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KEDF 2021] 이재명 경기지사, “이제는 전환의 시대, ESG 경영으로 지속가능한 경제 만들어가야”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IT

[KEDF 2021] 이재명 경기지사, “이제는 전환의 시대, ESG 경영으로 지속가능한 경제 만들어가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주진 생활경제부 기자
2021-06-16 09:18:57

[사진=경기도 제공]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16일 “ESG 경영은 기업 경영에서 환경 보호와 사회적 역할, 지배구조의 투명성을 확보하여 지속가능한 경제를 만들어가는 것”이라며 “ESG 공시체계의 정착과 K-ESG 평가지표 통일화를 위해서는 관련 제도를 도입하는 등 국회와 정부, 기업이 적극 협력하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지사는 이날 데일리동방 2021 KDEF 축사에서 “기후 위기, 코로나19 등 어려운 시기를 지나면서 ESG는 피할 수 없는 시대의 흐름이자 당면한 난관을 이기는 돌파구가 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 지사는 “기후 위기가 현실이 되면서 우리의 일상이 급격하게 바뀌고 경제가 침체되었다”며 “포스트코로나 시대는 이전과는 전혀 다른 세상이 될 것이라고 한다. 이제는 전환의 시대를 준비해야 한다”고 힘주어 말했다.

그러면서 “새로운 위기에는 경제정책에서도 과거와 다른 근본적인 변화가 필요하다”며 “단순히 이윤을 추구하는 기존의 경영 방식에서 탈피하여 기업 가치와 지속 가능성을 결정하는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와 같은 장기적인 성장 요소에 주목하여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 지사는 “‘ESG 우수기업을 위한 제언’이라는 주제로 포럼을 개최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오늘 포럼이 국민과 기업인들에게 희망을 주고 지속가능한 경제를 만들어나갈 초석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 지사는 또 “경기도는 오늘 논의된 내용을 깊이 새겨 도민께서 행복하고 희망찬 미래를 만들어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넷마블
대원제약
보령
국민은행
KB증권
대한통운
신한은행
경남은행
신한라이프
KB희망부자
lx
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NH투자증권
kb_지점안내
주안파크자이
메리츠증권
부영그룹
하나증권
DB
우리은행
여신금융협회
KB희망부자
하나금융그룹
신한금융지주
기업은행
신한금융
미래에셋자산운용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미래에셋
KB금융그룹
스마일게이트
하이닉스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