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홍원식 남양유업 전 회장 "매각 결렬 등 사실 무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호영 기자
2021-08-18 04:48:22

[로고=남양유업 제공]

 홍원식 남양유업 전 회장이 최근 주총 연기로 불거진 매각 결렬설에 대해 "사실 무근"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홍 전 회장은 17일 입장문을 통해 "매각 결렬, 갈등, 노쇼 주장은 전혀 사실 무근"이라고 했다. 이어 "7월 30일 전부터 한앤컴 측에 거래 종결을 위한 준비가 더 필요해 7월 30일에 거래 종결할 수 없다는 내용을 전달해왔다"고 했다.

또 "한앤컴과의 매각을 결렬시키려고 한 것이 전혀 아니다"며 "상호 당사자 간 거래를 종결할 준비가 미비한 상태에서 주총 결의를 할 수 없었기에 주주총회를 연기, 속행한 것일 뿐"이라고 했다.

홍 전 회장은 "현재 계약 종결 조건에 대해 한앤컴과 조율하고자 노력 중"이라며 "한앤컴과 계약 종결을 위한 협의가 조만간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했다.

주총 당일 공식 입장을 표명하지 않은 데 대해서는 "한앤컴이 부당한 주장을 한다고 해서 일일이 반박하는 것은 사적 계약관계에서 거래 과정 일들을 세세히 공개한다는 것"이라며 "이는 당사자로서 적절한 일도 아니고 예의가 아니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라고 했다.

앞서 남양유업은 올 4월 '불가리스' 코로나19 예방 효과 발표로 파문을 일으켰다. 이 사태에 대한 책임을 지고 물러난 홍 전 회장은 모든 지분을 한앤컴퍼니에 3107억원에 매각하는 계열을 체결했다.

단지 홍 전 회장이 지난 7월 30일 주식과 경영권 매각을 위한 임시 주총을 돌연 연기하면서 매각 결렬 등 여러 가능성이 제기된 상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보령
하이닉스
kb금융그룹
미래에셋자산운용
경남은행
주안파크자이
KB희망부자
하나증권
신한금융
KB증권
국민은행
한화손해보험
부영그룹
스마일게이트
여신금융협회
한화손해보험
메리츠증권
우리은행
하나금융그룹
신한라이프
넷마블
대원제약
기업은행
KB금융그룹
DB
NH투자증권
대한통운
kb_지점안내
미래에셋
신한은행
KB희망부자
신한금융지주
KB희망부자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