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레이더] 공영쇼핑·CJ더마켓·G마켓&G마켓 글로벌샵·GS25·리씽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문은주 기자
2021-04-23 10:26:09

[사진=공영홈쇼핑 제공]


◆공영쇼핑, 감사의 마음 ‘두근두근 선물’ 특집전

공영쇼핑이 오는 26일부터 5월 2일까지 다양한 상품을 2개 이상 복수 구매시 할인해주는 ‘가정의 달 두근두근 특집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가족은 물론 감사의 마음을 나누고 싶은 사람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들에 대해 할인 혜택을 주고자 마련했다.

특집전 기간 동안 할인 대상 상품을 모바일로 2개 이상 구매하면 즉시 10% 할인해 준다. ARS 할인과 중복 적용 가능하며, 여러 개를 구매할 경우 복수 배송지 설정이 최대 9개까지 가능하다.

해당 상품은 요일별로 △월)흑마늘 부추파불고기(10시30분), 안동양반 간고등어(12시40분), 발레리 라이크라브라(21시45분) △화)타트체리 분말(8시20분), 통영 우리바다장어(13시40분), 레이델폴리코사놀5(15시40분), 수정의료기 흙침대(22시45분) △수)앙투앙드생 지퍼브라세트(10시30분), 도기삼전복(20시40분) △목)네이처락 포스트바이오틱스(7시15분), 올리비아 로얄젤리(8시20분), 마담4060 풍기인견원피스(14시30분), 해빛과일세트(21시45분) △금)레이프릴 풍기인견팬티(7시15분), 황금새싹보리(8시20분), 에드워드권 한우불고기(20시40분)이다.

주말에는 토)팔레오오리진 타트체리주스(8시20분), 침향원(9시30분), 이래뜰 세척사과(14시), 코코스윗 아동이지웨어(15시10분), 이상복 경주빵(19시40분) △일) 수정의료기 흙침대(13시55분), 영광고추장굴비(18시40분), 선호본명란(20시55분), 헤스떼벨 컴포트브라팬티(23시55분)를 판매한다.

 

[사진=CJ더마켓 제공]


◆CJ더마켓, 어버이날 맞이 ‘카네이션 선물세트’ 기획전 진행

CJ제일제당이 어버이날을 맞아 5월 3일까지 식품 전문몰 CJ더마켓에서 ‘카네이션 선물세트’ 사전예약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메인 선물은 ‘한뿌리 흑삼대보’와 건강간편식 ‘더비비고’ 4종(수삼갈비탕, 영양오리백숙, 차돌우렁강된장 덮밥소스, 두부청국장 덮밥소스)이며, 카네이션 꽃다발을 세트로 구성했다. 카네이션은 특수 제작된 박스에 포장해 배송된다.

상대방의 성함, 연락처만 입력하는 ‘선물하기’ 기능을 활용하면 더욱 간편하게 선물할 수 있다. 주소는 선물 받을 고객이 입력한다. 직접 작성한 감사카드도 함께 전달돼 선물의 의미를 한층 살릴 수 있다. ‘카네이션 선물세트’는 CJ더마켓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을 통해 사전예약할 수 있다. 제품은 5월 6일 일괄 발송된다.

이 외에도 건강기능식품 ‘리턴업’과 ‘한뿌리’ 브랜드 제품들을 최대 52% 할인 판매한다. ‘더비비고’ 제품도 3개 묶음 구성으로 선보여 감사한 마음을 보다 풍성하게 전할 수 있도록 했다.

 

[사진=이베이코리아 제공]

◆G마켓 & G마켓 글로벌샵, ‘에이스(A.C.E)’ 신규 싱글 발매 기념 공식 굿즈 판매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과 G마켓 글로벌샵(영문샵∙중문샵)이 지난 19일부터 차세대 글로벌 아이돌 그룹 ‘에이스(A.C.E)’의 싱글 ‘Down(다운)’ 발매기념 공식 굿즈 판매를 시작했다.

G마켓과 G마켓 글로벌샵 특전으로 포토카드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며, 특히 G마켓 글로벌샵에서만 에이스 멤버들의 싸인이 담긴 트레이닝복 세트를 단독 제공한다.

2017년 싱글 앨범 ‘선인장(CACTUS)’으로 가요계에 첫 발을 내디딘 실력파 5인조 보이그룹 에이스는 탄탄한 실력을 앞세워 차세대 글로벌 아이돌 그룹으로 성장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 1월 발매한 싱글 ‘Fav Boyz (페이브 보이즈)'는 미국 빌보드 댄스/일렉트로닉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12위를 차지했고,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는 4위에 오르며 자체 최고 순위를 경신하기도 했다.

지난 16일 미국 아티스트 그레이(Grey)와의 협업을 통해 발매한 싱글 ‘Down’은 카일(Kyle)과 마이클 트레와다(Michael Trewartha) 형제로 구성된 미국 LA 출신의 DJ이자 프로듀서 그레이(Grey)와 에이스가 호흡을 맞춘 팝 장르의 곡이다. 그레이의 첫 케이팝 컬래버레이션인 만큼 발매 전부터 전 세계 음악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에이스는 유튜브 채널 ‘인사오빠’에서 K-팝 인싸아이돌로 활약하며 다양한 협업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인싸오빠’는 글로벌 MZ세대를 타깃으로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K-팝, K-뷰티, K-패션 등 한국 최신 문화를 알려주는 콘셉트로 큰 호응을 얻으며 34만 구독자를 돌파한 G마켓 글로벌샵의 공식 유튜브 채널이다. 

 

[사진=GS25 제공]

◆GS25, ‘사람 살리는’ 사회 공익 플랫폼으로 역할 나선다

GS25는 고객에 대한 따뜻한 관심으로 한 고객의 생명을 구한 스토어매니저에게 22일 감사장과 소정의 격려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본인 희망 시 올 4월말 실시되는 신입사원 인턴채용에 합격시켜 정사원으로 취업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GS에 따르면 전주시 효자동에 위치한 GS25서곡미라클점에서 근무하는 장은지 스토어매니저(이하 장매니저)는 19일 새벽 편의점으로 들어와 번개탄을 찾는 20대 여성 고객에게 번개탄은 판매를 하지 않는다고 안내하고 돌려보냈으나, 약 10여분 후 점포를 다시 방문해 소주와 청테이프를 구매하는 모습에서 이상한 느낌을 받았다고 말했다.

해당 고객이 걱정이 돼 경찰에 바로 신고했으나 고객의 향방을 찾을 수 없자 카드사에 연락을 취해 계산이 잘못됐으니 손님이 편의점으로 전화를 걸도록 요청했다. 이후 손님이 휴대전화를 통해 편의점으로 전화를 걸었고, 경찰이 위치를 추적해 고객의 소중한 생명을 구할 수 있었다.

GS25는 ‘챗봇지니’를 통해 점포에서 근무자들이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범죄 및 사고예방 관련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왔다. 챗봇지니는 GS25에서 운영하는 인공지능(AI) 대화형 업무 지원시스템이다. GS25는 전국 1만5000여 점포 경영주 및 근무자에게 챗봇지니와 ‘점포경영시스템’을 통해 해당 사례를 전파했다.

한편, GS25는 최근 ‘사회 공헌’ 플랫폼으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사회 소외계층 지원활동, 재해재난 구호활동 외에도 저소득층 자활 촉진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내일스토어’ 운영, 아동 보호 및 예방 지원을 위해 전국 어디서나 쉽게 찾아갈 수 있게 점포를 ‘아동안전지킴이집’으로 지정하는 등 공익 실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진=리씽크 제공]



◆리씽크, 유통기한 임박상품 천원딜 기획전 진행…최대 99% 할인

재고상품 전문몰 리씽크가 유통기한이 임박한 상품을 최대 99%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유통임박 초특가 천원딜’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리씽크는 다양한 유통 경험과 마케팅 노하우를 기업에 제공해, 기업에는 재고를 신속히 처리하게 하고 소비자들에게는 보다 저렴한 가격에 알뜰 소비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정상가 8만원짜리 기초 화장품 세트를 99% 할인된 가격인 1,000원에 판매한다. 면세점에서 구매 가능한 건강기능식품은 최대 84%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폐점한 편의점에서 발생한 식품 재고도 특가에 구입할 수 있다. 과자부터 컵라면, 컵밥, 음료 등 다양한 상품이 준비돼 있으며 아이스크림은 배송비만 내면 구매가 가능하다.

리씽크는 "소비재 물가가 지속 상승함에 따라 생필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를 위해 이번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유통기한은 제조업자가 식품을 판매할 수 있는 기간으로, 보관상태에 따라 기한이 지나도 일정기간 섭취하거나 사용해도 된다"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국민은행
보령
여신금융협회
부영그룹
하나금융그룹
스마일게이트
NH투자증권
신한라이프
주안파크자이
KB희망부자
메리츠증권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kb금융그룹
하나증권
신한금융지주
신한금융
넷마블
기업은행
신한은행
하이닉스
우리은행
경남은행
KB금융그룹
미래에셋자산운용
KB증권
대원제약
kb_지점안내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