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BAT로스만스, '글로 프로 슬림' 세계 최초 국내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호영 기자
2021-09-27 15:01:56

한국 흡연 소비 트렌드 부합하는 혁신...'전담' 시장 전환 주도할 것

사천공장, 제품 혁신과 ESG 경영 실현 중추 역할 기대

김은지 BAT로스만스 대표이사 모습. [사진=BAT로스만스 제공]

 BAT로스만스가 27일 궐련형 전자담배 '글로 프로 슬림(glo pro slim)'을 전 세계 처음으로 한국에서 공식 출시하고 판매를 개시했다.

지난해 초 출시된 글로 프로에 이은 글로 프로 슬림은 사용 편의성과 휴대성을 높였다.

바로 이름 '슬림'에서 드러나듯이 간결한 디자인을 통해서다. 기존 글로 프로보다 두께는 더 얇아지고 무게도 74g으로 25% 가량 줄였다. 사용 방법은 더욱 간편해졌다. '멀티 LED 표시등'으로 사용 모드와 배터리 충전량까지 확인할 수 있다.

디자인을 강조한 만큼 색상도 옐로, 네이비, 블랙, 화이트 4가지로 내놨다. 또 손에 잡았을 때 안정감 있고 편안한 그립감을 위해 '라운드 엣지' 디자인을 적용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글로 프로의 네오 스틱을 360도로 감싸 히팅하는 '서라운드 인덕션 히팅' 기술을 유지했다. 전자 기기인 만큼 '이지 클리닝' 기능도 담았다. 또 글로 프로 슬림은 1개의 버튼으로 2가지 히팅 모드를 조작할 수 있는 '듀얼 모드' 기능이 있다.

글로 프로 슬림 출시에 맞춰 국내 처음 궐련형 전자담배 스틱에도 2개의 캡슐을 적용한 '네오 아이스 트로픽 더블'을 출시했다. 이에 따라 BAT 네오 제품은 9가지다. 기존 네오 제품도 글로 프로 슬림에 사용할 수 있다.

김은지 BAT로스만스 대표는 이날 온라인 간담회에서  "글로 프로 슬림을 세계 최초로 출시하는 자리에서 국내 BAT로스만스 새로운 출발도 공유하게 돼 더 영광스럽다"고 밝혔다.

김은지 대표는 글로 프로 슬림 론칭을 공식화하는 자리에서 BAT로스만스 3가지 사업 목표를 공개했다. 김 대표는 향후 사업에서 무엇보다 소비자를 강조했다. 그는 "국내 BAT 장기 성장을 위해 소비자에 최우선을 두겠다"며 "소비자가 만족하면서도 위해성을 저감한 제품을 생산하고 시장에 공급해나갈 것"이라고 했다.

이어 "BAT는 지난 몇 년 간 내수 시장에서 점유율 하락을 경험했고 지난해부터는 궐련형 전자담배 사업 부문에서 반등을 이뤄내고 있다"며 "빠르게 변하는 한국 흡연 소비자 트렌드에 부합하는 제품 혁신, 포트폴리오 확장으로 궐련형 전자담배로의 시장 전환을 주도해나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김은지 대표는 ESG도 강조했다. 그는 "한국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기여하며 환경, 사회발전을 위한 노력으로 '더 좋은 내일'을 만들어나가겠다"며 "국내 사천공장은 2002년 국내 첫 다국적 담배공장으로 설립 후 그룹 내 최고 수준 제조 경쟁력으로 차세대 제품 생산까지 맡고 있다. 앞으로 VAT그룹 제품 혁신은 물론 ESG 전략을 이끄는 핵심 사업장으로 역할을 지속할 것"이라고 했다.

이어 "사천공장은 특히 내달부터 친환경 태양광 발전설비 운영을 개시, 환경 분야 사회적 책임을 더욱 적극적으로 이행할 것"이라며 "탄소 중립 목표 달성에 기여하고 제품 생산뿐 아니라 유통과 소비, 전 과정에 걸쳐 ESG 활동을 폭넓게 펼쳐나갈 것"이라고 했다.

마지막으로 인재 육성 투자를 강조했다. 김 대표는 "영국 본사를 포함, BAT그룹 내 해외 각국에서 활약하는 한국인 임직원 수는 50명이 넘고 있다"며 "이는 치열한 경쟁 환경의 한국에서 경쟁력을 다진 한국 인재가 인정을 받고 있기 때문"이라고 했다.

이어 "세계 시장 무대의 다국적 시장에서의 경험은 우리 젊은 인재들에게 큰 자산이 될 것"이라며 "미래 인재를 위한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펼치겠다"고 했다.

앞서 지난 8월 BAT코리아는 영업을 종료하고 9월부터 BAT로스만스가 한국에 직접 담배를 공급하고 있다. BAT로스만스는 BAT그룹 계열사로서 그동안 BAT코리아에 국내 담배 판매를 위탁해왔다.

김은지 대표는 "지난 6월에 밝힌 대로 BAT 사업의 국내 유통 모델 변경에 따라 BAT 대신 BAT로스만스가 이달부터 본격 운영되고 있다"고 했다. 이어 "BAT가 30년 간 지속해온 한국에서의 사업 구조를 새롭게 재편하게 된 이유는 유통 시장 구조 변화에 대응하는 적극적인 체질 개선을 통해 효율성을 높이고 국내 사업 운영을 견고히 하려는 것"이라고 했다.

또 "BAT는 그룹 차원에서 본사, 전 세계 사업 운영 효율을 개선하기 위해 비즈니스 변화를 항상 검토하고 있다"며 "전 세계 어느 곳보다 빠르게 변화하는 한국 시장 트렌드를 적극 반영하고 경쟁력 있는 제품을 선보이기 위한 조치"라고 덧붙였다.
 

[사진=BAT로스만스 제공]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하나증권
여신금융협회
미래에셋자산운용
KB희망부자
메리츠증권
kb금융그룹
신한라이프
하이닉스
DB
KB증권
대원제약
스마일게이트
한화손해보험
부영그룹
KB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신한은행
보령
넷마블
kb_지점안내
미래에셋
경남은행
우리은행
신한금융
기업은행
KB희망부자
국민은행
KB희망부자
NH투자증권
신한금융지주
주안파크자이
하나금융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