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노브랜드 버거, '브랜드 콜라·사이다' 내놨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호영 기자
2021-12-14 09:33:30

노브랜드 버거 '브랜드 경험' 극대화...14일부터 '배달·포장' 시 제공

'콜라맨' 된 송현석 신세계푸드 대표, 브랜드 콜라·사이다 거리 홍보 나서기도

[사진=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대표 송현석)의 '노브랜드 버거'가 독특한 네이밍과 감각적인 디자인, 자체 개발한 레시피를 담은 '브랜드 콜라'와 '브랜드 사이다'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신세계푸드는 소비와 재미를 함께 추구하는 MZ세대 '펀슈머(Fun+Consumer)'가 늘고 있는 만큼 이들이 가장 즐겨 마시는 콜라와 사이다를 차별화해 선보인다면 론칭 이후 '노브랜드 버거'만의 독자적인 브랜드 경험을 주는 데 효과가 클 것으로 판단했다. 

실제 '노브랜드 버거'는 2019년 론칭 이후 독자적인 메뉴와 이색적인 마케팅으로 잇따라 화제다. 닭고기 없이 만든 대체육 너겟 '노치킨 너겟', 주로 피자 재료로 쓰이던 페퍼로니를 넣은 '페퍼로니 버거', 감자튀김은 짭짤해야 한다는 고정관념을 깬 '슈가버터 프라이' 등은 버거를 자주 즐기는 MZ세대 호응 속 SNS 상에서 화제가 되거나 완판되기도 했다. 

이번 '브랜드 콜라'와 '브랜드 사이다' 패지키는 각 음료를 상징하는 빨강색과 초록색에 흰색을 배색으로 조합하고 곳곳 팝아트적 요소를 더해 간결하면서도 감각적인 예술품으로서의 느낌을 살렸다.

특히 패키지 중앙엔 '노브랜드 버거'에서만 즐길 수 있는 '브랜드'라는 것을 담아 노란색 로고에 알파벳 'B'를 형상화, 포인트로 배치했다. 패키지 표면은 매끄럽고 빛나는 소재를 사용, 청량감을 극대화한 탄산 음료라는 점도 시각화했다.
 
맛도 '노브랜드 버거'의 감칠맛 나는 메뉴를 비롯해 콜라·사이다와 함께 즐기는 음식과 잘 어울리도록 최적의 맛 조합을 개발, 적용했다. '브랜드 콜라'와 '브랜드 사이다'는 14일부터 전국 '노브랜드 버거' 매장에서 배달, 포장 시 제공된다. 

 

[사진=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는 이번 론칭 기념으로 서울 중구 '노브랜드 버거' 서울시청점에 '브랜드 콜라'와 '브랜드 사이다'를 다양한 색 조합의 팝아트로 그려낸 '그래피티 월'을 선보였다. 동시에 이달 31일까지 팝아트 스티커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송현석 신세계푸드 대표와 가맹점주가 제품 출시를 홍보하기 위해 14일 '노브랜드 버거' 서울시청점 앞에서 직접 콜라맨, 사이다맨으로 변신해 지나가는 시민들에게 제품을 나눠주기도 했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빠르고 다양하게 바뀌는 소비 트렌드 가운데 콜라, 사이다는 왜 모두 똑같은 제품을 마시는지에 대한 고민으로 '브랜드 콜라'와 '브랜드 사이다'를 개발했다"며 "콜라, 사이다에 대한 소비자의 고정관념을 깨는 동시에 '노브랜드 버거'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독자적인 브랜드 요소로 활용, 호감도를 더욱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신세계푸드 '노브랜드 버거'는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가 올 상반기 뉴스·커뮤니티·블로그·유튜브·인스타그램·페이스북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실시한 국내 6개 버거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 호감도 1위에 오르는 등 소비자 호응을 얻고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NH투자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신한금융지주
KB희망부자
경남은행
메리츠증권
신한은행
하나금융그룹
신한라이프
여신금융협회
한화손해보험
넷마블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주안파크자이
하이닉스
부영그룹
KB금융그룹
KB증권
신한금융
우리은행
보령
한화손해보험
kb금융그룹
기업은행
kb_지점안내
국민은행
대원제약
하나증권
스마일게이트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