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유통레이더]GS리테일·CJ오쇼핑·NS홈쇼핑·롯데하이마트·아성다이소·홈플러스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생활경제

[유통레이더]GS리테일·CJ오쇼핑·NS홈쇼핑·롯데하이마트·아성다이소·홈플러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문은주 기자
2021-04-21 10:13:01

[사진=GS리테일 제공]


◆GS리테일, 와인25플러스 편의점 최초 '콜키지 프리' 서비스 론칭

GS리테일이 21일부터 편의점 업계 최초로 '와인25플러스' 고객을 대상으로 '콜키지 프리'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콜키지 프리'는 고객이 레스토랑에 와인을 사가지고 가면 레스토랑에서 와인 오프너와 와인 잔을 무료로 제공해 주는 서비스다.

이는 지난해 7월 편의점 업계 최초로 선보인 주류 스마트오더 플랫폼 '와인25플러스'의 서비스를 새로운 영역으로 확장하기 위한 조치다. '와인25플러스'는 현재 총 2500여종을 갖춘 국내 최대 주류 스마트오더 플랫폼으로 성장하고 있다. 최근 GS샵 채널로 확대한 후에는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하는 등 큰 잠재력을 보이고 있다.

그동안 국내 대표 외식 기업인 CJ푸드빌, 오늘연구소, 이랜드이츠 등과 손잡고 '콜키지 프리' 서비스 도입을 추진해온 GS리테일 측은 이런 부분이 협업 성사에 주효했던 것으로 풀이하고 있다.

이에 따라 고객은 '와인25플러스'로 주문한 주류를 가까운 GS25에서 수령한 뒤 제휴 레스토랑을 방문해 구매 내역을 인증하는 간단한 절차를 거치면 ‘콜키지 프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콜키지 프리'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제휴 레스토랑은 각각의 외식 전문 기업이 운영하는 '빕스', '더플레이스', '오늘 와인한잔', '애슐리' 등 전국 200여 매장이다.

GS리테일은 오는 6월말까지 1차 '콜키지 프리' 서비스를 운영한 뒤 고객 의견을 반영해 서비스 기간을 지속 확대해 갈 방침이다.
 

[사진=CJ오쇼핑 제공]


◆CJ 오쇼핑, 23일 아이오닉·테슬라 등 전기차 특집 방송

CJ오쇼핑이 오는 23일 테슬라·아이오닉·니로·볼트 등 다양한 브랜드의 전기차를 장기 렌터카 방식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롯데렌터카 전기차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 

CJ오쇼핑플러스에서 23일 밤 11시 45분 방송하는 이번 방송에서는 테슬라 모델 3/Y·볼트·니로·조에·아우디·벤츠 등 가성비 높은 브랜드부터 프리미엄 차량까지 다양한 전기차 구매 조건을 확인할 수 있고, 기아 EV6는 사전 계약할 수 있다. 방송 중 상담 예약을 남긴 모든 고객에게 차량 공유 서비스 ‘그린카’ 5시간 이용 쿠폰을 지급하고, 방송 상담 신청 고객이 실제 계약까지 완료하면 삼성 기프트카드 10만원권도 제공한다.

이번에 처음 공개하는 아이오닉 5는 이번에 월 렌탈료 27만 6000원 조건에 판매한다. 이 상품은 TV CF에서 공개된 독창적이고 미래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다. 단 18분 만에 배터리가 80%까지 충전되는 급속 충전 시스템을 갖췄을 뿐만 아니라, 뒷좌석 시트 위치도 조정 가능해 실내 공간이 넓고 편안하다.

지난 전기차 특집 1차 방송 상담 신청 고객 중 약 70%가 모바일 채널로 유입된 만큼 모바일 앱을 통한 판매를 확대할 예정이다. 이번 방송은 CJ오쇼핑플러스 채널과 CJmall 앱에서 동시에 시청할 수 있다. 23일 밤 8시부터 진행하는 CJmall 모바일 라이브 채널인 쇼크라이브 방송에서는 자세한 차량 스펙과 판매 조건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CJmall을 통한 상시 상담 예약 신청도 가능하며, 방송 직전까지 상담 신청을 남긴 고객 중 2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제공한다.
 

[사진=NS홈쇼핑 제공]


◆NS홈쇼핑, '앱 설치, 시니어 고객 전담 상담 서비스' 운영

NS홈쇼핑이 시니어 고객의 디지털 소외를 해결하기 위해 21일부터 '앱 설치/시니어 고객 전용 전담 상담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고령화와 언택트 문화가 급속도로 확산하는 과정에서 고령층의 디지털 소외는 새로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는 가운데 시니어 고객의 쇼핑 편의성 제공은 물론 모바일 주문의 각종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앱 설치/시니어 고객 전용 전담 상담 서비스'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연중무휴로 운영된다. 운영시간 외에는 자동응답과 함께 상세한 설명을 담은 카카오톡 또는 문자 메시지가 전송된다. 71세 이상 시니어 고객은 전용 상담사로 자동 연결된다.

전용 상담 연결 후에는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 기종에 따라, 앱 설치부터 실행까지 전 과정을 시니어 고객 눈높이에 맞춰 안내받을 수 있다. NS홈쇼핑은 TV, T커머스(NS샵플러스), 카탈로그(NS쇼핑북) 등 시니어 고객이 많이 이용하는 판매 채널에 관련 서비스를 지속해서 노출할 계획이다.

NS홈쇼핑 CS지원실 김기환 전무는 "고령층의 디지털 소외 현상으로 생기는 쇼핑 양극화로 이어지지 않도록 전용상담 서비스를 마련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중심 정책들로 NS홈쇼핑의 이지쇼핑(easy shopping)이 더 많은 고객에게 전달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사진=롯데하이마트 제공]


◆롯데하이마트 하트라이브, 창립 21주년 기념 ‘라이브 핫 딜’ 행사 진행

롯데하이마트 라이브커머스인 ‘하트라이브’가 창립 21주년을 기념해, 21일 저녁 6시에 ‘라이브 핫 딜’ 행사를 펼친다. ‘하트라이브’는 하이마트 라이브 방송의 약자로, 롯데하이마트 모바일 앱에서 소비자와 실시간 소통하는 생방송 판매 서비스다.

롯데하이마트는 이번 ‘라이브 핫 딜’ 생방송에서 공기청정기 등 가전제품부터 생필품, 홈케어 서비스까지 다양한 상품을 한정수량 초특가에 선보인다. 롯데하이마트 모바일 앱에서 ‘라이브 핫 딜’ 생방송을 시청하는 고객이라면 21가지 상품을 한정수량 특별한 가격에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공기청정기, 블렌더 등 가전제품은 한정수량 최대 67%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마스크, 손소독제, 물티슈, 라면 등 생필품도 함께 선보인다. 특히 KF 94 마스크 등 일부 생필품은 100원에 초특가로 한정수량 판매한다. 전문가에게 가전제품 및 주거공간을 케어받고 싶은 고객을 위한 ‘홈케어 서비스’도 저렴하게 선보인다. 다가올 여름을 앞두고 에어컨 청소가 필요한 고객을 위해 스탠드형, 투인원(2in1) 등 에어컨 타입에 따라 클리닝 서비스를 최대 90% 저렴하게 판매한다.

롯데하이마트 문병철 온라인사업부문장은 “지난 21년간 롯데하이마트에 보내주신 꾸준한 사랑에 보답하고자, 21일 저녁 6시에 하트라이브에서 한정수량으로 다양한 특가 상품 21가지를 선보인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하여 방송 시청의 재미와 제품 구매 혜택 두 가지를 모두 제공할 수 있는 라이브커머스를 만들어 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하이마트는 지난해 4월, 모바일 생방송 프로그램 ‘하트라이브’를 론칭한 이후 인기 가전제품, 가구, 홈리빙 상품, 명품 의류와 가방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상품을 특별한 가격에 생방송으로 선보였다. 
 

[사진=아성다이소 제공]

◆아성다이소, 샵다이소 ‘ON데이 이벤트’…포인트 30배 적립 혜택

아성다이소는 다이소 전용 모바일 쇼핑몰인 샵(#)다이소를 통해 ‘4월 ON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샵(#)다이소에서만 진행되며, 오는 22일 하루 동안 샵다이소 구매 고객 전원에게 조건 없이 다이소 멤버십 포인트 30배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같은 날 19시부터 19시 59분까지 2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다이소 멤버십 1000포인트 추가 적립을 진행한다. 또한 샵다이소 이용 고객 중 구매 금액이 높은 5명을 선정해 다이소 상품으로 이뤄진 럭키박스를 증정한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샵다이소에 보내주시는 고객님들의 관심에 보답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감동과 즐거움을 드릴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계속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홈플러스 제공]

◆홈플러스, 계란 가격 인하 “한판에 5560원 구매 가능”

홈플러스는 지난해 말 이후 고공행진 중인 계란값 안정화에 기여하기 위해 오는 22일부터 30구 대란과 특란 가격을 최대 1000원 인하한다고 밝혔다.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고객에게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농할갑시다' 할인 쿠폰이 자동 적용돼 20% 추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어, 계란(대란/특란) 한판(30구)을 5560원에 구매할 수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기업은행
KB금융그룹
신한금융지주
경남은행
KB희망부자
신한은행
NH투자증권
하나금융그룹
KB증권
하나증권
보령
신한라이프
부영그룹
하이닉스
우리은행
주안파크자이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넷마블
미래에셋자산운용
kb금융그룹
메리츠증권
국민은행
KB희망부자
kb_지점안내
한화손해보험
신한금융
스마일게이트
대원제약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