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보령제약·국립장애인도서관, '수어 오디오북' 콘텐츠 제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상훈 기자
2022-01-13 13:16:26

애인의 정보 접근성 및 자료 이용 극대화 위해 협력 확대 예정

[사진=BR Reader 오디오북 장면]

 보령제약은 국립장애인도서관과 콘텐츠 제휴를 맺고, 보령제약이 자체 제작한 ‘수어 오디오북’을 장애인에게 서비스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제휴는 장애인의 정보 격차를 해소하고 다양한 양질의 콘텐츠에 대한 접근성을 확대하기 위해 이뤄졌다. 보령제약이 제작한 수어 오디오북 ‘BR Reader 오디오북’은 국립장애인도서관 사이트에서 동영상 형태로 서비스한다.
 
BR Reader 오디오북은 장애·비장애인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 9월 처음 선보인 보령제약의 영상도서다. 보령제약은 한국수필문학진흥회와 함께 제정하고 시행 중인 보령의사수필문학상의 대상 수상 작품을 영상도서로 제작해 매달 2편씩 보령제약 유튜브를 통해 소개해왔다.
 
특히, BR Reader 오디오북은 기존의 책자 형태의 작품집에서 벗어나 오디오와 수어로 작품을 읽어 줌으로써 장애인과 비장애인 누구나 쉽게 콘텐츠를 접할 수 있도록 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보령제약과 국립장애인도서관은 이번 콘텐츠 제휴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장애인의 정보 접근성 제고 및 자료 이용 극대화를 위해 다양한 형식의 협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보령제약 장두현 대표는 “국립장애인도서관을 통해 더 많은 사람과 의사들의 감동적인 이야기들을 함께 나눌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우리 사회를 더욱 따뜻하게 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해서 개발해, 치료를 넘어 마음마저 보듬을 수 있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라이프
메리츠증권
스마일게이트
국민은행
KB희망부자
부영그룹
KB증권
주안파크자이
신한금융지주
kb_지점안내
신한금융
NH투자증권
KB희망부자
대원제약
KB희망부자
넷마블
미래에셋자산운용
기업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kb금융그룹
하이닉스
한화손해보험
보령
경남은행
KB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하나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