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레이더] 롯데홈쇼핑·SK매직·현대백화점·동원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문은주 기자
2021-04-19 10:09:45

[사진=롯데홈쇼핑 제공]


◆롯데홈쇼핑, 5000억 원 규모 초대형 쇼핑 행사 '광클절' 개최

롯데홈쇼핑이 오는 23일(금)부터 5월 2일(일)까지 열흘간 초대형 쇼핑 행사 ‘광클절’을 진행한다. 광클절은 업계 최대 규모로 진행하고 있는 롯데홈쇼핑 대표 쇼핑 행사다. 홈쇼핑으로서는 지난해 처음으로 대규모 할인행사를 시도해 주목 받았다.

이번 행사 기간 동안 총 롯데홈쇼핑은 100억 원의 ‘광클 지원금’을 제공한다. 매일 선착순 10만명에게 1만원 상당의 할인 쿠폰을 지급하며, 이 쿠폰은 5만원 이상 주문 시 1매씩 사용 가능하다. 카드 할인 최대 10%, 엘클럽 회원에게는 일반 고객의 100배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행사 기간 중 구매고객 대상으로 매일 추첨을 통해 ‘제주아트빌라스 숙박권(10명)’, ‘벨리곰 에코백(5천명)’을 증정하는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유명 브랜드 특가전, 이태리 명품 대전 등 카테고리별로 2500개 브랜드가 소개될 예정이다. ‘삼성전자’, ‘다이슨’ 등 유명 가전 브랜드 특가전을 비롯해 신일 서큘레이터, 딤채 김치냉장고를 업계 최초로 최대 50% 할인가에 판매하는 ‘계절가전 초특가전’도 진행한다.

TV 프로그램은 ‘최유라쇼’, ‘엘쇼’, ‘영스타일’ 등 대표 프로그램을 전년 대비 편성 시간을 2배 가량 확대해 26시간 동안 광클절 특집으로 꾸민다. 모바일에서는 MZ세대를 겨냥한 IT기기, 프렌차이즈 쿠폰 등을 구성한 ‘광클딜’, ‘광클데이’ 등 타임특가를 진행할 예정이다. 앞서 롯데홈쇼핑은 홍보 모델로 트로트 가수 송가인을 발탁해 30초 분량의 로고송을 제작하기도 했다.

 

[사진=SK매직 제공]


◆SK매직, ‘2021이노스타-그린스타’ 정수기 등 6개 품목 1위 선정

한국경영인증원(KMR)이 주관하는 ‘2021 이노스타-그린스타’ 인증에서 SK매직의 제품들이 정수기, 식기세척기, 가스레인지, 전기레인지, 공기청정기, 비데 등 총 6개 품목에서 1위로 선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노스타 인증은 한국경영인증원에서 자체 개발한 지수를 통해 혁신성을 평가하는 제도다.

선정 제품은 ▲올인원 직수 얼음정수기 ▲무설치 자동 문열림 식기세척기 ▲더블 플렉스 인덕션 ▲ 터치온 플렉스 하이브리드 인덕션 ▲NEW 도기 버블 비데 등 총 5개 제품으로, 이 가운데 ‘올인원 직수 얼음정수기’는 정수기 부문에서 6년 연속 수상 영예를 안았다. 전기레인지 부문에서는 ‘더블 플렉스 인덕션’과 ‘플렉스 하이브리드 인덕션’으로 3년 연속 수상 쾌거를 거뒀다.

친환경 상품과 서비스를 평가하는 그린스타 인증에는 정수기, 식기세척기, 공기청정기, 전기레인지, 가스레인지, 비데 6개 품목이 1위로 선정됐다. 수상 제품은 ▲스스로 직수 정수기 ▲터치온 플러스 식기세척기 ▲더블 플렉스 인덕션 ▲터치온 플렉스 하이브리드 인덕션 ▲올클린 공기청정기 ▲매직 에코 가스레인지 ▲NEW 도기 버블 비데 등이다.

특히 연소 중 CO(일산화탄소) 농도를 혁신적으로 저감 시키는 ‘매직 에코 가스레인지’로 10년 연속 수상 쾌거를 거뒀다. SK매직은 이번 인증에 정수기, 전기레인지, 식기세척기, 비데 등 총 4개 품목이 소비자와 전문가를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가장 높은 성적을 받아 1위로 선정됐다.

 

[사진=현대백화점 제공]


◆현대백화점, MZ세대 직원들과 ‘모바일 보고 실험’ 나선다

현대백화점이 결재판을 없애고 모바일 기기를 통해 비대면으로 보고하는 사내 ‘보고(報告) 문화’ 실험에 나선다. 사내 보고 문화 개선을 위해 2만여 개의 결재판을 폐기하고, 이달부터 사내 온라인, 모바일 그룹웨어(업무관리 프로그램) 내에 새로운 방식의 전자결재 시스템인 ‘간편 보고 시스템’을 도입하기로 했다.

‘간편 결재’와 ‘보고톡’으로 구성된 ‘간편 보고 시스템’은 디지털 기기 활용에 능한 MZ세대 직원들을 위해 기존 PC는 물론, 모바일을 통해서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간편 결재’의 경우, 품의서나 내부 공문, 근태원 등 기존에 사용되던 결재 문서 양식 대신 5~6줄의 간단한 문장만으로 보고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또한, 대면 보고 축소를 위해 업무 내용을 비대면으로 보고하거나 공유할 수 있는 ‘보고톡’ 기능도 도입한다. 결재가 필요 없는 내용 등을 일과시간 중 팀 내에 전달하고 공유하는 일종의 ‘팀 공유 대화방’으로, 전달된 내용에 대해 수시로 공유하거나 확인할 수 있다.

현대백화점이 ‘간편 보고 시스템’을 도입하기로 한 것은 스마트폰 등 디지털 기기에 익숙한 MZ세대(밀레니얼 + Z세대, 1980~2000년대 출생) 직원이 계속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형식 위주의 대면 보고 대신 MZ세대 직원들의 성향이나 눈높이에 맞춰 ‘보고 문화’를 새롭게 재정립하기 위해서다. 회사 측은 재택 근무가 계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업무 공유 등 직원들간 소통을 독려하고, 개인 SNS 메신저와 업무 메신저를 분리해 직원들의 사생활도 존중하기 위한 기능이라고 설명했다.
 

[사진=동원그룹 제공]


◆동원몰, ‘동원참치·리챔’ 등 최대 60% 할인 ‘동원 브랜드위크’ 행사

동원디어푸드가 운영하는 식품 전문 온라인몰 ‘동원몰(dongwonmall.com)’이 동원F&B의 인기 제품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동원 브랜드위크’를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동원 브랜드위크’는 동원참치와 리챔을 비롯해 고급 자연재료를 담은 프리미엄 한식 가정간편식(HMR) ‘양반 수라 파우치죽’과 ‘양반 수라 국탕찌개’, 프리미엄 유가공 브랜드 ‘덴마크’ 등 다양한 상온, 냉동·냉장식품들로 구성됐다. 동원몰은 기획전 상품과 동원몰에 입점한 코스트코, 이케아 등 대형마트의 1만여 가지 식품, 생활용품들을 함께 묶어서 배송하는 ‘밴드배송’ 서비스를 운영한다.

동원몰은 동원F&B 상품 외에도 매주 다양한 카테고리의 브랜드를 선정해 해당 브랜드의 제품을 일주일 동안 특가로 선보이는 ‘브랜드위크’ 행사를 운영한다. 식품, 식자재를 포함해 생활용품, 가전제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한편 동원디어푸드는 동원그룹의 각 계열사와 사업부에서 개별 운영하던 온라인 사업 조직을 통합해 이달 신설된 계열사다. 동원디어푸드는 동원F&B의 식품 전문 온라인몰 ‘동원몰’, 동원홈푸드의 온라인 장보기 마켓 ‘더반찬&’, 동원홈푸드의 축산 도매 온라인몰 ‘금천미트’ 등 동원그룹의 온라인 사업을 전담 운영하고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대원제약
KB희망부자
하나증권
신한은행
메리츠증권
한화손해보험
우리은행
하나금융그룹
여신금융협회
주안파크자이
대한통운
kb금융그룹
신한금융
kb_지점안내
신한금융지주
미래에셋
KB증권
한화손해보험
기업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국민은행
경남은행
넷마블
DB
KB희망부자
NH투자증권
보령
부영그룹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하이닉스
스마일게이트
신한라이프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