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홍원식 회장, "불가리스, 코로나 예방효과 없어…홍보 내용 몰랐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상훈 기자
2021-10-08 20:37:03

8일 복지위 식약처 국감 증인으로 출석..."물의 일으켜 죄송" 사과 연발

백종헌 의원, 과징금 8억2000만원은 면죄부...식약처 "과징금 개선 여지 살펴볼 것"

[사진=백종헌 의원과 홍원식 남양유업 회장(국회 의사중계시스템 캡쳐)]

 홍원식 남양유업 회장이 불가리스의 코로나19 치료 효과가 없다고 밝히며 “물의를 일으켜 국민께 죄송하다”라고 사과했다.

8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식품의약품안전처 국정감사에 증인으로 출석한 홍 회장은 "불가리스가 코로나19에 효과가 있다고 생각하느냐"는 백종헌 의원(국민의힘)의 질문에 "효과가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라고 답했다.

하지만 백 의원이 “그런데도 680여 개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한 것은 불가리스의 코로나19 예방효과를 홍보하기 위해서 아니냐”라고 묻자 “당시 그 내용을 몰랐다”라고 발뺌했다.

백 의원은 또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관련 처벌이 미비한 점도 지적했다. 백 의원에 따르면 불가리스 사태 후 남양유업은 8억2400만원의 과징금을 받았다.

백 의원은 “국민을 우롱하고 기만한 발표를 했음에도 연 매출 1조원이 넘는 남양유업이 8억2400만원의 과징금만 받은 것은 사실상 식약처가 면죄부를 준 것 아닌가”라고 의문을 제기했다.

이에 김강립 식약처장은 “적절한 처벌 마련을 위해 과징금 등의 개선 여지가 있다고 본다”라고 대답했다.

홍 회장은 "물의를 빚게 돼 죄송하게 생각한다"라면서 "매각에 관한 생각은 변함없으며, 가장 적절한 매각자를 찾아 좋은 방안으로 해결될 수 있게 하겠다"라고 강조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스마일게이트
메리츠증권
보령
신한라이프
DB
주안파크자이
미래에셋
신한금융
KB희망부자
여신금융협회
하나증권
KB증권
kb_지점안내
KB희망부자
우리은행
신한은행
하나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기업은행
kb금융그룹
대원제약
미래에셋자산운용
부영그룹
한화손해보험
넷마블
하이닉스
NH투자증권
신한금융지주
KB희망부자
국민은행
경남은행
KB금융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