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KEDF 2021] 정성호 의원 "ESG는 피할 수 없는 과제…민관협력 필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백승룡 기자
2021-06-16 09:22:12

['2021 데일리동방 KEDF'에서 영상축사하는 정성호 의원]

 정성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6일 "미래를 준비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을 다하는 기업을 만들기 위해서는 민·관의 강력한 협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정 의원은 이날 서울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열린 '2021 데일리동방 KEDF' 축사에서 "ESG는 이제 피할 수 없는 과제"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4차 산업혁명의 진전과 코로나19로 경영환경이 급변하고 불확실성도 증가함에 따라 전세계적으로 ESG경영을 강화하는 추세"라면서 "우리 기업들도 ESG 가치를 선도적으로 실천해야만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시점"이라고 했다.

이어 "최근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국민 10명 중 9명이 ESG 우수기업 제품이라면 가격이 비싸더라도 구입할 의사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소비자의 기업관이 바뀌며 기업의 ESG 활동이 제품 구매에도 실질적으로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이라고 언급했다.

정 의원은 "이번 포럼이 우리 기업들이 글로벌 ESG 생태계 구축에 선도적 역할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고, 저도 국회의원으로서 ESG 민관협력을 위해 필요한 역할을 다하도록 하겠다"며 "여러 기업이 ESG 우수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오늘 함께해주신 여러분들께서 비전과 구체적인 실천전략을 공유하고 창의적인 해결책을 제시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희망부자
KB금융그룹
신한금융지주
신한금융
국민은행
KB증권
하나증권
한화손해보험
DB
보령
신한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기업은행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신한라이프
주안파크자이
여신금융협회
스마일게이트
NH투자증권
우리은행
kb_지점안내
부영그룹
경남은행
하이닉스
한화손해보험
하나금융그룹
대원제약
넷마블
미래에셋
메리츠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