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집에서 ‘즉석 솥밥’ 즐겨요" CJ제일제당, ‘햇반솥반’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주진 생활경제부 부장
2021-06-01 16:34:02

10년에 걸친 연구개발로 혁신적인 살균기술 개발… ‘신(新) 무균밥 공정’ 도입

전문점이나 집에서 갓 지은 수준의 솥밥 맛 품질과 안전성 확보… 건강 우선 식문화 트렌드 반영

[사진=CJ제일제당 제공]

CJ제일제당이 또 한 번의 기술 혁신으로 즉석밥 시장 패러다임 변화에 나섰다.

CJ제일제당이 전자레인지 조리만으로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즉석 영양 솥밥 브랜드 ‘햇반솥반’을 론칭했다.

‘햇반솥반’은 ‘맨밥’ 사먹는 시대를 연 ‘햇반’, 밥 품질을 높인 간편 대용식 ‘햇반컵반’에 이은 3세대 <햇반>이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뿌리채소영양밥’, ‘버섯영양밥’, ‘통곡물밥’, ‘꿀약밥’ 등 모두 4종이다.

‘햇반솥반’은 버섯, 무, 계피 등을 달여내 풍미를 더한 밥물에 버섯, 연근, 고구마, 밤, 호박씨와 같은 큼지막한 원물을 넣어 만든 프리미엄 즉석밥이다.

'햇반솥반'에는 CJ제일제당의 혁신적인 기술력이 녹아있다. 그 핵심은 ‘신(新) 무균밥 공정’으로, 지난 10년간 차별화된 R&D를 통해 개발한 한 차원 높은 살균기술이 적용됐다. 곡물이나 버섯, 채소, 견과류 등은 쌀과 달리 미생물이 생존할 가능성이 높아 그 동안 즉석밥으로 만들기 어려웠지만, 이번에 개발한 혁신 기술로 난관을 극복하고 제품화에 성공했다.

또한 밥 짓는 과정에 ‘수분함량·열처리 최적화 기술’도 도입돼 원물의 식감과 밥의 찰기를 온전히 살릴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솥밥 전문점이나 집에서 갓 지은 듯한 맛 품질을 확보했다.
 

[사진=CJ제일제당 제공]

CJ제일제당은 '햇반솥반' 제품, ‘신 무균화 공정’ 및 제조 과정에 적용된 혁신적 기술 등 6건에 대해 특허를 출원했다.

특히, 용기도 집에서 사용하는 ‘밥공기 형태’로 만들어 취식 편의성을 높였다. 이는 ‘신 무균밥 공정’에 따라 한층 강화된 살균력을 확보함으로써, 용기 안쪽 깊은 곳에 위치한 내용물까지 완벽하게 살균처리 할 수 있게 됐다. 이 같은 혁신 기술로 상온에서 9개월 동안 보관이 가능하면서도 뛰어난 맛 품질과 안정성을 갖췄다.

CJ제일제당은 건강에 대한 관심 확대와 채식인구 증가 등의 흐름을 먼저 읽고 ‘햇반솥반’ 제품화를 위한 연구개발을 지속해 왔다. 앞으로 ‘신 무균밥 공정’을 적용한 새로운 쌀 가공품을 지속 출시할 계획이다. 또한 장시간 상온에서 안전하게 맛 품질을 유지할 수 있는 장점을 살려 해외 수출 확대도 주력한다는 목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햇반솥반’은 ‘밥을 사서 먹는다'는 개념조차 없던 25년 전 선제적 투자와 기술 개발로 국민 식생활을 바꾼 ’햇반‘에 이은 또 한 번의 혁신”이라며, “맨밥, 잡곡밥, 컵반 등으로 끊임없는 혁신과 진화를 계속해 온 ’햇반‘은 앞으로도 대한민국 식문화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DB
보령
대한통운
신한금융
주안파크자이
하나금융그룹
kb_지점안내
넷마블
미래에셋자산운용
신한금융지주
국민은행
하이닉스
한화손해보험
우리은행
메리츠증권
여신금융협회
kb금융그룹
신한라이프
경남은행
KB희망부자
KB금융그룹
대원제약
신한은행
기업은행
한화손해보험
NH투자증권
미래에셋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스마일게이트
하나증권
부영그룹
KB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