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유통레이더] G마켓·롯데홈쇼핑·GS25·11번가·홈플러스·현대홈쇼핑·세븐일레븐·BGF리테일·이마트24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생활경제

[유통레이더] G마켓·롯데홈쇼핑·GS25·11번가·홈플러스·현대홈쇼핑·세븐일레븐·BGF리테일·이마트24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문은주 기자
2021-04-27 10:15:33

[사진=G마켓 제공]


◆G마켓, 학교폭력 피해 학생 심리 케어 지원 캠페인 '터치' 진행

G마켓이 내달 17일까지 학교폭력 피해 학생과 피해 가족의 심리 케어를 지원하는 기부 캠페인 ‘터치’를 전개한다. G마켓 ‘터치’는 연중 기부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로, 사회에 만연한 외로움, 불안, 트라우마를 어루만지고 치유하자는 취지의 캠페인이다. 지난해 3월 소방관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학대 피해 아동, 코로나19 의료진·돌봄노동자, 교통사고 피해 가족 등 각계각층에 총 1억6000만 원 상당을 지원했다. 

‘가정’을 주요 테마로 진행하는 올해는 두 번째 지원 대상으로 학교폭력 피해 학생과 그 가족을 선정했다. 지난해 교육부 조사에 따르면 학교폭력 피해를 경험한 학생은 2만 7000여 명으로, 이로 인한 우울증, 불안장애로 고통 받거나 극단적 선택을 시도하는 등 심각한 후유증을 겪기도 해 심리적 지원이 절실한 상황이다.

터치 캠페인은 G마켓 회원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다. 터치 캠페인 내 펀딩 버튼을 누르면 1번 클릭할 때마다 G마켓이 고객참여형 사회공헌기금인 ‘후원쇼핑’ 기금에서 출연하는 방식이다. 목표 기금은 3000만 원이다. 고객 참여로 조성된 기금 전액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의 ‘학교폭력 피해학생과 가족’의 심리케어 지원 사업에 사용된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학교폭력 예방 교육 등을 지속적으로 이어오며 학교폭력 근절에 힘쓰고 있다.


 

[사진=롯데홈쇼핑 제공]


◆롯데홈쇼핑, KT와 미디어 콘텐츠 업무 협약

롯데홈쇼핑이 27일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 본사에서 KT와 미디어 콘텐츠 공동 기획에 관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고 콘텐츠 투자를 강화하기로 했다. 미디어커머스 기업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모바일 기반 미디어 콘텐츠 기획에 집중하고 있는 롯데홈쇼핑은 콘텐츠 투자, 제작, 유통 등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는 KT와 상호 시너지 증대를 위해 협약을 체결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온라인 콘서트· 팬미팅 형태의 유료 라이브 콘텐츠 공동 투자 △웹 드라마/예능 신규 프로그램 공동 제작 △제품 PPL 같은 마케팅 강화 등 상호 시너지 증대를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롯데홈쇼핑은 급성장하는 라이브커머스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모바일TV 채널명을 ‘엘라이브(Llive)’로 변경하고 고객 편의 중심의 화면 구성, 이색 콘텐츠 기획 등 모바일 채널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향후, 계열사 협업 및 인플루언서 활용, 오프라인 현장 생중계, 특정 타깃 큐레이션 등 차별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경쟁력 있는 플랫폼으로 성장시킬 계획이다.

신성빈 롯데홈쇼핑 마케팅본부장은 “콘텐츠 경쟁력을 기반으로 미디어커머스 기업으로 도약하고자 KT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라며 “이번 상호 협력이 커머스와 콘텐츠를 결합한 성공적인 모델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사진=GS25 제공]


◆GS25,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iF 2021’ 본상(Winner) 수상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지난 13일, 세계 3대 디자인상에 빛나는 ‘iF 디자인 어워드 2021’에서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Winner)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의 인터내셔널 포럼 디자인이 주관하는 국제 디자인상으로, 세계에서 권위 있고 신뢰받는 디자인 분야의 아카데미상으로 불린다. 제품, 패키징, 커뮤니케이션 등 9개 부문으로 나눠 심사를 진행하며, 올해도 전 세계 52개국이 출품한 글로벌 브랜드 약 1만여 점의 작품이 경쟁을 벌였다.

GS25는 브랜드 특성을 독창적이고 시각적으로 표현해 커뮤니케이션 부문의 세부 카테고리인 기업 아이덴티티/브랜딩(Corporate Identity/Branding)에서 수상했다. 이번에 수상한 GS25 로고는 24시간 운영되는 편의점에 고객에게 더 큰 가치를 제공한다는 의미에서 ‘25’라는 숫자를 사용했다. 이런 스토리를 시각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GS25 로고 ‘5’의 1시 방향에 ‘플러스 1’의 의미를 담아 Dot(점)을 포인트로 디자인했다. 

GS25는 이번 수상으로 전 세계에서 참고하는 디자인 사이트’ iF World Design Guide‘에 GS25 프로필 등록이 가능해졌다. iF 수상 로고도 별도 절차 없이 무기한 활용 가능하다. GS리테일 디자인팀은 회사가 추구하는 기업 가치를 로고에 현대적이고 심플한 느낌으로 잘 반영한 것이 수상의 주요 요인이라고 풀이했다. 

 

[사진=11번가 제공]


◆11번가, 삼성 ‘갤럭시 M12’ 자급제폰 라이브 방송 최저가 판매

11번가가 오는 28일 단독 라이브 방송을 통해 삼성전자의 보급형 스마트폰 ‘갤럭시 M12’ 자급제 모델을 판매한다. 삼성전자와 협업해 업계에서 가장 많은 물량과 최대의 할인 혜택을 마련한 것으로, 이커머스 업계 최저가로 판매한다.

‘갤럭시 M12’는 신흥국 스마트폰 시장에서 가성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보급형 라인업 ‘갤럭시 M 시리즈’의 신제품이다. 10만원대라는 저렴한 가격과 저가형 제품 대비 준수한 성능이 특징이다. 단일 모델로 출시된 ‘갤럭시 M12’(32GB, 블랙 색상) 출고가는 19만 8000원이다. 

라이브 방송은 ‘갤럭시 M12’가 공식 출시되는 오는 28일 오전 9시에 발맞춰 업계 최초로 진행된다. 방송 시간대에 10% 할인쿠폰을 한정 발급하고 T멤버십 할인 등 추가 혜택을 제공해 기존 출고가 대비 최대 약 2만 5000원 가량 저렴한 17만 3200원에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구매 고객 전원에게 무료 배송 혜택과 갤럭시 M12 전용 휴대폰 젤리 케이스도 제공한다.

한편, 11번가는 ‘갤럭시 M12’ 본 판매에 앞서 티징 이벤트 ‘100원딜’을 진행하고 있다. 100원딜을 통해 100원을 결제한 고객 중 11명을 추첨해 ‘갤럭시 M12’를 증정하는 경품 이벤트로 오는 28일 오전 9시까지 참여할 수 있다.

 

[사진=홈플러스 제공]


◆홈플러스, 제19회 e파란 어린이 환경그림대회 개최

홈플러스가 다가오는 어린이날(5월 5일)을 맞아 ‘19회 e파란 어린이 환경그림대회’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홈플러스 사회공헌재단 ‘e파란재단’과 ‘유엔환경계획(UNEP) 한국위원회’가 공동 주최하는 e파란 어린이 환경그림대회는 2000년 처음 시작한 이후 올해로 19번째를 맞았다.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워주기 위해 기획됐으며 환경부, 교육부, 산림청을 비롯해 지자체 및 NGO 등 총 28개 기관이 후원한다. 이번 대회는 전국의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지구온난화 시대에 아파하는 우리의 바다, 하늘, 숲을 보호하자’라는 주제로 그림을 그린 후 ‘e파란 어린이 환경그림대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다음달 31일까지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환경 그림 그리기를 직접 배울 수 있는 특별 그림강좌도 준비했다. 홈플러스는 다음달 1일부터 전국 121개 점포 문화센터에서 환경 그림 그리기 강좌를 개설한다. 수강 후 완성된 그림은 ‘e파란 어린이 환경그림대회’에도 출품 가능해 배움과 성취감을 동시에 얻을 수 있다. 그림대회에 접수한 참가자 중 선착순 1만명에게는 당근, 강낭콩, 상추 기르기 세트인 ‘에코 키트’를 증정한다. 6월 7일부터 인근 홈플러스 문화센터에서 수령 가능하며 친환경 화분과 배양토 등으로 구성됐다. 

홈플러스는 심사를 거쳐 환경부 장관상, 교육부 장관상인 e파란상(2명)을 포함해 푸른하늘상(17명), 깨끗한 바다상(11명) 등 총 400명의 수상자를 선정한다. 시상식은 오는 7월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최종 수상작은 홈플러스 전국 매장에 전시할 예정이다.

 

[사진=현대홈쇼핑 제공]


◆현대홈쇼핑, 뷰티 MCN 디밀과 상품 개발·마케팅 협력

현대홈쇼핑이 뷰티 전문 MCN(다중 채널 네트워크)인 디퍼런트밀리언즈(이하 디밀)와의 상품 개발과 마케팅 협력에 본격 나선다. 우선 오는 29일 디밀과 처음으로 협업해 공동 개발한 헤어 트리트먼트 제품 ‘바디버든 프로젝트(BBP) 고농축 구슬앰플 트리트먼트’를 론칭할 예정이다.

‘바디버든 프로젝트(BBP)’는 디밀의 자사(PB) 뷰티 브랜드다. 인공 향료와 인공 색소 등 피부와 건강에 유해한 화학 성분을 넣지 않고 제품 용기도 환경 호르몬 물질인 비스페놀A가 검출되지 않은 플라스틱을 쓰는 게 특징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바디버든 프로젝트(BBP) 고농축 구슬앰플 트리트먼트’는 제품 사용 후 씻지 않아도 되는 ‘노워시 타입’ 헤어 트리트먼트 제품이다. 

‘바디버든 프로젝트(BBP) 고농축 구슬앰플 트리트먼트’는 TV홈쇼핑과 현대H몰, 그리고 쇼핑라이브 등 현대홈쇼핑이 운영 중인 판매 채널을 통해서만 판매된다. 오는 29일 밤 11시 55분에 TV홈쇼핑 방송을 진행하며, 다음달 초에는 인플루언서가 출연하는 라이브 방송도 진행할 예정이다.

​현대홈쇼핑은 이번 협약으로 디밀과 공동 개발한 뷰티 상품을 처음 선보이는가 하면, 디밀에 소속된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마케팅도 확대할 예정이다. 현대홈쇼핑이 운영하는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쇼핑라이브’에도 인플루언서들이 출연하는 뷰티 고정 프로그램도 선보일 계획이다.

디밀은 유튜브 등에 콘텐츠를 올리는 1인 미디어 창작자들의 동영상 제작·유통·마케팅을 돕는 크리에이터 기획사로, 현재 400여 명 규모의 인플루언서 네트워크를 확보하고 있다. 앞서 현대홈쇼핑은 지난해 10월 미디어커머스 분야에서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디밀에 120억원을 투자했다.

 

[사진=세븐일레븐 제공]


◆세븐일레븐, 캠핑카 2종 판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캠핑이 늘어나는 시기를 맞아 다음 달 말까지 캠핑카 2종을 판매한다고 27일 밝혔다.

경차 '레이'를 개조한 '레이밴'은 2900만원대 가격으로, 스몰 캠핑(최소한의 짐과 공간으로 가볍게 즐기는 캠핑)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한 모델이라고 세븐일레븐은 설명했다.

'배이런 640'은 차박캠핑 마니아를 위한 모델로, 침대, 소파, 샤워실, 취사 장비, 냉장고 등을 갖췄다. 가격은 7650만원이다.

가까운 세븐일레븐 점포에서 간단한 서류를 작성하면 3일 내 캠핑카 전문업체에서 연락해 상담과 함께 구매에 필요한 절차를 진행하는 방식으로 구매할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캠핑 테이블과 의자, 팝업 텐트, 블루투스 스피커 등 캠핑용품 7종도 택배 전용 상품으로 판매한다.

 

[사진=BGF리테일 제공]


◆BGF리테일, 몽골에 친환경 이동식 천막 설치 지원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3년간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50만달러를 기부해 몽골에 친환경 이동식 천막 설치를 지원한다고 27일 밝혔다.

몽골 수도 울란바토르에는 전체 인구의 절반 가까이 거주하는데 그중 58%에 해당하는 87만여명이 이동식 천막인 '게르'에서 생활하고 있다. 게르는 대부분 석탄이나 나무를 난방과 음식 조리를 위한 연료로 사용해 거주자들이 다량의 유해 물질에 노출되고 대기오염을 유발하는 문제가 있다.

BGF리테일은 이번 기부를 통해 최소 500가구와 유치원 10곳에 전기 방식의 친환경·고효율 게르 설치를 지원할 계획이다.

BGF리테일은 전국 CU에 비치된 사랑의 동전 모금함을 통해 모은 기부금에 1억원을 보태 재원을 마련했다.
 

[사진=이마트24 제공]


◆이마트24, '어버이날 선물' 순금 카네이션·골프공 예약 판매

이마트24는 내달 8일 어버이날을 맞아 한국금거래소와 손잡고 순금 카네이션과 골프공 등 순금 상품을 예약 판매한다고 27일 밝혔다.

판매 상품은 순금 카네이션 패키지 1입(1돈)과 2입(2돈), 순금 골프공(5돈), 소 문양이 새겨진 골드바(10돈) 등이다.

예약 기간은 내달 3일 오전 10시까지로, 이마트24 매장에서 주문한 뒤 현금으로 결제하면 된다. 상품은 내달 4~7일 우체국 안심 택배로 배송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금융
미래에셋자산운용
신한라이프
경남은행
대원제약
KB희망부자
하나증권
하나금융그룹
KB금융그룹
주안파크자이
KB증권
보령
기업은행
신한금융지주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NH투자증권
하이닉스
국민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넷마블
한화손해보험
메리츠증권
kb_지점안내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부영그룹
스마일게이트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