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보령제약, 김정균 사장 선임…3세 경영 본격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상훈 기자
2022-01-04 15:15:11

2019년부터 지주회사 보령홀딩스 대표 맡아…김정균 "투자 선순환 가능한 수익 기반 창출 주력"

[사진=보령제약 김정균 사장]



보령제약의 3세 경영 체제가 본격적인 닻을 올렸다. 보령제약은 최근 이사회를 갖고 보령제약 사장에 김정균 보령홀딩스 대표이사를 선임했다고 4일 밝혔다.

김정균 보령제약 신임 사장은 1985년생으로 보령제약그룹 창업주인 김승호 회장의 손자이며 김은선 보령홀딩스 회장의 아들이다. 김정균 신임 사장은 보령제약의 지주회사 보령홀딩스의 지분 22.6%를 보유하고 있으며, 보령홀딩스의 최대주주는 지분 44.93%를 보유한 김은선 회장이다.

김 신임 사장은 2014년 1월 보령제약에 이사대우로 입사해 전략기획팀, 생산관리팀, 인사팀 등을 거쳐 2017년부터 지주회사인 보령홀딩스의 사내이사 겸 경영총괄 임원을 맡았다. 2019년 12월에는 보령홀딩스의 대표이사로 선임돼 지금껏 지주회사를 이끌어왔다.

그는 ‘조직문화 혁신과 투명한 경영 체계 정립’, ‘신사업 역량 강화’, ‘적극적인 국내외 투자활동’으로 경영 효율성을 높여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보령홀딩스 대표이사도 겸직하는 김정균 신임 사장은 지속 가능 성장을 위한 ‘새로운 수익기반(Earning Power) 창출’에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김정균 사장은 “급변하는 경영환경 속에 지속 가능 성장을 위해선 기업의 수익성 확대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미래 환경에 대응하고 투자 선순환이 가능한 수익 기반의 창출을 위해 책임감을 느끼고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한화손해보험
우리은행
기업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스마일게이트
메리츠증권
하이닉스
경남은행
신한은행
주안파크자이
신한금융지주
신한라이프
NH투자증권
KB증권
신한금융
KB금융그룹
넷마블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하나금융그룹
하나증권
KB희망부자
보령
국민은행
kb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대원제약
kb_지점안내
부영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