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야구에는 맥주…'SSG랜더스' 인수로 시너지 효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지수 기자
2021-03-16 10:32:05

수제맥주 '렛츠' 시작으로 유통업과 시너지 전망

'스타벅스 문학 굿즈' 등 야구단 굿즈 출시 가능성도

[사진=신세계엘앤비]


"스토리가 있는 콘텐츠야말로 경쟁사와 근본적으로 차별화하고 고객들과 공감을 통해 고객이 우리를 찾을 수 있게 만드는 강력한 무기다."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은 지난 2018년 신년사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번 SSG랜더스 인수가 야구팬들에게 확실한 '스토리'를 심어주면서 제품 간 시너지를 낼 것으로 보인다.

먼저 신세계는 적자가 누적된 소주 사업을 접고 수제맥주를 공동제작한다고 밝혔다. 브랜드명은 '렛츠 프레쉬 투데이'다. 와인 수입 유통 1위 업체인 신세계엘앤비(L&B)를 주축으로 실력 있는 해외 브루어리에서 제조해 국내에 유통하는 검토하는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방식이 될 예정이다. 이르면 올해 가을부터 이마트, 이마트24 등 신세계 유통채널부터 판매를 시작할 것으로 보인다. 향후 야구장 내 편의점과 관중석 등에서 맥주를 판매하는 등 최근 인수한 프로야구단 SSG랜더스와의 시너지를 더욱 키울 것으로 보인다.

정 부회장은 음성 기반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클럽하우스'에서 "스타벅스 문학 굿즈는 정해진 건 없지만 낼 생각이 있다"면서 추가적인 문학 굿즈 출시 가능성도 열어뒀다.

롯데자이언츠를 보유한 롯데는 백화점과 마트는 물론 다양한 유통 채널을 통해 '자이언츠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최근 롯데홈쇼핑은 운동화, 의류 등 구단상품들을 모바일 생방송에서 단독 판매하기도 했다. 

정 회장이 지속적으로 쇼핑과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체험형 공간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한 만큼 야구단과 신세계 유통사업 간 시너지는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국민은행
넷마블
한화손해보험
kb_지점안내
보령
NH투자증권
KB증권
메리츠증권
kb금융그룹
하나증권
신한금융지주
미래에셋자산운용
하이닉스
우리은행
신한은행
스마일게이트
대원제약
신한금융
KB희망부자
경남은행
주안파크자이
부영그룹
KB희망부자
KB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신한라이프
기업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