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KEDF 2021] 윤창현 의원 “ESG 지표 마련 위한 실질적 논의 필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태환 기자
2021-06-16 09:32:55

ESG 평가방식 구체적 대안 없어…실전적 논의로 확실한 기준 마련해야

윤창현 국민의힘 의원이 16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열린 '2021 KEDF, ESG 우수기업을 위한 제언' 포럼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윤창현 국민의힘 의원이 “환경‧사회‧지배구조(ESG)와 관련한 지표를 마련하기 위한 실질적인 논의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윤창현 의원은 16일 서울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열린 ‘2021 KEDF ESG 우수기업을 위한 제언’ 행사 축사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윤 의원은 “과거에는 기업이 추구하는 가치에 대해 투자, 일자리 창출, 세금, 납세, 임금지급 등에 대해 얘기했지만 지금은 비재무적인 가치를 추구하게 되는데, 그 가치가 새로 제시되는 ESG”라며 “금융권이 나서서 ESG에 신경을 쓰지 않거나 친환경적인 기업에 투자를 하지 않으면서 (ESG는) 기업의 중요한 아젠다가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아직 ESG를 어떻게, 얼마만큼, 어떤 방식으로 평가하느냐는 구체적 부분에서는 좋은 대안이 없다”면서 “최근 평가기관별로 너무 다른 평가 결과가 나온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어 체계화가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온다”고 분석했다.

윤 의원은 “실질적이고 실천적 논의가 사이다같이 제공되고 기업들이 노력한다면 ESG부문에서 확실한 기준을 마련하는데 도움이되리라 생각된다”며 “정책을 제안하고 노출되는 과정에서 많은 논의가 됐으면 좋겠으며, 저도 제도화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NH투자증권
신한은행
스마일게이트
KB희망부자
대원제약
주안파크자이
kb_지점안내
KB금융그룹
kb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신한금융
부영그룹
하나금융그룹
메리츠증권
경남은행
기업은행
한화손해보험
국민은행
신한금융지주
보령
여신금융협회
KB증권
하이닉스
미래에셋자산운용
KB희망부자
DB
KB희망부자
우리은행
하나증권
넷마블
신한라이프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