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유통레이더] 신세계백화점·CU·이마트·코웨이·현대홈쇼핑·이마트24·CJ푸드빌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생활경제

[유통레이더] 신세계백화점·CU·이마트·코웨이·현대홈쇼핑·이마트24·CJ푸드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주진 생활경제부 기자
2021-04-08 10:36:04

[사진=신세계 백화점 제공]

◆신세계百, 네이버팜 손잡고 청년 농부 특산품 판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9~15일 강남점에서 ‘제9회 신세계 파머스 마켓’을 열고, 청년 농부가 생산한 농수산 식품부터 직매입 우수상품까지 총 20개 브랜드의 상품을 판매한다고 8일 밝혔다.
지난 2013년 7월 처음 시작한 신세계 파머스 마켓은 농업 시장 활성화를 위해 신세계백화점이 선보이는 대표적인 농가 상생 프로젝트다.
이번 행사에서는 네이버팜에 입점한 청년 농부들의 상품 8개와 신세계 바이어가 직접 매입해 유통 마진을 줄인 12개 브랜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식용 네잎클로버, 인산 죽염, 보성 녹차, 완도 다시마, 천연 거봉 와인, 성주 참외, 김해 블루베리, 안성 한우 등이 있다.
행사 기간 청년 농부들이 직접 고객과 만나 상품에 대한 설명을 전할 예정이다. 또 여러 상품 중 호평을 받는 브랜드는 신세계백화점에 정식 입점할 수 있다.
최원준 신세계백화점 식품담당은 “지역 농가와 청년들의 우수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소개하는 신세계 파머스 마켓은 백화점과 생산자와 고객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상생 프로젝트”라며 “앞으로도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 농부들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BGF리테일 제공]


◆CU, 물가 잡는 장보기 채소 20% 할인

CU가 고객의 알뜰 쇼핑을 돕기 위해 신규 채소 상품을 도입하고 오는 30일까지 2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고 8일 밝혔다. CU가 채소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에 CU에서 판매되는 채소는 대파, 깻잎, 모듬쌈, 매운고추, 오이맛고추 등 총 6종이다. 코로나19 이후 자리잡은 집밥 트렌드를 반영해 각 가정에서 주로 사용하는 채소류로 기획됐다. 해당 상품들은 대형마트 대비 최대 55%까지 저렴하다. CU의 대파 가격은 10g당 40원으로 대형마트(10g당 87원)의 절반 이하 수준이다. 상시 판매 가격인 2500원과 비교해도 40% 이상 낮다. 매운고추와 오이맛고추는 각각 40%, 25% 저렴하고 깻잎 가격도 1속에 320원으로 496원인 대형마트보다 약 36% 낮다.
CU는 최상의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전국 농협 중 최우수 채소류 전문 유통 채널인 ‘만인산농협 산지유통센터’와 손잡았다. 만인산농협은 농산물 품질관리사의 전문적인 관리 하에 전국에 500여 종의 믿을 수 있는 깨끗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사진=이마트 제공]


◆쿠팡보다 비싸면 차액 돌려준다…이마트 최저가격 보상제 실시

이마트는 쿠팡, 롯데마트몰, 홈플러스몰 3개 온라인몰을 대상으로 이마트의 가격이 더 비쌀 시 차액을 e머니로 적립해 주는 최저가 보상제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쿠팡의 로켓배송 상품, 롯데마트몰과 홈플러스몰의 점포배송 상품에 대해 구매 당일 오전 9~12시 이마트 가격보다 더 저렴한 상품이 있으면 차액을 적립해준다.
예를 들어 이마트에서 1500원에 구입한 상품이 쿠팡에서 1000원, 롯데마트몰에서 1100원, 홈플러스몰에서 1200원인 경우 최저가격 1000원과의 차액인 500원에 대해 'e머니'를 적립해 주는 식이다. 가격은 이마트앱이 자동으로 비교하며, 고객은 앱을 통해 보상받을 수 있다.
고객은 이마트앱 좌측 하단의 '영수증' 탭에 들어가 구매 영수증 목록의 '가격보상 신청' 버튼을 누르면 된다. 신청 가능 기간은 구매일 기준 익일 오전 9시부터 7일이다. e머니는 가격보상 신청 버튼을 누르면 실시간으로 적립되며 구매일 기준 1일 최대 3000점까지 적립 가능하다.
'최저가격 보상 적립제' 대상 상품은 가공·생활용품 매출 상위 상품 중 가격 비교 대상인 쿠팡, 롯데마트몰, 홈플러스몰 중 한 곳 이상에서 취급하는 상품 500개다. 매장 내 해당 상품에 '최저가격 보상 적립'이라는 별도 안내물을 게시해 매장에서 쉽게 구분할 수 있도록 했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상무는 "이마트는 온라인 유통 채널이 확산되는 상황 속에서도 오프라인 대형마트만의 경쟁력을 강화해 왔다"면서 "이번 '최저가격 보상 적립제' 실시로 체험적 요소뿐 아니라 가격 경쟁력까지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코웨이 제공]


◆코웨이, 네이버 쇼핑 라이브 ‘청정 라이프 특별전’ 진행

코웨이는 네이버 쇼핑 라이브 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코웨이 청정 라이프’ 특별전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코웨이 청정 라이프 특별전은 8일 저녁 8시부터 60분 동안 봄 시즌을 맞아 1인 및 소형 가구에 적합한 정수기, 공기청정기 제품을 소개한다.
이번 쇼핑 라이브에서 선보이는 제품은 자가관리 타입의 인기 제품 카트리지 공기청정기(AP-1019C)와 미니 정수기 (P-350N)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자가관리형 공기청정기 카트리지(AP-1019C)는 2020 CES 혁신상을 수상한 제품으로 필터 세척과 교체가 간편하고 기존 동일 평형대의 자사 제품 대비 약 40% 정도 크기를 줄여 공간 효율성이 높아 1인 가구 고객에게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네이버 쇼핑 라이브는 코웨이 특별전으로 선보이는 만큼 파격적인 조건으로 마련했다. 최대 30% 제품 할인과 함께 교체용 필터 추가 증정, 방송 중 구매 시 추가 할인쿠폰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라이브 진행 중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포토 후기를 남기면 네이버 포인트를 지급하는 리뷰이벤트도 진행한다.
코웨이 청정 라이프 특별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네이버 쇼핑 라이브 코웨이 스토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류정기 코웨이 온라인영업팀장은 "이사와 결혼으로 소형가구의 환경가전 제품 수요가 많은 시즌에 맞춰 쇼핑 라이브를 통한 특별전을 마련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부담 없는 가격으로 코웨이 청정 가전을 경험해 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사진=현대H몰 제공]


◆현대홈쇼핑, 영스타그램서 휘게 스킨케어 신상품 판매

현대홈쇼핑은 오는 10일 TV홈쇼핑 고정 프로그램 영스타그램에서 스킨케어 브랜드 휘게의 ‘톤업 크림 스페셜 패키지’를 판매한다고 8일 밝혔다.
영스타그램은 현대홈쇼핑이 20~30대 고객을 겨냥해 기획한 불금 방송으로, 이들 젊은 세대 고객이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이색 상품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
휘게는 피부 건강을 위해 인체에 유해한 성분을 배제한 화장품을 의미하는 클린 뷰티 브랜드 중 하나다. 이번 방송에서 선보이는 스페셜 패키지는 신상품인 휘게 프레쉬 톤업크림(50ml) 4개와 휘게의 인기 상품 약산성 히알루론 젤 클렌저(200ml) 1개 등 총 5종으로 구성됐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앞으로도 영스타그램 방송을 통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이마트24 제공]

◆이마트24 "스타벅스 음료 드시고 에코백 받으세요"

이마트24는 스타벅스 에코백 선착순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날 오전 10시부터 이마트24에서 스타벅스 행사 음료를 구매하고 이마트24 모바일앱 통합 바코드를 스캔하면 음료 1개당 스탬프 1개가 자동으로 생성된다. 이 스탬프를 10개 모은 고객 1500명은 선착순으로 '스타벅스 에코백'을 받을 수 있다.
스탬프 개수는 이마트24 모바일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10개를 모은 후 '에코백 받기' 버튼을 반드시 클릭해야 받을 수 있다. 준비된 수량(1500개)이 모두 소진되면 이벤트는 자동으로 종료된다.
이마트24는 "하루에 구매할 수 있는 수량은 제한 없다"며 "고객 1명 당 스탬프는 10개까지만 인정된다"고 주의사항을 전했다.
고객들은 모바일앱에서 에코백 받기 클릭 시 바로 선착순 해당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고객에게는 별도 연락을 통해 에코백을 택배로 발송할 예정이다.
 

[사진=CJ 푸드빌 제공]


◆CJ푸드빌 N서울타워 엔그릴, ‘서울’ 테마 신메뉴 출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N서울타워의 음식점 엔그릴이 ‘서울’을 테마로 한 코스 요리 신메뉴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서울 곳곳의 대표 명소와 먹거리에서 영감을 받아 재해석한 코스 요리를 선보인다. 익숙한 메뉴와 식재료를 활용해 프랑스 음식으로 탈바꿈했다.
종로구 광장시장의 대표 먹거리인 녹두빈대떡, 마약김밥, 육회 등은 '아뮤즈 부쉬' 3종으로 재탄생했다. 녹두 크림을 올린 타르트, 마약김밥의 핵심인 겨자소스를 곁들인 성게 김밥, 육회 재료인 한우 안심, 배, 양파, 달걀노른자 등으로 육회 크래커를 만들었다. 궁궐의 대표 궁중음식인 구절판, 장충동 왕족발, 종로 생선구이 골목의 생선구이 등에서 모티브를 삼은 애피타이저도 내놓는다.
동대문 닭 한마리 느낌을 살린 치킨 수프, 인사동 전통찻집의 오미자차와 어린이대공원의 솜사탕을 떠올리는 디저트도 눈길을 끈다. 메인 요리는 양갈비, 랍스타, 한우 스테이크 등이다.
CJ푸드빌 관계자는 “360도 회전하는 엔그릴에서 서울 감성을 담은 요리를 즐기며 서울 명소를 찾아보는 재미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미래에셋
넷마블
대한통운
주안파크자이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KB증권
신한은행
kb금융그룹
신한라이프
국민은행
한화손해보험
kb_지점안내
신한금융
신한금융지주
우리은행
하나증권
NH투자증권
대원제약
DB
경남은행
스마일게이트
미래에셋자산운용
KB희망부자
여신금융협회
기업은행
하이닉스
메리츠증권
한화손해보험
보령
부영그룹
KB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