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먹go입go] 삼양식품·CJ제일제당·롯데제과·올가홀푸드·아워홈·동원F&B·바바패션·오비맥주·일동후디스·SPC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생활경제

[먹go입go] 삼양식품·CJ제일제당·롯데제과·올가홀푸드·아워홈·동원F&B·바바패션·오비맥주·일동후디스·SPC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주진 생활경제부 기자
2021-05-06 10:07:24

[사진=삼양식품 제공]


◆삼양식품, 여름 라면 시장 겨냥해 ‘삼양비빔면’ 출시

삼양식품이 삼양브랜드의 첫번째 비빔면 제품 ‘삼양비빔면’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삼양비빔면은 태양초고추장, 사과, 배, 매실농축액 등으로 만든 양념장과 얇은 면발이 조화를 이뤄 매콤달콤하면서도 시원깔끔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액상소스에 국내산 아카시아꿀을 넣어 부드러운 단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제품 패키지는 삼양브랜드의 원형 이미지와 폰트를 사용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유지했고, 시원한 하늘색 바탕에 스티커 패치 디자인을 적용해 트렌디한 느낌을 살렸다.

또한, 4입 멀티 제품에는 삼양비빔면의 개성을 담은 꾸미기 스티커를 추가로 동봉해 재미요소를 더했다. 스티커가 들어있는 제품은 한정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신제품 삼양비빔면은 전국 유통채널에서 구입이 가능하며 가격은 소비자가 기준 1000원이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삼양식품 창립 60주년을 맞아 시도한 새로운 변화를 통해 젊은 소비자층에게 어필할 것”이라며 “삼양비빔면이 맛과 재미를 담은 여름철 별미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CJ제일제당 제공]

◆CJ제일제당,“간식•가벼운 식사로 인기”…‘비비고 주먹밥’ 라인업 확대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치즈닭갈비 주먹밥’과 ‘비비고 전주비빔 주먹밥’ 등 주먹밥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비비고 전주비빔 주먹밥’은 소고기, 콩나물, 표고버섯 등 각종 채소와 매콤한 고추장 양념이 잘 어우러진 제품이다. ‘비비고 치즈닭갈비 주먹밥’은 매콤한 닭갈비와 모짜렐라 치즈로 속을 꽉 채우고 노릇노릇하게 구워냈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비비고 주먹밥은 기존 ‘김치치즈 주먹밥’, ‘불고기 주먹밥’, ‘버터장조림 주먹밥’까지 모두 5종을 갖추게 됐다.

비비고 냉동밥 라인업에서 볶음밥이 주로 한끼식사용으로 애용된다면, 삼각형 모양의 주먹밥은 간식이나 가벼운 식사로 선호도가 높다. 실제 비비고 주먹밥은 2019년 12월 출시 후 올해 4월까지 17개월간 누적 판매액 약 650억원, 누적 판매량 약 400만봉을 기록했다.

특히 초등자녀 가구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데, 올해 1~4월까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배 증가하며 성장세가 지속되고 있다. 비비고 냉동밥 전체 매출에서 주먹밥 비중도 늘어나고 있다. 출시 초반 매출의 15% 비중에서 올해는 50%로 기존 스테디셀러인 비비고 볶음밥 매출과 비슷한 수준이 됐다.

비비고 주먹밥은 냉동밥 시장 전체 성장도 견인하고 있다. 냉동밥 시장은 닐슨 코리아 기준 2017년 825억원, 2018년 915억원으로 커지다가 2019년 888억원 규모로 주춤했으나, 지난해 ‘집밥족’ 증가와 더불어 비비고 주먹밥의 성장으로 1091억원 규모로 다시 커졌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비비고 주먹밥은 차별화된 기술력과 전문 셰프 레시피를 토대로 맛 품질을 확보한 제품”이라면서, “취식빈도가 높은 메뉴 중심으로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소비자 선택권을 다양화하고 시장을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롯데제과 제공]



◆롯데제과, ‘월드콘 까마로사 딸기’ 출시

롯데제과(대표이사 민명기)가 국가대표 콘아이스크림 월드콘의 신제품 ‘월드콘 까마로사 딸기’를 선보였다.

까마로사 딸기는 알이 크고 단단하며 당도가 높고 과즙이 풍부하기로 유명한 딸기의 고급 품종이다. 이번 제품에는 까마로사 딸기를 사용한 딸기다이스와 딸기시럽이 듬뿍 들어있어 달콤 상큼한 딸기 맛의 진수를 경험할 수 있다.

‘월드콘 까마로사 딸기’는 기존의 월드콘과 차별화하고 고급스러움을 강조하기 위해 검정색 패키지를 적용했다. 이번 제품은 롯데제과가 고품질 아이스크림에 별도로 적용하고 있는 ‘프리미어’ 라벨이 붙은 제품이다. 판매는 슈퍼마켓, 아이스크림 할인점 등 시판 채널을 시작으로 향후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권장소비자 가격은 1000원이다.

롯데제과는 국내 1위 콘아이스크림 월드콘의 올 여름 라인업을 바닐라, 초코, 쿠키앤크림에 이어 이번 까마로사 딸기까지 4종으로 확정했다. 롯데제과는 광고모델인 배구여제 김연경을 앞세우고 월드콘에 대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올 여름 빙과 시장을 뜨겁게 달굴 계획이다.

 

[사진=풀무원 제공]

◆올가홀푸드, ‘창립 40주년 기념 대행사’…5월 한 달 최대 50% 할인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대표 강병규, 이하 올가)가 창립 40주년을 기념해 5월 한 달간 연중 최대 규모의 고객 감사제 ‘올가 창립 40주년 대행사’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올가 창립 40주년 대축제’ 행사에서는 올가의 베스트 품목은 물론 지속가능 인증을 받은 농축수산물, 올가 마이스터 상품 등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해발 500ml 고지대에서 생산돼 아삭함과 당도가 높은 ‘껍질째 먹는 사과’와 도축 후 4일째 먹는 극신선 삼겹살 ‘도축 후 4일째 먹는 삼겹살’은 창립 이래 최초로 4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국내산 참조기를 엄선해 만든 ‘법성포 굴비’ 역시 창립 이래 처음으로 1+1 행사로 마련된다.

올가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유기농 명장 올가 마이스터가 청정 제주에서 무농약으로 재배한 ‘제주 블루베리’, 스테비아 농법으로 아삭함과 달콤함을 높인 ‘저탄소 의성 옥산 사과’, 100% 당도선별을 거친 ‘저탄소 당도선별 참외’ 등도 3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외에도 ‘ASC인증 항공직송 생연어’, ‘ASC 새우살’, ‘동물복지 유정란’ 등 지속가능성 가치를 담은 안심 먹거리도 선보인다.

이외에도 '올가 한우 사골곰탕 기획세트’, '14일의 건강한 습관 한봉견과’, ‘올가 딸기잼’ 등의 다양한 올가의 인기 가공식품도 초특가로 선보인다.

행사 기간 구매 고객들을 대상으로 사은 행사도 마련했다. 구매 금액대별로 상품권을 증정하고, 2만 원 이상 주문 시 올가 미용각티슈(250매X3개)를 제공한다. 또, 27일까지 3만 원 이상 구매 고객 70명에게 추첨을 통해 경품을 차등 지급한다. 1등(10명)에게는 풀무원 건강생활의 인공지능 인덕션 ‘고메온더테이블’을, 2등(20명)에게는 모바일상품권 10만 원권을, 3등(40명)에게는 모바일상품권 5만 원권을 제공한다.

 

[사진=아워홈 제공]

◆아워홈, ‘간편식’ ‘이색 해외 음식’ ‘비건식’ 등 구내식당 메뉴 차별화, 고급화

종합식품기업 아워홈(대표 유덕상)이 점차 다양해지는 소비자 식사 취향을 고려한 맞춤 식단을 대거 선보이며 구내식당 메뉴 차별화에 나서고 있다.

같은 메뉴 일색으로 모두가 함께 먹던 분위기 대신 ‘혼밥족’을 위한 1인 좌석 비중이 늘어나고 일반 한식 외에도 샐러드와 도시락, 채식, 베이커리 등 메뉴가 다양해졌다. 아워홈은 비대면 환경에서 점심을 간편하게 해결하려는 소비자를 위해 테이크아웃 메뉴, 베이커리 등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메뉴를 대폭 강화하고 있다. 아워홈은 최근 구내식당에 베이커리 코너를 신설, 현재 70여 종에 이르는 베이커리 메뉴를 판매 중이며, 프리미엄 수제버거 코너를 론칭했다.

지난해 선보인 ‘플라이 투 메뉴(Fly to menu)’는 해외여행을 즐기지 못해 아쉬워하는 고객에게 음식을 통한 힐링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스페인의 빠에야, 멕시코의 엔칠라다, 폴란드의 크림소스닭가슴살구이 등 이색 메뉴를 구내식당에서 만나볼 수 있다.

채식 문화가 확산함에 따라 개인별 식습관을 고려한 메뉴 ‘맞춤형 건강 식단’도 제공한다. 메뉴는 조리 시 기름 사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삶고 찌는 조리법을 활용했으며 녹두, 현미, 보리 등을 풍부하게 넣은 잡곡밥을 제공한다.

아워홈 관계자는 “정기 시장 조사, 구내식당 이용자 심층 인터뷰 등 여러 방법을 활용해 고객 니즈 파악하고 맞춤 메뉴를 개발하고 있다”라며 “구내식당을 이용하는 고객이 최대 만족을 느낄 수 있도록 맛과 서비스 개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동원F&B 제공]

◆동원F&B, 국내 최초 무(無)라벨 친환경 차음료 ‘에코보리’ 출시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가 국내 차음료 중 최초로 라벨을 없앤 무(無)라벨 친환경 제품 ‘에코보리’를 출시했다.

최근 환경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늘어나면서 식음료업계에서는 무라벨 생수 등 친환경 제품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동원F&B는 국내 최초의 무라벨 차음료이자, 페트병 경량화로 플라스틱 무게까지 절감한 ‘에코보리’를 선보였다.

‘에코보리’는 제품 용기에 부착하던 라벨을 제거해 플라스틱 비닐 사용량을 줄이고 재활용 효율을 높인 친환경 제품이다. 따로 라벨을 뜯는 번거로움 없이 바로 분리배출이 가능하다. 상품명, 유통기한, 영양성분 등 제품 의무표시사항은 박스 포장재에 표기했다.

동원F&B는 페트병 경량화를 통해 제품의 친환경 요소를 더욱 강화했다. 동원그룹의 종합포장재 계열사 동원시스템즈와 협력해 ‘에코보리’ 페트병의 무게를 같은 용량의 기존 자사 페트병 대비 약 25% 줄여 플라스틱을 절감했다. ‘에코보리’는 묶음포장용 비닐 대신 종이박스만으로 포장해 더욱 친환경적이다.

또한 페트병과 박스포장에 각각 이지그립(Easy-Grip)을 도입해 편의성을 높였다. 페트병 중간에홈을 만들어 병을 손쉽게 잡고 이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종이박스 양쪽에 손잡이 구멍을 만들어 편리하게 옮길 수 있도록 만들었다.

‘에코보리’는 100% 국내산 보리로 만들어 보리의 고소한 맛이 진하며 0kcal로 열량이 없어 식수 대용으로 즐기기 좋은 차음료 제품이다. 보리차는 이뇨작용이 없어 체내 수분 보충과 갈증 해소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동원그룹의 무균충전(Aseptic Filling) 공법으로 만들어 보리 본연의 영양과 맛이 살아있다. 무균충전 공법은 외부 균의 침입이 불가능한 무균설비에서 살균한 음료를 페트에 담는 공법으로, 살균을 위한 열처리 공정이 없기 때문에 원료의 영양소를 최대한 유지하면서 원료가 가진 고유의 맛과 향을 살릴 수 있다.
 

[사진=바바패션 제공]


◆바바더닷컴, AI 기반 초개인화 서비스 ‘토탈케어’ 본격화

바바패션(대표 문인식)이 인공지능(AI) 기반의 개인 맞춤형 서비스 ‘토탈케어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최근 비대면 소비 트렌드로 온라인 쇼핑이 크게 증가하면서, 초개인화 마케팅을 지원하는 인공지능(AI) 마테크(마케팅+기술)가 중요 솔루션으로 부상하고 있다. 마테크는 '마케팅(Marketing)과 기술(Technology)'을 합성한 용어로, 소비자가 원하는 콘텐츠를 탐색하고 접근을 정확히 해 고객이 필요한 제품을 먼저 제안해준다.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바바패션은 인공지능 및 마테크 기술을 활용한 온라인몰 디지털 역량 강화에 나선다. 공식 온라인몰 바바더닷컴에 혁신기술 바탕의 고도화된 시스템을 구축하고, 올해 하반기 ‘토탈케어 오픈 플랫폼’으로 거듭나기 위한 기반을 마련한다는 취지다.

토탈케어는 인공지능(AI)을 통한 ‘개인화’에 초점이 맞춰진 서비스다. 퍼스널쇼퍼의 역할을 온라인 쇼핑몰에서 AI가 대신해 개인별 취향 상품을 큐레이션 해준다. 최근 검색어, 상품 클릭 정보, 구매 내역 등 고객의 실제 데이터를 토대로 맞춤형 혜택을 제공해 고객의 쇼핑 만족도를 제고한다.

빅데이터 기반의 토탈케어 서비스는 기존 패션을 포함한 뷰티, 헬스 카테고리로 서비스 범위를 확장해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다양한 상품을 추천한다. 개인의 패션 스타일을 분석한 AI가 소재에서부터, 모양, 디테일 등으로 구분해 취향별 의류상품을 제공하고, 그 스타일에 어울리는 메이크업과 향수, 바디/헤어케어 등을 엄선해 보여준다. 또한 최근 검색어와 건강 관심 주제 등으로 분류한 검색엔진이 영양제, 운동용품까지 제안해 패션에서부터 이너뷰티까지 종합적으로 지원한다.

이번 토탈케어 서비스는 쇼핑의 번거로움과 불편함을 대폭 줄인 것이 특징이다. AI가 의류, 뷰티 등 상품 이미지를 인식해 0.5초 이내에 속성정보를 파악하고, 유사 상품을 고객에게 제안해 발품 팔아 돌아다니지 않아도 자신의 취향과 일치하는 상품을 한 곳에서 모두 모아볼 수 있다. 성별과 연령대로 타깃을 세분화하고, 사이즈 데이터를 학습시킨 사이즈 예측 머신러닝으로 구매이력 없는 신상품에도 고객 체형에 적합한 사이즈를 추천해 온라인 쇼핑의 불편함을 해소했다.

이번 AI 기술 도입으로 바바더닷컴 고객이라면 누구나, VIP 대우를 받을 수 있는 스페셜 케어 서비스를 즐길 수 있게 됐다. 일대일 매칭 서비스와 고객 관심사 정보 활용한 상품 추천 등 회원가입만으로 토탈케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사이트 내 개인 팝업창을 통해 구매 후기를 남길 수 있어 쌍방향 소통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바바채널’을 런칭하고 라이브 방송 및 비디오 커머스 플랫폼의 토탈 인프라를 제공한다. 바바채널에 입점한 브랜드사의 라이브 방송을 기획하고, 스토리컷, 룩북 등 다양한 비디오 콘텐츠를 강화한다. 이렇게 기획한 자체 콘텐츠는 ‘바바TV’를 통해 포털사이트와 국내외 SNS에 송출하며, 판매 채널을 확보해 콘텐츠 커머스의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바바더닷컴 기획마케팅사업부 김태은 이사는 “급변하는 온라인 시장 구조에 대응하기 위해 인공지능과 마테크 기술을 활용한 ‘초개인화 서비스’를 실시하게 됐다”며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향후 고객 라이프스타일을 이해하고 더 나은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토탈케어 오픈 플랫폼으로 거듭나겠다"라고 말했다.

 

[사진=오비맥주 제공]

◆버드와이저, 스포츠 웨어 브랜드 스타터와 함께 패션 컬렉션 출시

버드와이저(Budweiser)가 스포츠 웨어 브랜드 ‘스타터(Starter)’와 함께 ‘버드와이저 X 스타터’ 패션 컬렉션을 선보인다. 140년 전통의 버드와이저는 스타터의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두 브랜드의 역사와 정통성을 패션 제품에 담아냈다.

‘버드와이저 X 스타터’는 새틴 재킷, 스웨트셔츠, 럭비 셔츠, 브레이크어웨이 재킷 등 다양한 패션 제품으로 구성됐다. 이번 컬렉션은 ‘맥주의 왕(King of Beers)’ 버드와이저와 새틴 재킷의 원조 스타터의 시대를 초월한 브랜드 역사를 보여준다. 버드와이저의 열정을 상징하는 붉은색과 스포츠 웨어 스타터의 클래식한 실루엣을 반영해 소비자들의 소장 욕구를 자극하는 패션 아이템들이 탄생했다. 이번 컬렉션은 오는 7일부터 온라인 셀렉트샵 29CM과 맥주 굿즈 전문 쇼핑몰 ‘치얼스앤굿즈’에서 만나볼 수 있다.

버드와이저는 여러 스포츠 스타와 아티스트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스타터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전세계 팬들을 공략할 예정이다. 스타터는 현재 국내를 비롯해 유럽과 캐나다, 아시아, 중남미 전역의 스포츠와 패션 매니아들에게 주목받는 브랜드다.

버드와이저 브랜드 매니저는 “진정한 맥주의 왕 버드와이저와 새틴 재킷의 원조 스타터가 만나 특별한 컬렉션이 탄생했다”며 “앞으로도 버드와이저가 가진 우수한 브랜드 역사성과 정통성을 알리는 마케팅 활동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일동후디스 제공]


◆일동후디스 하이뮨, 모델 ‘장민호 그립톡’ 증정

일동후디스가 오늘 6일(목)부터 네이버 공식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구매고객 대상으로 ‘하이뮨’ 모델 장민호 그립톡(스마트폰 부착용 손잡이)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그동안 ‘하이뮨’ 제품 및 모델 장민호에 대한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기획됐다. 내용은 프리미엄 단백질 건강기능식품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캔 2개 이상, 혹은 스틱 케이스 6개(60포) 이상 구입 시 장민호 화보 컷이 담긴 그립톡을 증정한다. 한정 수량으로 선착순 증정되며, 재고 소진 시 이벤트는 종료될 예정이다.

일동후디스는 "출시 이후 ’하이뮨’에 대한 뜨거운 관심이 지속되고 있으며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이번 그립톡 증정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국민 건강을 위해 차별화된 제품과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다각도로 펼쳐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일동후디스의 ‘하이뮨’은 한 번에 단백질과 칼슘, 비타민D, 마그네슘, 아연 등 다양한 영양소를 복합적으로 섭취할 수 있도록 해 바쁜 현대인들이 평생 건강의 기반을 간편하게 다질 수 있도록 돕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다.

특히 대표 제품인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는 출시 1년 만에 누적 매출액 약 400억 원을 기록하며 대세로 떠올랐다. 국내 단백질 건강기능식품 중 유일하게 ‘산양유단백’을 함유했다. ‘하이뮨’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외에도 공식 건강기능식품 쇼핑몰인 ‘하이뮨몰’, 홈쇼핑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사진=SPC]

◆SPC그룹, 가정의 달 사회공헌 “결식아동 식사 지원”

SPC그룹(회장 허영인)의 사회공헌 재단인 SPC행복한재단은 가정의 달을 맞아 결식아동 식사 지원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친다고 6일 밝혔다.

먼저, 한국 월드비전(회장 조명환)과 함께 비대면 고객참여 사회공헌 활동으로 진행하는 ‘주말에 뭐 먹니?’ 캠페인은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어린이들의 결식을 예방하기 위해 기획됐다.

고객이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해피앱)을 통해 ‘좋아요’ 또는 댓글로 응원 참여를 하면, 1건당 1식을 적립해 SPC행복한재단이 기부하는 프로그램이다.

행사는 18일까지 진행되며, 캠페인 종료 후 전국의 결식아동 300여명에게 4주간 급식이 제공되지 않는 주말에 먹을 수 있는 SPC그룹 식사용 키트를 전달할 예정이다.

SPC행복한재단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더욱 뜻 깊게 맞이하고, 나눔의 경영철학을 실천하고자 고객과 함께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우리 주변의 소외계층을 돕고 행복을 나눌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밖에도 SPC행복한재단은 파리바게뜨 가맹점과 지역아동센터가 1:1결연을 맺고 케이크를 지원하는 ‘SPC해피버스데이파티’ 프로그램을 통해 전국 500여 곳의 아동보육시설에 생일케익을 선물할 예정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희망부자
KB금융그룹
DB
넷마블
신한금융지주
대한통운
하나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경남은행
미래에셋
NH투자증권
신한라이프
신한은행
메리츠증권
KB희망부자
대원제약
기업은행
주안파크자이
미래에셋자산운용
하이닉스
부영그룹
우리은행
하나증권
보령
스마일게이트
KB희망부자
KB증권
국민은행
lx
kb_지점안내
kb금융그룹
여신금융협회
한화손해보험
신한금융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