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부자되라굿!' 오비맥주 '필굿', 발명 유튜버와 함께 브랜드 굿즈 선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주진 생활경제부 부장
2021-06-11 10:22:41

필굿, 소비자 투표에서 가장 많이 득표한 유튜버 ‘발명! 쓰레기걸’ 팀과 굿즈 제작

[사진=오비맥주 제공]

오비맥주(대표 배하준) 필굿이 인기 유튜버 ‘발명! 쓰레기걸’과 제작한 ‘부자되라굿’ 게임카드를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굿즈는 필굿이 신개념 굿즈를 만들기 위해 지난 4월 진행한 ‘필굿즈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탄생했다. 유튜버 ‘발명! 쓰레기걸’은 가장 참신한 ‘필-굿즈’를 뽑는 소비자 투표에서 가장 많은 표를 얻었다. 해당 굿즈 제작을 다룬 영상은 90만뷰라는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다.

이색 굿즈 ‘부자되라굿’은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카드게임이다. 필굿의 공식 캐릭터 필구를 활용해 귀여움을 더한 이번 굿즈는 ‘회사를 취미로 다니는 척하기’ 등 부자를 체험하는 다양한 미션카드들로 구성됐다. ‘부자되라굿’은 오비맥주의 공식 굿즈 사이트 ‘치얼스앤굿즈’에서 7000원대에 만나볼 수 있다.

필굿 브랜드 매니저는 “‘필-굿즈 프로젝트’를 통해 소비자들과 소통하며 브랜드의 공식 굿즈를 함께 선보일 수 있게 되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MZ세대에게 소소한 일상 속 즐거움을 전할 수 있는 이색 마케팅을 지속할 것이다”고 말했다.

‘필-굿즈 프로젝트’에 참여한 발명 유튜버 3팀(긱블, 발명! 쓰레기걸, 마초맨)의 굿즈 제작 과정을 담은 영상들은 유튜브 채널에서 인기 급상승 동영상에 오르기도 했다.

필굿은 재미와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추구하는 20대 소비자를 겨냥해 오비맥주가 선보인 발포주다. 아로마 홉과 크리스탈 몰트를 사용해 청량하고 깔끔한 맛은 물론 합리적인 가격으로 가성비를 중요시하는 젊은 소비층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해 8월에는 알코올 도수 7%의 고도수 발포주 ‘필굿 세븐’을 출시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하이닉스
한화손해보험
NH투자증권
우리은행
DB
스마일게이트
신한금융지주
KB희망부자
경남은행
KB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대원제약
하나금융그룹
신한금융
미래에셋
KB희망부자
기업은행
신한은행
대한통운
KB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메리츠증권
lx
넷마블
주안파크자이
여신금융협회
국민은행
하나증권
KB희망부자
신한라이프
kb_지점안내
부영그룹
kb금융그룹
보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