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아이오닉5 사전계약]③기아·제네시스도 연내 전기차 출격...“2025년까지 23종 출시”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산업

[아이오닉5 사전계약]③기아·제네시스도 연내 전기차 출격...“2025년까지 23종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성훈 기자
2021-02-25 15:30:56

기아, 전기차 CV 3월 공개...아이오닉5比 주행거리↑·제로백↓

제네시스, 올 하반기 중소형 SUV 형태 E-GMP 전기차 JW 공개

기아 CV의 디자인을 선 반영한 콘셉트카 '이매진 바이 기아'[사진=기아]



현대차그룹은 아이오닉5 출시를 시작으로 E-GMP 기반 전동화 전략에 속도를 낼 전망이다. 기아의 CV와 제네시스 JW가 공개를 앞두고 있다. 전용 전기차 모델 다양화를 통해 세계 전기차 시장을 공략하겠다는 것이 현대차그룹의 목표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기아는 E-GMP 전기차 CV(프로젝트명)를 오는 3월 말 선보일 예정이다.

CV는 프로젝트명으로, 차명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업계에서는 EV1~9 중 하나를 사용할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본다.

기아의 첫 E-GMP 전기차 CV는 1회 충전으로 500㎞가량 달릴 수 있도록 설계됐다. 400km 초중반의 아이오닉5보다 주행거리가 길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가속하는 데 걸리는 시간인 제로백도 약 3초로 아이오닉보다 2초 이상 짧다.

초고속 급속충전기 이용하면 약 18분만에 80%까지 충전할 수 있다는 것도 강점이다.

가격은 아이오닉5와 비슷한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CV는 3월 세계 첫 공개 이후 7월에 국내와 유럽에서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며, 미국에는 12월 출시된다.

제네시스 브랜드의 프리미엄 E-GMP 전기차 JW(프로젝트명)도 하반기 중 공개된다. JW 차량은 중소형 SUV 형태로 출시된다.

현대차그룹은 전기차의 보급에 따라 ‘프리미엄 전기차’의 수요도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제네시스 브랜드의 전기차를 대거 선보일 계획이다.

현대차그룹이 2025년까지 E-GMP와 파생형 모델을 기반으로 출시를 계획하고 있는 전기차의 수는 총 23종이다.

업계 관계자는 “현대차에 이어 기아와 제네시스 전기차의 출시로 현대차그룹의 전기차 시장 점유율은 크게 늘 것으로 보인다”며 “특히 성능면에서 차별화한 기아의 CV가 기대를 모으고 있다”고 전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한화손해보험
신한금융
여신금융협회
기업은행
신한라이프
NH투자증권
주안파크자이
KB희망부자
신한금융지주
KB증권
대원제약
신한은행
하나금융그룹
lx
kb금융그룹
하나증권
DB
한화손해보험
대한통운
스마일게이트
kb_지점안내
부영그룹
넷마블
경남은행
하이닉스
보령
미래에셋자산운용
국민은행
미래에셋
메리츠증권
KB금융그룹
우리은행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