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中小 콘텐츠 기업 유통 지원" 롯데마트, 캐릭터 전문숍 '크림스토어' 운영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생활경제

"中小 콘텐츠 기업 유통 지원" 롯데마트, 캐릭터 전문숍 '크림스토어' 운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호영 기자
2021-08-04 17:49:35

[사진=롯데마트 제공]

 롯데마트가 중소 콘텐츠 기업 살리기에 나선다.

롯데마트(대표 강성현)는 지난 7월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손잡고 중소 콘텐츠 기업 유통 지원을 위한 캐릭터 전문숍 '크림스토어'를 토이저러스 잠실·은평·김포공항점 3개 점포에 선보였다고 4일 밝혔다.

크림스토어(C★Ream)는 '꿈의 콘텐츠(Content of Dream)' 약자다. 중소 콘텐츠 기업의 유통·판매·홍보 어려움을 해소하고 이들 지식재산권(IP) 가치 상승을 지원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롯데마트는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크림스토어를 통해 유통 판매처 확보에 난항을 겪는 중소 콘텐츠 기업을 위한 신규 캐릭터 IP 고객 접점을 마련해주고 대기업과 중소 콘텐츠 기업 간 동반 성장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지속 가능한 캐릭터 생태계 조성에도 힘쓸 예정이다.

특히 토이저러스 공급망을 통해 중소 애니메이션 제작사, 모바일 게임 제작사, 인스타그램 캐릭터 크리에이터 등 국내 중소 콘텐츠 제작자들과 새 콘텐츠 시장을 선도하는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크림스토어에서는 50여개 중소 콘텐츠기업과 작가가 참여해 300여종 이상 캐릭터 상품을 선보인다. 인형·완구·문구·잡화류 등 영유아층부터 MZ세대까지 아우를 수 있는 다양한 관련 상품들을 한 곳에서 구입할 수 있는 것이다.

또 매장별 키오스크를 설치하고 전용 앱 '맹글;캐릭터부스터'를 이용, 취향에 맞는 나만의 굿즈도 만들 수 있다. 각 참여사별 이벤트 이외 캐릭터 그리기, 커스텀 라벨 증정, 에어볼 이벤트 등 체험 이벤트도 참여할 수 있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시장 진입에 어려움을 겪는 캐릭터 신생 기업, 중소 콘텐츠 기업 유통 채널 확보를 지원해 매년 지속적인 신장세를 보이는 국내 콘텐츠 시장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NH투자증권
한화손해보험
스마일게이트
KB증권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기업은행
보령
신한은행
경남은행
DB
여신금융협회
신한라이프
신한금융지주
대원제약
KB희망부자
국민은행
KB금융그룹
미래에셋
넷마블
미래에셋자산운용
부영그룹
하나금융그룹
KB희망부자
lx
메리츠증권
대한통운
kb금융그룹
주안파크자이
kb_지점안내
우리은행
하이닉스
신한금융
하나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