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현대백화점그룹, KT와 '유통·물류 디지털 혁신' 추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호영 기자
2021-08-26 16:35:05

[사진=현대백화점그룹 제공]

 현대백화점그룹이 KT와 손잡고 국내 유통·물류 분야 디지털 혁신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인공지능·빅데이터·클라우드 등 KT IT 역량을 업무에 적용해 효율을 높이는 한편 고객 서비스도 한 차원 업그레이드하겠단 구상이다.

현대백화점그룹(회장 정지선)은 KT와 26일 오전 서울 종로구 광화문빌딩 이스트에서 '디지털 혁신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엔 장호진 현대백화점 기획조정본부장 사장, 박종욱 KT 경영기획부문장 사장 등 양 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두 기업은 △AI를 활용한 유통·물류 시스템 디지털 혁신 △빅데이터를 활용한 서비스, 마케팅 경쟁력 제고 △각 사 사업 역량을 활용한 상호 시너지 창출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두 기업은 현대홈쇼핑에 AI 기반 콜센터 'AI 콘택트 센터(AICC)'를 구축한다. AICC는 음성 인식·음성 합성·텍스트 분석·대화 엔진 등 기술을 바탕으로 고객센터 전체 업무를 효율화하는 시스템이다.

현대홈쇼핑은 이를 통해 고객 단순 문의에 대해 AI 상담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상담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고객 니즈 분석, 그리고 상담 프로세스 개선 등 서비스 품질도 업그레이드한다는 계획이다.

또 물류 분야 디지털혁신도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현대백화점 식품 전문 온라인몰 '현대식품관 투홈'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적 배송 경로를 설계하는 AI 물류 시범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두 기업은 이외 현대백화점그룹에서 운영 중인 오프라인 매장 실내 공기질 관리를 비롯해 빅데이터 기반 고객 마케팅, 플랫폼 및 멤버십 제휴 등도 긴밀히 협력해나갈 계획이다.

장호진 현대백화점 기획조정본부장 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현대백화점그룹 '디지털혁신'이 더욱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추진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임직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기술을 선제적으로 도입, 사업 경쟁력을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경남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주안파크자이
한화손해보험
신한은행
넷마블
메리츠증권
하나금융그룹
KB증권
kb금융그룹
기업은행
국민은행
하이닉스
KB희망부자
NH투자증권
KB희망부자
여신금융협회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KB금융그룹
신한금융
kb_지점안내
우리은행
신한금융지주
스마일게이트
신한라이프
부영그룹
대원제약
보령
하나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