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뷰노-온코소프트, 방사선 정밀 암 치료 AI 솔루션 공동연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상훈 기자
2021-07-14 16:43:03

[사진=뷰노]

뷰노(대표 김현준)가 인공지능(AI) 기반 방사선 정밀 암치료 소프트웨어 기업 온코소프트와 ‘정밀 암치료를 위한 의료인공지능 솔루션 공동연구 및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로 양사는 인공지능 정밀의료 분야로 리더십을 이어갈 계획이며, 뷰노는 온코소프트 유상증자에도 참여할 방침이다.

온코소프트는 신촌세브란스병원  방사선종양학과 김진성 교수가 지난 2019년 설립한 회사로, 방사선 치료 과정을 효율화하는 인공지능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있다.

해당 소프트웨어는 평균 7일 정도 소요되는 종양 도식화, 치료 계획 수립, 선량 모니터링 등 방사선 치료 과정을 최대 20분 내로 줄여, 임상환경에서 환자 대기 시간과 총 치료 기간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김현준 뷰노 대표는 “양사는 전략적 파트너로서 의료 현장의 미충족 수요를 해결하는 새로운 방사선 종양치료 솔루션 개발에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방사선치료는 고에너지 방사선을 여러 방향에서 표적 종양에 조사해 정상 세포의 손상을 최소화면서 암세포의 분열 증식을 막는 치료법이다. 수술과 달리 장기 구조나 기능을 보존할 수 있고 대부분 통증을 유발하지 않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희망부자
DB
신한라이프
경남은행
KB금융그룹
메리츠증권
보령
미래에셋
KB증권
신한금융지주
한화손해보험
여신금융협회
주안파크자이
하이닉스
국민은행
하나금융그룹
kb_지점안내
우리은행
대원제약
KB희망부자
신한금융
KB희망부자
하나증권
한화손해보험
신한은행
기업은행
넷마블
NH투자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부영그룹
kb금융그룹
스마일게이트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