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유통레이더] 11번가·현대홈쇼핑·GS25·LG생활건강·현대렌탈케어·홈플러스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생활경제

[유통레이더] 11번가·현대홈쇼핑·GS25·LG생활건강·현대렌탈케어·홈플러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문은주 기자
2021-04-26 10:24:45

[사진=11번가 제공]


◆11번가, 상반기 최대 ‘전국민 쇼핑 페스티벌’ 연다 

이커머스 ‘최저가’ 할인 경쟁 속, 11번가는 상반기 최대 규모의 할인 행사로 승부수를 던진다.

‘커머스포털’ 11번가가 오는 26일부터 5월 5일까지 열흘간 최대 약 44만원까지, VIP 고객이라면 최대 65만원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11번가 전국민 쇼핑 페스티벌’을 연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장기화에 지친 소비자와 판매자 모두에게 활기를 불어넣고, 다가오는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선물 소비가 늘어날 것을 겨냥해 준비한 행사다.

총 8000여곳 셀러의 570만여 개 상품을 판매하며 삼성전자, 아모레퍼시픽 등 올 상반기 11번가 고객들이 가장 선호했던 브랜드도 136개 참여해 상반기 최대 규모로 준비했다. 11번가 검색창에 ‘전국민쇼핑’을 검색하면 해당되는 상품들을 구매할 수 있다.

‘타임딜’은 최대 69% 할인을 앞세워 ‘애플 에어팟 프로’, ‘다이슨 볼륨 앤 쉐이프 리퍼’, ‘르네블루 바이 워커힐 숙박권’, ‘LG 스타일러’, ‘발뮤다 뉴 토스터’ 등 인기 상품들이 하루 4차례(오전 11시, 오후 3시, 오후 7시, 오후 11시) 특가로 쏟아진다.

‘라이브11’ 코너를 통한 하루 최대 9차례의 라이브방송(총 59차례)도 이번 행사의 백미다. 28일 오후 9시에는 어린이날 특집으로 레고 9종을 20% 할인하는 ‘레고’ 라이브방송, 30일 오후 9시에는 개그맨 이상준과 ‘빕스’ 프리미엄 밀키트 라이브방송, 오는 5월 3일에는 게임 캐스터 전용준과 ‘로지텍’ 게이밍 상품들을 최대 33% 할인해 판매하는 라이브방송을 볼 수 있다.

‘전동스쿠터’, ‘전기자전거’, ‘전동킥보드’ 등을 단 돈 100원(SK페이 결제 시)에 구매할 수 있는 파격적인 ‘100원 딜’ 추첨도 매일 2개씩 진행한다. 26일은 2인용 전동스쿠터인 ‘AU테크 에코로 S400’, ‘세그웨이 나인봇 E25 전동킥보드’를 선보인다.

이번 ‘전국민 쇼핑 페스티벌’ 기간 동안 주어지는 할인쿠폰을 모두 다운로드 받아 상품 구매 시 적용 한다면, 행사 기간 동안 최대 44만4,000원을 절약, VIP 고객은 최대 65만4,000원까지 아낄 수 있다.

매일 제공하는 ‘전국민 쇼핑 할인쿠폰’ 2종은 상품에 따라 최대 20만원까지 아낄 수 있는 ‘10% 할인(5만원 이상 구매 시)쿠폰’ 2장과 최대 7천원까지 아낄 수 있는 ‘15% 할인(5천원 이상 구매 시)쿠폰’ 2장이며, VIP 고객에겐 각 3장씩 발급한다.

행사 기간 동안 쓸 수 있는 장바구니 3,000원 할인(3만원 이상 구매 시)쿠폰도 모든 고객에게 2장, VIP 고객에겐 3장 발급하며 8대 카드사 전용 7,000원 할인(5만원 이상 구매 시), 11번가 신한카드 전용 1만원 할인(5만원 이상 구매 시), 선물하기 전용 10% 할인(1만5,000원 이상 구매 시 최대 7,000원)쿠폰도 제공한다.

11번가 홍창영 사업운영담당은 “이커머스 최저가 경쟁 속 11번가는 매달 월간십일절을 운영하며 축적한 브랜드파워와 노하우로 상반기 최대 규모의 혜택을 총집합해 타사와 차별화된 양질의 행사를 마련했다”며 “11번가를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매일 혜택을 받을 수 있어 5월 가정의 달 선물 시즌을 앞두고 알뜰한 쇼핑에 보탬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끝.
 

[사진=현대홈쇼핑]


현대홈쇼핑, 환경 상품 전문 프로그램 '에코샵' 론칭
 
현대홈쇼핑은 친환경 상품만을 판매하는 전문 프로그램 '에코샵'을 론칭한다고 26일 밝혔다. 친환경 전문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것은 TV홈쇼핑 업계 최초다. 
 
'에코샵'은 환경부로부터 친환경 인증을 받은 제품이나 농산물, 해외 친환경·비건 인증 기관을 통해 검증된 상품 등을 선보이는 프로그램이다. 첫 상품은 친환경 고체 비누를 생산하는 사회적 기업 '동구밭'의 '올바른 샴푸바(고체 샴푸) 세트'로, 26일 밤 10시 55분에 방송된다.
 
'동구밭'은 프랑스 비건 인증기관 이브(EVE)를 통해 화장품 생산설비에 대한 비건 인증과 미국 농무부의 USDA 유기농 화장품 제조 인증을 받았다. 이날 선보이는 '동구밭 올바른 샴푸바 세트'는 샴푸바(6개)와 트리트먼트바(2개), 그리고 트레이(2개)로 구성되며, 판매 가격은 7만 6000원이다.
 
한편, 현대홈쇼핑은 최근 투명(무색) 폐페트병을 수거해 재활용하는 친환경 캠페인 '북극곰은 페트병을 좋아해'를 진행하고 있다. 수도권 10여 곳의 아파트 단지에서 투명 폐페트병을 직접 수거하고, 이를 업사이클링해 만든 가방을 현대홈쇼핑 라이브 커머스 방송에서 판매하게 되는 캠페인이다. 
 

[사진=GS25 제공]


 ◆GS25, 무인 편의점 안전 위해 ADT캡스와 업무 협약 체결

GS리테일이 운영하고 있는 편의점 GS25가 ADT캡스와 무인 편의점의 운영 편의성을 향상하기 위해 업무 협약을 맺고 보안 솔루션을 개발하기로 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앞으로 오픈하는 신규 GS25 무인 편의점에는 보안용 CCTV, 출입인증 및 무인운영을 위한 솔루션, 디지털 사이니지 등을 설치한다. 무인점 전용 보안 서비스를 통해 출동 경비 서비스, 관제사 원격 모니터링, 해피콜 출동 서비스 등 안전한 고객 보호와 편리한 점포 경영에 도움을 될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한다. 

GS25의 무인 편의점(상시무인점+야간무인점 등)은 2021년 4월 25일 기준 약 290여 개로, 전년 대비 110점포가 증가했다. 올해 4월 1일부터 20일까지 야간 무인 운영 점포의 야간 시간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55.9%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야간 영업을 하지 않던 점포가 야간 시간 무인 점포로 변경한 뒤 일 평균 매출이 8.2% 상승하는 등 야간 무인 운영에 대한 긍정적인 효과가 있다고 GS25 측은 보고 있다.

GS25는 무인 점포에서 고객이 쓰러지거나 장기 체류자의 점내 배회 등 위급 상황이 발생할 경우 실시간 점포 모니터링과 함께 ADT캡스 통합 관제 센터의 출동 서비스 등으로 경영주가 보다 안심하고 점포를 운영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향후에는 무인 편의점 오픈과 운영 데이터 분석을 통해 국내 무인 운영점 관리 표준 시스템을 확립하고, 기존 유인 점포 운영에도 도움이 되는 프로세스를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LG생활건강은 최근 충청남도 논산시 육군훈련소를 방문해 손소독제 30만개를 기부했다. 박헌영 LG생활건강 전무(왼쪽 세번째)와 김인건 육군훈련소장(왼쪽 네번째)이 관계자들과 코로나19 방역을 다짐하는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LG생활건강 제공]


◆LG생활건강, 충남 육군훈련소에 손소독제 30만개 기부

LG생활건강이 군부대 내 코로나19 방역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국내 최대 신병훈련소인 충청남도 논산시 육군훈련소에 세균아 꼼짝마 피지 새니타이저 겔 등 손소독제 30만개를 기부했다. 육군훈련소는 한 해 12만명 이상 훈련병을 양성하는 국내 최대 사병 교육기관이다.

이번에 전달한 손소독제는 실내에 비치할 수 있는 펌프형을 비롯해 훈련이나 외출 시 휴대하면서 사용할 수 있는 튜브형 손소독제도 포함했다. 이들 제품은들 손소독제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허가받은 의약외품으로, 질병이나 감염의 원인이 되는 포도상구균, 대장균, 살모넬라 등 인체 유해 세균을 99.9% 제거해준다.

LG생활건강은 코로나19 상황이 4차 대유행으로 확산되고 있는 만큼 군부대와 훈련병의 안전을 위해 손소독제를 기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육군훈련소 외에 특수전사령부, 1사단, 5사단 등 전방부대를 위주로 위생용품을 기부할 예정이다.

한편 LG생활건강은 ESG 활동의 일환으로 독거노인가구, 지역아동센터, 군부대 등에 다양한 생활용품과 화장품, 음료를 기부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사진=현대백화점그룹 제공]


◆현대렌탈케어, ‘IF 디자인 어워드’서 공기청정기 등 3개 제품 본상 수상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홈케어 기업 현대렌탈케어는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독일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인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더케어 블레이드 공기청정기 등 총 3개 제품이 본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수상한 제품은 △더케어 블레이드 공기청정기 △더슬림 플러스 정수기 시리즈(더슬림 플러스, 더슬림 플러스 풀케어) △더슬림 아이스 얼음정수기 총 3개다. 현대렌탈케어가 디자인 관련 국제 공모전에서 수상 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IF 디자인 어워드 첫 참가에서 3관왕을 달성했다.

이 가운데 더케어 블레이드 공기청정기는 프리미엄 제품 차별화를 위해 블레이드(날개) 형태의 디자인을 적용하면서 타공 방식의 디자인에 비해 심미성(審美性)은 물론, 공기 청정 성능도 극대화한 것에 대해 호평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1953년 독일 인터내셔널 포럼 주관으로 시작된 'iF 디자인 어워드'는 △제품 △패키지 △커뮤니케이션 △콘셉트 △인테리어 △건축 △서비스디자인 △사용자 경험(UX) △사용자 인터페이스(UI) 등 총 9개 부문에서 매년 우수 제품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올해는 전세계 52개국에서 3700여 기업이 참가했다.

 

[사진=홈플러스 제공]

◆홈플러스, 대형마트서 중고차 판매 ‘라방’ 찍는다

홈플러스는 자동차 전문 유통·관리기업 오토플러스와 함께 중고차 판매 라이브커머스(라방) ‘리본쇼(Re:BORN SHOW)’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오는 27일 오후 2시부터 약 1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인 이번 라이브커머스 ‘리본쇼’는 오토플러스의 쇼호스트 천우정씨와 판매 자동차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진행할 오토플러스의 세일즈매니저 장진영씨, 금융팀 박용준씨가 직접 출연해 방송을 진행한다.

리본쇼는 오토플러스의 중고차량을 라이브방송을 통해 실시간으로 고객에게 소개하고 판매하는 라이브커머스로, 이날 방송은 홈플러스 강서점에 운영 중인 대규모 전기차충전소에서 촬영을 진행한다.
홈플러스의 라이브커머스 방송채널인 ‘마이홈플러스’ 애플리케이션에서 시청할 수 있는 이날 리본쇼에서는 출시 7년 이하의 무사고 차량인 ▲벤틀리 컨티넨탈 GT와 ▲현대 제네시스 DH G330를 소개할 예정이다.

리본쇼에서 상담을 진행한 고객에게는 홈플러스 상품권 3만원권(30명 한정)을 선착순 증정하며, 채팅 참여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아메리카노 교환권(20명)을 제공한다. 이밖에도 리본카 삼행시 짓기 이벤트 참여고객에게는 치킨 교환권(1명 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희망부자
신한라이프
국민은행
우리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kb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경남은행
kb_지점안내
KB희망부자
KB증권
NH투자증권
신한금융
신한은행
신한금융지주
하나금융그룹
메리츠증권
하이닉스
대원제약
스마일게이트
KB금융그룹
부영그룹
보령
주안파크자이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넷마블
기업은행
하나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