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GS리테일, '농림축산식품 펀드' 투자..."ESG 경영 강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호영 기자
2021-07-05 09:01:58

[사진=GS리테일 제공]

GS리테일이 우수 농림 축산 벤처 기업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상생 펀드 투자에 참여한다.

GS리테일(대표 허연수·김호성)은 현대기술투자가 운용하는 '현대-GS리테일 Agro-Bio 3호 펀드'에 투자자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주요 참여자별 투자 금액은 GS리테일 30억원, 농업정책보험금융원과 펀드 운용사 현대기술투자가 각각 90억으로 210억원 규모다.

펀드는 장래가 유망한 농림·축산 벤처기업 중 친환경·친바이오(BIO) 등 ESG 강화 활동을 통한 지속 가능 경영을 실천하는 20여 곳을 발굴하고 투자 집행 목적으로 8년 간 운용된다.

GS리테일은 펀드 참여와는 별도로 이를 통해 발굴한 우수 기업 상품을 약 1만6000개 오프라인 점포와 온라인몰 등에서 취급하거나 수출 지원을 통해 국내외 시장 판로 확대 기반을 마련, 동반 성장을 꾀한다는 계획이다.

또 GS리테일은 주로 수도권 이외 지역에서 성장 기반을 마련하는 농림·축산 벤처기업 특성 상 이번 펀드 참여가 지역 고용 창출을 통한 지역 불균형 해소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GS리테일은 펀드 운용 현대기술투자가 다수 정부 주도 기금 펀드 업무 집행 조합원으로 선정되는 등 농식품 펀드 운용 경험이 풍부한 투자 전문사로 판단해 이번 펀드 결성에 참여했다.

이성화 GS리테일 신사업부문장 상무는 "GS리테일이 유망한 농림, 축산 벤처기업에 투자하고 함께 성장 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게 돼 보람과 자부심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지역 우수한 기업을 발굴하고 다양한 투자 지원과 판로 개척을 확대함으로써 ESG 경영 강화에 매진할 것"이라고 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한화손해보험
kb금융그룹
여신금융협회
메리츠증권
넷마블
미래에셋자산운용
kb_지점안내
부영그룹
보령
하이닉스
KB희망부자
대원제약
한화손해보험
신한라이프
기업은행
KB증권
KB희망부자
경남은행
NH투자증권
하나금융그룹
국민은행
KB희망부자
KB금융그룹
신한금융지주
주안파크자이
신한금융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증권
스마일게이트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