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CJ온스타일, TV홈쇼핑 기획 프로그램 IP 활용···모바일 콘텐츠 강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주진 생활경제부 기자
2021-05-21 15:38:26

[사진=CJ ENM 제공]


CJ온스타일이 TV홈쇼핑 기획 프로그램 IP를 스핀오프(spin-off)하며 모바일 콘텐츠 강화에 나선다.
‘스핀오프’란 드라마, 영화, 게임 등에서 등장인물이나 설정을 가져와 그 세계관을 확장하는 것을 의미한다.

CJ온스타일 TV홈쇼핑 IP를 모바일로 확장하면서 대표 프로그램별 모바일 페이지를 운영, TV 고객을 모바일로 자연스럽게 유입한다는 계획이다. 기존 TV홈쇼핑 방송이 한 가지 상품을 소개하는 반면 모바일 라운지에서는 현재 방송 중인 상품과 연계된 여러 상품을 제안할뿐 아니라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 볼거리와 혜택도 제공한다.

대표적으로 ‘최화정 쇼’의 모바일 마켓 ‘초이스 마켓(CHOI’s market)’이 있다. 방송인 최화정 본인의 취향이 반영된 상품을 판매하는 최화정 쇼는 TV홈쇼핑 판매 상품 외에도 방송 중에 입은 옷이나 액세서리 등에 대한 문의가 많다. 이런 경우 제한된 방송 시간, 물량 부족 등으로 방송에서 판매하기 힘들었던 상품을 큐레이팅 해 CJ온스타일 초이스 마켓에서 선보이는 식이다.

지난 3월 ‘건강한 아름다움’을 표방하며 론칭한 뷰티·헬스·라이프스타일 기획 프로그램 ‘이소라 프로젝트’는 모바일 라이브 프로그램 ‘이.프 감정단’을 신설한다. 매주 일요일 이소라 프로젝트가 끝난 직후 모바일로 방송하며 이소라씨가 직접 실생활에서 사용하는 아이템 위주로 소개한다. 오는 23일 오전 11시 모바일로 진행되는 이.프 감정단에서는 ‘일동후디스 하이뮨 프로틴’을 방송한다.

매주 토요일 방송하는 CJ온스타일 리빙 전문 프로그램 ‘강주은의 굿라이프’는 공구(공동구매)에 주목했다. TV홈쇼핑 ‘강주은의 굿라이프’ IP를 활용한 ‘굿팸공구’는 고객 취향 맞춤 리빙 아이템을 엄선해 2주간 공구 마켓을 오픈한다. 방송인 강주은도 모바일 라이브에 직접 출연 예정이다.

CJ온스타일 대표 쇼호스트 동지현과 임세영이 진행하는 ‘동가게’와 ‘힛더스타일’은 고객 커뮤니케이션 강화에 집중했다. 동지현은 ‘동가게 미니마켓’을 통해 일상에서 실제 사용하는 취향 상품을 가감없이 공개할 예정이다.

CJ온스타일 대표 패션프로그램 ‘힛더스타일’은 ‘힛더스라운지’에서 고객 참여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한다. 패션 아이템 별 코디네이션 정보는 물론 월별 패션 메이크오버 프로젝트 ‘월간힛더스’ 콘텐츠를 지속 업로드하며 고객 소통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곽상원 CJ온스타일 콘텐츠제작담당 사업부장은 “이번 시도는 TV와 모바일 채널을 유기적으로 연결해 기존 TV고객이 자연스럽게 모바일 팬덤화 되는 것을 목표로 한다”며 “그 동안 쌓아온 방송 노하우와 콘텐츠 제작 역량을 동원해 CJ온스타일이 고객 취향을 완성시켜줄 수 있는 플랫폼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우리은행
KB희망부자
경남은행
여신금융협회
신한금융
스마일게이트
부영그룹
대한통운
KB증권
메리츠증권
기업은행
대원제약
kb_지점안내
신한라이프
NH투자증권
하이닉스
주안파크자이
신한은행
미래에셋
lx
KB금융그룹
넷마블
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하나증권
KB희망부자
DB
신한금융지주
KB희망부자
하나금융그룹
보령
국민은행
kb금융그룹
미래에셋자산운용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