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제약바이오] 동아제약ㆍJW중외제약ㆍGC녹십자셀ㆍ식약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상훈 기자
2021-08-31 15:45:12

[사진=동아제약 비타그란]

◆동아제약, 비타민C 전문 브랜드 '비타그란' 리뉴얼 출시

동아제약(대표이사 최호진)은 비타민C 전문 브랜드 ‘비타그란’을 리뉴얼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동아제약은 리뉴얼을 통해 비타민C 함량 100mg, 400mg, 500mg 제품군을 추가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 비타민C 제품이라는 것을 보다 직관적으로 알 수 있도록 오렌지를 반으로 자른 심볼을 새롭게 적용하고, 제품 패키지 메인 컬러를 주황색으로 통일했다. 아울러 용기의 재활용이 용이하도록 틴케이스를 적용했다.

동아제약은 2004년 비타그란 드링크 출시를 시작으로 분말, 정제, 츄어블 등 다양한 제형의 제품을 차례로 시장에 내놓으며 비타그란을 비타민C 전문 브랜드로 키우고 있다.

회사 측에 따르면 비타그란은 휴대가 편리한 개별 포장 형태로 돼 있어 잦은 야근 및 출장으로 지친 직장인이나 외식 비중이 높아 영양이 불균형한 현대인들이 효율적으로 비타민C를 섭취할 수 있다.

김민혁 동아제약 브랜드매니저는 “최근 간편식, 배달음식 섭취가 늘면서 비타민C의 주요 공급원인 과일, 채소의 충분한 섭취가 어려워졌다”며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비타민C를 채울 수 있는 비타그란으로 몸 속 활력을 더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JW중외제약 JW안심푸드]

◆JW중외제약 'JW안심푸드' 네이버카페 '신장병 환우모임'과 제휴

JW중외제약은 자사 콩팥건강 관리 식단 브랜드 ‘JW안심푸드’가 ‘신장병 환우모임’ 네이버 공식카페와 제휴를 맺었다고 31일 밝혔다.

신장병 환우모임은 13만명의 회원을 보유한 신장병 관련 정보 공유 커뮤니티다. 2003년 카페 생성 이후로 공식제휴는 JW안심푸드가 처음이다.

JW안심푸드는 단백질, 나트륨, 칼륨, 인 등의 함량을 기술적으로 줄인 제품으로 저단백밥을 비롯해 즉석식품, 면류, 소스, 에너지 보충식품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제휴를 통해 JW안심푸드는 카페 내 게시판을 신설, 매주 만성콩팥병 정보와 제품 정보를 공유하고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각종 혜택을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오는 9월 5일까지 ‘JW안심푸드 제품을 활용한 나만의 레시피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시물을 통해 사진이 첨부된 레시피를 남기는 모든 참여자에게 겐타안심간장, 유자폰즈소스 중 1종을 제공한다.

JW중외제약 관계자는 “JW안심푸드는 단순히 단백질과 염분의 함량을 줄이는 것에 그치지 않고 맛도 살려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다”며 “이번 제휴로 JW안심푸드의 제품력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GC녹십자셀 이뮨셀엘씨주]

GC녹십자셀 '이뮨셀엘씨주' 국제특허 출원

GC녹십자셀은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이뮨셀엘씨주 제조방법과 메소텔린 타깃 CAR-T 특허를 각각 PCT(특허협력조약) 국제출원 완료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뮨셀엘씨주 제조방법은 지난해 7월 '사이토카인 유도 살해세포(CIK)를 포함하는 활성화 림프구 및 이의 제조방법'으로 국내 특허 등록을 완료했고, 이번 PCT 국제출원을 통해 미국, 중국, 인도시장 진출을 계획 중이다.

특허에 기술된 제조방법은 높은 종양 살상 능력과 증식률을 가진 사이토카인 유도 살해세포(CIK)로, 자연살해(NK)세포처럼 NKG2D분자를 활용해 암세포를 인지, 사멸하는 면역세포치료제 제조법이다. 이 기술을 적용한 '이뮨셀엘씨주'는 국내에서 2007년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품목허가를 획득, 판매하고 있다.

또 올해 2월 국내 특허 등록을 완료한 '메소텔린 특이적인 키메라 항원 수용체(CAR) 및 이를 발현하는 T세포'는 지난달 미국, 유럽, 중국, 일본에 대한 PCT 국제출원을 완료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해당 CAR-T치료제는 췌장암 대상 동물실험에서 획기적인 결과를 나타냈고, 내년 상반기 미국에서 임상 진입을 위한 준비작업 중이다.

 

[사진=식품의약품안전처]

◆식약처, 코로나19 치료제 임상시험계획서 정보집 발간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는 국내 개발사의 코로나19 치료제 개발을 임상시험계획 단계부터 적극 지원하기 위해 ‘코로나19 치료제 임상시험계획서 정보집’을 발간했다고 31일 밝혔다.

정보집에는 △코로나19 치료제 작용기전 △국내외 코로나19 치료제 허가·임상시험 현황 △그간 임상시험 요약 정보 △임상 디자인, 대상자 범위 등 임상시험 설계 시 고려사항 △임상시험계획서 예시 등이 담겼다.

정보집에 따르면 국내에서 임상시험계획을 승인받은 항바이러스제·면역조절제 코로나19 치료제는 올해 4월 21일 기준 총 38건으로, 그중 항바이러스제 관련 임상시험이 31건, 항염증제 관련 임상시험이 6건, 면역증강제가 1건이다.

식약처는 “이번에 발간된 정보집이 개발사의 임상시험계획 마련을 돕고 코로나19 치료제의 신속한 제품화에도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규제과학을 바탕으로 국내 코로나19 치료제 개발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정보집은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정보마당에서 확인할 수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미래에셋자산운용
kb_지점안내
kb금융그룹
KB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
메리츠증권
신한은행
기업은행
신한금융지주
KB증권
한화손해보험
주안파크자이
스마일게이트
신한라이프
NH투자증권
넷마블
한화손해보험
보령
부영그룹
신한금융
하이닉스
경남은행
우리은행
KB희망부자
하나증권
국민은행
대원제약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