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우리금융, 새해 ESG 강화…국내 최초 국제 환경협의체 참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병근 기자
2022-01-13 14:48:42

자연 관련 재무정보 공개 기구 TNFD 참여

서울 중구 우리금융그룹 본사. [사진=우리금융]

 우리금융그룹이 연초부터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기조를 분명히 밝히며 국내 기업 최초로 국제 자연 관련 재무정보공개 협의체 'TNFD'에 참여한다. 우리금융은 자연 회복을 위한 국제 기준 개발을 지원하고 생물다양성 보전, 산림과 해양 보호 등 자연 보전 활동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13일 전했다.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은 "생물다양성 보전 등 자연 회복을 위해 글로벌 기관들과 협력하고, 이해관계자에게 투명하게 공개함으로써 글로벌 ESG 경영을 적극 실천할 것"이라고 밝혔다.

TNFD는 자연 관련 기업 재무정보 공개를 지원하기 위해 유엔개발계획(UNDP), 유엔환경계획 금융이니셔티브(UNEP FI), 세계자연기금(WWF) 등 주도로 지난해 6월 출범했다. 현재 블랙록, 뱅크오브아메리카(BoA), HSBC 등 250개 이상 글로벌 기업이 참여 중이다.

우리은행도 ESG 경영을 강화하는 차원에서 국내 민간구호 단체인 전국재해구호협회와 업무협약을 맺고 '우리WON클릭 기부함'을 신설할 예정이다. 이는 고객이 우리WON뱅킹과 인터넷뱅킹에서 전국재해구호협회로 기부금을 전달할 수 있는 서비스다. 중대 재난 재해가 발생했을 때 일정 기간 서비스가 제공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WON클릭기부함은 디지털 채널을 활용해 고객들이 쉽고 간편하게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한 프로그램"이라며 "우리은행은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계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금융지주
대원제약
주안파크자이
하나금융그룹
경남은행
DB
kb_지점안내
보령
기업은행
신한은행
KB희망부자
부영그룹
kb금융그룹
미래에셋
하나증권
신한금융
NH투자증권
신한라이프
대한통운
KB증권
여신금융협회
넷마블
KB희망부자
국민은행
스마일게이트
미래에셋자산운용
한화손해보험
우리은행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메리츠증권
하이닉스
KB금융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