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LX그룹, 미래는] ①구형모에 쏠리는 눈…LX그룹 신사업 방향키 잡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성훈 기자
2021-05-17 15:20:28

구본준 회장 외아들 구형모, LX홀딩스 경영기획담당 상무로 입사

구웅모 LT그룹 장남, 부친보다 많은 지분 보유…곧 경영일선 나설 듯

[사진=LX홀딩스 제공]

지난 5월 1일 구본준 회장 체제의 LX그룹 출범 후 가장 이목을 끈 것은 구본준 회장의 아들 구형모씨의 행보다. 업계에서는 구 회장의 나이가 적지 않은 만큼, 그룹 출범과 함께 4세 경영을 준비하고 있는 것이라고 보고 있다.

LX홀딩스에 따르면 구본준 LX그룹 회장(70)의 외아들 구형모씨(34)는 지난 11일 LX홀딩스 경영기획담당 상무로 입사했다.

구 상무는 1987년생으로 LG그룹 구광모 회장(43)의 사촌동생이다.

미국 코넬대 경제학과를 나왔으며 2014년 LG전자 대리로 입사해 최근까지 LG전자 일본법인에서 차장~부장급에 해당하는 ‘책임’ 직함으로 일하고 있었다. 구 상무는 LG전자에서 근무하는 동안 구내식당을 이용하고 전철을 타고 출근하는 등 소탈한 행보를 보인 것으로 전해졌다.

업계에선 구 상무가 LG전자 일본법인에서 신사업 개발을 담당해온 만큼 경영기획 상무로서 LX그룹 신사업의 방향키를 쥐게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이를 통해 LX그룹의 승계자로서 경영능력 검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구 상무은 이미 회사 경영을 경험해 본 상태다. 구 상무는 지난 2008년 4월 지분 100% 소유 회사인 지흥을 설립, 디스플레이용 광학필름 사업을 진행했다. 지흥은 한때 LG화학, LG전자 등을 주요 거래처로 두며 지난 2012년에는 100억원 이상의 영업이익을 올리기도 했다.

재계 관계자는 “LX그룹에서도 구 상무에 대한 기대가 큰 것 같다”며 “출범 후 첫 임원 인사에서 구 상무를 선임한 것을 보면 4세 경영에 대한 구 회장의 의지를 확인할 수 있다”고 전했다.

구광모 LG그룹 회장에 이어 구 상무도 LX그룹 계열분리로 경영에 나서면서 범LG그룹인 LT그룹도 조만간 4세 경영에 들어갈 것이란 예상이 나온다.

현재 LT그룹을 이끌고 있는 구본식 회장은 고(故) 구자경 2대 LG그룹 회장의 4남으로 고 구본문 회장·구본능 희성그룹 회장·구본준 LX그룹 회장의 동생이다. 구본식 회장은 째 형 구본능 회장과 희성그룹으로 계열분리해 함께 일하다 다시 계열분리를 거쳐 지난 2019년 LT그룹으로 독립했다.

구본식 회장은 1남 2녀를 두고 있는데 장남 웅모씨는 LT그룹 지배구조 정점에 있는 엘티삼보고 지분 48.28%를 보유하고 있다. 이는 구 회장이 보유분(45.27%)보다 많은 상황이다. 이미 구웅모씨로 경영승계를 하겠다는 시그널을 보낸 셈이다.

구웅모씨는 아직 LT그룹 계열사에 임원으로 등재되지는 않았다. 1989년생으로 경영 전면에 나서기에는 아직 어린 나이지만 2살 많은 구형모 상무가 LX그룹 경영 일선에 나선 만큼, 웅모씨도 곧 움직임을 보일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한화손해보험
미래에셋자산운용
신한은행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하나금융그룹
우리은행
경남은행
메리츠증권
NH투자증권
여신금융협회
부영그룹
lx
하나증권
신한금융
기업은행
주안파크자이
대원제약
KB금융그룹
미래에셋
KB희망부자
DB
하이닉스
신한금융지주
스마일게이트
kb금융그룹
KB증권
한화손해보험
대한통운
넷마블
국민은행
kb_지점안내
보령
신한라이프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