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조만호 무신사 대표 사의 표명…"쿠폰·이벤트 논란에 송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백승룡 기자
2021-06-03 17:46:05

여성 회원 대상으로만 할인쿠폰 발행해 '남녀차별' 지적…'남성혐오' 이미지도

조 대표, 사퇴 이후 이사회 의장으로 활동…중장기 전략 수립에 집중

[조만호 대표.(사진=무신사 제공)]


 무신사 창업자인 조만호 대표가 경영 일선에서 물러난다.

조 대표는 3일 임직원에게 보낸 이메일에서 "특정 고객 대상 쿠폰 발행과 최근에 있었던 이벤트 이미지 논란으로 무신사에 실망한 고객분들과 피해를 본 입점 브랜드에 진심으로 송구스럽다"며 "이유 여하를 막론하고 책임을 통감하며 20년 전 처음 무신사를 만든 이후 지금까지 유지해 온 운영자와 대표의 자리를 내려놓는다"고 밝혔다.

이어 "이제는 무신사에 전체 조직의 관리와 사업 전반의 관장까지 더 뛰어난 역량을 가진 새로운 리더가 필요한 시점이 된 것 같다"면서 "무신사 대표로서 제 개인의 임무는 여기서 마치고 회사와 관련된 업무는 모두 내려놓지만, 중장기적으로 성장 가능성 높은 신생 브랜드를 발굴하고 한국 패션 브랜드의 경쟁력을 높이는 것에서 저의 역할을 찾아보려 한다"고 덧붙였다.

조 대표가 언급한 특정 고객 대상 쿠폰 발행은 올해 3월 무신사가 여성 회원을 대상으로 할인쿠폰을 발행해 남성 회원들로부터 '남녀차별'이라고 항의를 받았던 사안이다. 최근에는 무신사의 이벤트 홍보 이미지에 등장한 손가락 모양이 '남성 혐오' 의미를 담았다는 논란이 일기도 했다. GS25의 행사 포스터에서 문제가 됐던 것과 같은 맥락의 논란이다.

특히 무신사는 남성 회원을 기반으로 국내 최대 온라인 패션 플랫폼으로 성장한 기업인만큼 무신사를 향한 남성 회원들의 반발도 거셌다.

조 대표는 사퇴 이후 이사회 의장으로 활동한다. 무신사 스토어 운영에는 참여하지 않고 해외 사업 등 회사의 중장기 전략 수립에 주력할 계획이다.

또한 조 대표는 개인 지분 일부를 순차적으로 매각해 약 500억원의 자금을 확보하고 이를 무신사의 투자 자회사인 무신사 파트너스가 운용하는 패션 펀드에 출자할 예정이다. 이 펀드는 소규모 신생 브랜드를 중심으로 초기 투자에 집중한다.

무신사는 후임자 선정 절차를 밟고 있는 상태로, 조만간 신임 대표를 결정할 예정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한화손해보험
하나금융그룹
하나증권
KB금융그룹
kb금융그룹
kb_지점안내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국민은행
하이닉스
넷마블
신한금융지주
부영그룹
주안파크자이
NH투자증권
보령
KB희망부자
스마일게이트
한화손해보험
미래에셋자산운용
신한금융
신한라이프
경남은행
메리츠증권
신한은행
기업은행
대원제약
KB증권
우리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