 번의 검사로 정확히 구분해 낼 수 있다.
 
씨젠 글로벌비즈니스총괄 이호 사장은 “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세계 각국에서 진단 시약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씨젠은 진단 시약의 생산과 공급에 차질이 없도록 철저히 대비해 글로벌 방역 활동이 원활히 이뤄지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미래에셋
DB
KB증권
한화손해보험
대한통운
신한은행
신한금융
KB희망부자
하이닉스
KB희망부자
기업은행
신한라이프
NH투자증권
KB금융그룹
여신금융협회
신한금융지주
보령
미래에셋자산운용
대원제약
메리츠증권
경남은행
부영그룹
우리은행
주안파크자이
국민은행
KB희망부자
스마일게이트
kb금융그룹
하나증권
넷마블
kb_지점안내
하나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