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먹go입go] 롯데푸드·사조대림·CJ제일제당·SPC팩·일동후디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주진 생활경제부 기자
2021-05-12 09:50:19

[사진=롯데푸드 제공]

◆롯데푸드, ‘돼지바 핑크’ 등 딸기 아이스크림 4종 인증샷 이벤트 진행

롯데푸드㈜(대표이사: 이진성)는 6월 10일까지 ‘핑크를 만나는 순간’이라는 이름으로 딸기 콘셉트 아이스크림 4종 구매 인증샷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롯데푸드는 지난 3월 딸기 콘셉트를 적용한 △돼지바 핑크, △빠삐코 딸기, △구구콘 스트로베리, △빵빠레 딸기 등 아이스크림 4종을 선보였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딸기 아이스크림 4종 중 1개 이상을 구매한 이후, 이벤트 기간 내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인증샷을 올리면 된다. 일반적인 제품구매 인증샷이나, 특별한 방식으로 먹는 사진, 재미있는 콘셉트로 찍은 사진 등으로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돼지바 핑크’ 인스타그램 채널 ‘핑크닉’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여자 전원에게는 100% 돼지바 기프티콘을 증정하며, 특별히 창의적인 사진을 찍은 참여자에게는 심사를 통해 아이패드 프로, 애플워치, 오프화이트 핑크 캐리어, 블랙야크 핑크 등산 세트 등의 다양한 핑크 콘셉트 아이템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사진=사조대림 제공]

◆사조대림, 프리미엄 어묵 ‘대림선 비법모둠’ 출시

종합식품기업 사조대림이 32년간 이어온 대림선의 어묵 제조 기술과 노하우를 담은 프리미엄 어묵 ‘대림선 비법모둠어묵’을 새롭게 내놨다.

‘대림선 비법모둠어묵’은 별도의 재료 없이도 누구나 손쉽고 간편하게 어묵탕을 만들 수 있어 요린이(요리+어린이)나 맞벌이 부부, 1인가구 등에게 특히 인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사조대림은 전했다. 또한 290g, 450g, 900g의 세 가지 단량으로 선보여 혼밥족부터 3~4인 가구까지 가족구성에 따라 다양하고 실속 있게 즐길 수 있다.

제품은 다양한 맛과 모양의 프리미엄급 어묵과 국물의 베이스를 책임져줄 다시팩, 어묵탕의 맛을 살려줄 비법소스로 구성됐다. 다양한 모양의 어묵은 먹는 재미와 함께 보는 재미까지 더해주며, 100% 원물로 만든 ‘멸치디포리 다시팩’은 더 깊고 풍부한 국물 맛을, 참치액으로 맛을 낸 ‘비법소스’는 감칠맛 나는 고급 어묵탕 육수 맛을 내는데 도움을 준다.

조리방법은 끓는 물에 멸치 디포리 다시팩을 넣고 약 10분간 국물을 우려낸 후 다시팩을 건져 어묵과 비법소스를 넣고 3~5분간만 끓여주면 간편하게 어묵탕을 완성할 수 있다. 여기에 버섯, 쑥갓, 대파, 청양고추, 다진마늘 등을 기호에 맞게 다양한 재료를 넣어 색다르게 즐길 수 있다.

사조대림 마케팅팀 담당자는 “대림선은 대한민국 대표 어묵 브랜드로 이번 ‘비법모둠어묵’ 출시를 통해 라인업을 강화하고 치열해지는 시장상황에서 경쟁력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이를 위해 대림선의 30여년 어묵제조 기술과 노하우에 간편함을 접목시키기 위해 노력했다. 앞으로도 간편하면서도 맛있는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사진=CJ제일제당 제공]


◆CJ제일제당, 건강간편식 ‘더비비고’ 건강공식 캠페인 진행

CJ제일제당이 건강간편식 전문 브랜드 ‘더비비고’를 앞세워 5월과 6월 두 달 간 ‘건강공식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추세에 따라, 맛과 영양은 더하고(+) 건강을 위해 과한 것은 뺀(-) ‘더비비고’ 제품의 특장점을 소비자에게 소개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에 맞춰 ‘걱정은 비우고 건강을 채우다, 건강공식’을 슬로건으로 영상 광고, 온라인 기획전과 소비자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영상 광고는 런닝, 요가 등 운동과 각자의 방식으로 ‘걱정과 스트레스는 비우고 여유와 에너지를 채워가는’ 성인 남녀의 라이프스타일을 각각 한 편씩 제작해 유튜브 등에 방영한다. ‘수삼갈비탕’과 ‘차돌우렁강된장’을 중심으로 ‘더비비고’가 자신의 건강과 삶을 잘 챙기는 사람들과 함께하는 ‘건강한식’이라는 점을 강조한다. ‘더비비고’는 한국영양학회의 검증을 받아 열량, 총지방, 총당류, 나트륨 등 영양소의 구체적 기준치를 설정한 ‘CJ영양설계 가이드라인’을 반영한 제품이다.

CJ제일제당 식품전문몰 CJ더마켓에서는 오는 5월 28일까지 기획전을 진행한다. 3만원 이상 구매시 추첨을 통해 300명에게 밸런스 매트와 스포츠 손수건으로 구성된 건강키트를 증정한다. 또 요리전문 앱 ‘만개의 레시피’와 협업해 ‘더비비고’ 제품을 활용한 ‘나만의 건강 레시피’ 공모전도 진행한다. 다음달 14일까지 응모 가능하며, CJ상품권, 건강키트 등 다양한 경품이 마련돼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더비비고’는 집에서 건강을 챙기고자 하는 소비자들이 만족할 만한 HMR 제품”이라면서, “이번 캠페인이 건강한식 ‘더비비고’와 더 가까워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SPC]

◆SPC팩-롯데케미칼, 저탄소 친환경 포장재 개발 협력 MOU 체결

SPC그룹의 포장재 생산 계열사 SPC팩과 롯데케미칼이 ‘저탄소 친환경 패키징 사업 파트너십 구축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최대 바이오 페트(Bio-based PET) 생산업체인 ‘롯데케미칼’과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SPC삼립 등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식품 포장재를 생산해온 ‘SPC팩’이 각자의 강점과 노하우를 살려 친환경 포장재를 공동 개발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개발하는 바이오 페트 포장 용기는 사탕수수를 원료로 활용해 제조·운송·소각 과정에서 기존 석유계 페트 대비 이산화탄소를 28% 저감할 수 있으며, 100% 재활용이 가능하다. 롯데케미칼이 생산하는 바이오 페트는 원료 생산부터 유통, 폐기 등 전 과정에서 탄소배출 저감 효과를 인정받아 올해 3월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산업기술원으로부터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SPC팩은 롯데케미칼과 협업을 바탕으로 다양한 음료 컵과 샐러드 용기 등에 바이오 페트 패키지를 적용해 친환경 패키지 트렌드를 선도해나갈 예정이다.

SPC팩 김창대 대표는 “ESG경영의 일환으로 플라스틱 순환경제를 실현하고 탄소배출을 줄이기 위해 롯데케미칼과의 협업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바이오 페트를 포함한 다양한 친환경 포장재 생산은 물론 소비자 친화적인 기능성 포장재 연구개발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케미칼 기초소재사업 황진구 대표는 "소비자의 니즈와 시장의 트렌드를 충족하는 친환경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를 본격 추진할 계획"이라며 "안정적인 바이오페트 소재 공급과 기술 지원을 통해 SPC의 친환경 포장 용기 개발에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SPC팩은 지난 3월부터 SK종합화학, SKC 등과도 친환경 포장재 개발 MOU를 맺은 바 있다. 지난해에는 식품포장재 인쇄업계 최초로 ‘녹색전문기업’ 인증을 포함한 ‘녹색 기술’, ‘녹색 제품’ 인증 등 국가 녹색인증 3개 부문을 모두 획득하는 등 친환경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사진=일동후디스 제공]



◆일동후디스, 5월 맞이 ‘하이뮨X그린프로폴리스 플러스’ 세트 한정 판매

일동후디스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X그린프로폴리스 플러스 선물세트’를 한정 기획으로 할인가에 선보인다.

선물세트는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캔 2입, 그린프로폴리스 플러스 1입에 보틀, 스푼 등으로 구성됐으며, 50% 할인가격으로 판매된다. 판매 기간은 10일부터 3000개 한정수량으로 재고 소진시점까지 판매한다. 일동후디스 공식 쇼핑몰인 ‘후디스몰’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쿠팡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한정으로 만나볼 수 있다.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는 일동후디스의 50년 노하우로 탄생한 프리미엄 단백질 건강기능식품으로, 출시 1년만에 누적 판매량 200만 캔을 돌파했다.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는 소화가 잘 되는 산양유 단백질 등 엄선한 5가지 단백질을 포함한 8대 기능성 영양 설계로 차별성을 더했다. 동∙식물성 단백질의 비율을 6대 4로 조정하고 필수 아미노산인 ‘류신’과 피부 연골 결합조직에 중요한 단백질인 ‘콜라겐’을 부원료로 배합했다.

‘하이뮨 그린프로폴리스 플러스’는 그린프로폴리스추출물과 5가지 기능성원료를 배합해 항산화와 정상적인 면역기능을 돕는다. 벌꿀이 만든 항산화 성분으로 주목 받고 있는 프로폴리스추출물인 플라보노이드를 총 17mg로 1일 섭취 권장량 100%를 충족하며, 그린프로폴리스에만 함유되어 있는 아르테필린 C가 함유되어 있다. 또한, 체내 에너지를 생성하는 비타민B2, 칼슘과 인의 흡수를 돕는 비타민D, 단백질 대사와 에너지 생성을 돕는 판토텐산, 정상적인 면역기능을 위한 아연 등을 함유하고 있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단백질 보충부터 항산화, 면역기능까지 한 번에 챙길 수 있는 선물세트를 준비했다”며 “일동후디스가 엄선한 원재료로 만든 건강기능식품과 함께 온 가족의 건강을 챙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스마일게이트
kb_지점안내
기업은행
메리츠증권
NH투자증권
신한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주안파크자이
한화손해보험
신한금융지주
여신금융협회
넷마블
KB증권
하나증권
국민은행
우리은행
경남은행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하나금융그룹
부영그룹
보령
KB희망부자
신한라이프
대원제약
kb금융그룹
신한금융
하이닉스
한화손해보험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