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유통레이더] GS리테일·11번가·한섬·지쿱·메가박스·롯데면세점·이베이코리아 外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생활경제

[유통레이더] GS리테일·11번가·한섬·지쿱·메가박스·롯데면세점·이베이코리아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지수 기자
2021-02-09 10:01:04

[사진=GS리테일 제공]


◆GS리테일, 당근마켓과 전격 제휴! "우리동네 플랫폼" 큰 그림 완성한다

GS리테일이 '우리동네 플랫폼' 구축을 위해 핵심 파트너사인 당근마켓과 손을 잡았다. GS리테일과 당근마켓이 9일 양사의 시너지 창출을 위해 △상품 판매 △동네 생활 서비스 활성화 △신상품 개발 및 상호간의 인프라 활용 등을 주요 골자로 한 업무협약(MOU)을 비대면 방식으로 체결했다. 양사는 상품 판매를 위해 GS25와 GS수퍼마켓(GS더프레시)에서 발생하는 유통기한 임박 상품에 대한 할인 정보나 증정, 할인 및 공동 구매 상품 정보를 당근마켓 서비스 사용자들에게 실시간으로 알려, 지역 중심의 소비 복지 증진을 꾀한다는 계획이다. GS25, GS수퍼마켓, 랄라블라 등 GS리테일의 1만5000여 오프라인 점포에서 필요로 하는 일자리를 당근마켓 시스템을 통해 공급해 구인·구직 활동이 지역 기반으로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양사가 협의했다. 이 외에도 양사는 공동으로 제휴 신상품을 개발하고, GS리테일이 보유한 생활 편의 서비스 플랫폼과 오프라인 거점 등을 당근마켓의 서비스 사업과 연계해 지역 소비자들의 편의를 증진시키는 방안을 논의하기로 했다.
 

[사진=11번가 제공]


◆11번가, '친환경 택배 박스' 도입 ESG 경영 실천한다

'커머스 포털' 11번가가 100% 재활용 가능한 친환경 소재로 제작한 친환경 택배 박스를 도입하며 ESG 경영에 동참한다. 11번가 MD가 직접 선별한 '십일초이스' 상품 중 일부를 대상으로, 지난 1월부터 테이프를 모두 없애 해체 및 분리배출이 용이한 친환경 '테이프리스'(tapeless) 박스에 담아 배송하기 시작했다. 테이프리스 박스는 접착테이프 자체를 사용하지 않고 조립해 쓰는 방식으로 폐기 시 테이프 제거가 필요 없고 100% 재활용이 가능한 친환경 박스다. 3kg 이하 중량이 가벼운 상품들을 담을 수 있는 1호 사이즈(230*160*120mm)로 제공하고 있다.
 

[사진=지쿱 제공]


◆지쿱, 설 맞이 소외계층에 2억원 상당 건강기능식품 전달

직접판매 유통기업 지쿱이 설 명절을 맞아 소외계층에 2억원 상당의 건강기능식품을 전달했다. 이번에 전달한 식품은 2억400만원 상당의 '제너럴 밸런스 락파인 진' 제품으로, 노약자를 비롯한 소외계층이 거주하는 곳과 이용기관에 전달할 예정이다. 지쿱 ‘제너럴 밸런스 락파인 진’은 유기농 ‘와송’을 150배 농축시켜 한방 약재와 함께 화학 첨가물과 방부제, 색소, 보존료, 향신료가 일체 들어가지 않는 無부형제 공법으로 제조돼 중장년층이나 성분에 민감한 소비자들에게 좋다.


[사진=한섬 제공]


◆한섬, 재고 의류 폐기 방식 ‘친환경’으로 바꾼다…"패션업계 첫 시도"

한섬이 올해부터 재고 의류를 업사이클링 과정을 통해 친환경으로 폐기 처리하는 ‘탄소 제로(0) 프로젝트’를 도입해 운영한다. 불태워 폐기하던 기존 처리 방식이 환경보호에 역행한다는 우려가 커지자, 재고 의류를 ‘업사이클링(Up-cycling)’해 친환경 마감재로 다시 선보이기로 한 것이다. ‘탄소 제로(0) 프로젝트’는 폐기될 재고 의류를 폐의류 재활용업체(㈜세진플러스)가 고온과 고압으로 성형해 친환경 인테리어 마감재(섬유 패널)로 만드는 게 특징이다. 한섬은 그동안 브랜드 관리 차원에서 매년 신제품 출시 후 3년이 지난 재고 의류 8만여 벌(약 60톤)을 소각해 폐기해 왔다. 재고 의류를 소각하지 않으면 매년 약 144톤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감소할 것으로 예측한다. 30년산 소나무 2만여 그루를 심는 것과 맞먹는 수준이다.
 

[사진=메가박스 제공]


◆메가박스, <송가인 더 드라마> 예매 전격 오픈... 팬심 사로잡을 스페셜 굿즈도 선봬

<송가인 더 드라마>이 설 연휴가 시작되는 오는 2월 11일, 전국 메가박스 98개 지점에서 단독 개봉한다. 송가인의 첫 번째 단독콘서트 '가인이어라' 실황과 어디에서도 본 적 없는 미공개 영상, 그리고 송가인의 진솔한 이야기를 담아냈다. 자타공인 '트로트 퀸'으로 자리매김한 송가인의 자전적인 영화다. 메가박스의 선명한 스크린과 생동감 넘치는 사운드를 통해 실제 콘서트 현장에 와있는 듯한 몰입감을 경험할 수 있어 개봉 전부터 팬들과 대중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이번 영화 개봉을 기념해 팬심을 사로잡을 스페셜 굿즈도 다양하게 선보인다. 먼저, 개봉 당일인 11일에는 현장에서 당일 관람 티켓을 소지한 고객에 한해 송가인 브로마이드를 선착순 증정한다.
 

[사진=롯데면세점 제공]


◆롯데면세점, 무착륙관광비행 혜택 선보인다

롯데면세점이 지난해 12월 출시 이후 지속적으로 이용객이 증가하고 있는 무착륙관광비행과 연계한 다양한 혜택을 선보이며 탑승객들의 면세품 쇼핑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이번 2월에 승인된 무착륙관광비행 운항 편수는 총 23편으로 지난 12월 11편, 1월 17편에서 확대 되었고, 설 연휴로 인해 2월 무착륙관광비행 탑승객 수도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롯데면세점은 증가하고 있는 무착륙관광비행 수요에 맞춰 에어부산, 티웨이, 제주항공, 에어서울 등 국내 항공사와 함께 다채로운 면세 쇼핑 혜택을 마련했다. 이는 국내 면세업계 중 최다 제휴 항공사를 확보한 셈이다. 롯데면세점과 제휴된 무착륙관광비행 이용 고객들은 롯데면세점 시내점에서 구매금액에 따라 LDF PAY 최대 60만원을 받을 수 있고, 투미, 캠퍼, 훌라 등 인기 패션잡화 브랜드와 뷰티 상품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사진=이베이코리아 제공]


◆이베이코리아, 2021년 상반기 대규모 공개 채용 진행

이베이코리아가 2월 9일 오전부터 22일까지 총 2주간 상반기 대규모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 채용 모집 분야는 총 27개다. 다양한 직무 분야에서 총 oo명의 인원을 경력직 중심으로 선발한다. △PXC(Product Experience Center) 부문 모바일 서비스 기획자와 검색 서비스/iOS 앱/Mobile API 개발자, 스마일클럽/카드 관련 서비스와 Log/Date, Transaction 처리 관련 Back-End 개발자, 판매 시스템 S/W와 Front-End 개발자 등 △Tech 부문 Data Architect와 Security Architect, Enterprise IT/Linux/Cloud Platform/Application Security Engineer, Senior IT Support Specialist 등 △영업 부문 G마켓/옥션 신규서비스&신사업 기획 매니저와 소형가전/디지털/PC 어카운트 매니저, 디지털/PC 직매입 영업 담당자와 물류센터 최적화 분석 담당자, 스마일배송 라스트마일 플래닝 매니저 등 △마케팅 부문 CRM 및 고객 데이터 분석 담당 등△전략사업 부문 스마일페이 제휴 마케팅 매니저 등이다.
 

[사진=BGF리테일 제공]


◆BGF리테일-SK건설, 취약계층 어르신에 도시락 지원

BGF리테일이 이달 1일부터 3월 셋째 주까지 7주간 진행되는 SK건설의 '한 끼 나눔 온(溫)택트 프로젝트'에 동참해 도시락을 전달한다. 한 끼 나눔 온(溫)택트 프로젝트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끼니를 해결하기 어려운 취약 계층 이웃들에게 따뜻한 한 끼를 전달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BGF리테일과 SK건설은 프로젝트 기간 동안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총 9,366인 분량의 도시락을 서울시 노원구에 위치한 5개 사회복지관에 전달하고 복지관은 어르신 식사 시간에 맞춰 각 가정에 도시락을 전달한다. 기부 도시락 마련을 위한 재원은 SK건설이 부담한다. BGF리테일은 최대한 많은 양의 도시락을 전달하기 위해 모든 상품을 제조원가 그대로 제공하며 매일 당일 제조된 신선한 도시락을 정해진 시각에 맞춰 복지관으로 전달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메리츠증권
여신금융협회
한화손해보험
스마일게이트
대한통운
kb_지점안내
KB희망부자
신한라이프
부영그룹
신한금융지주
하나증권
KB증권
대원제약
NH투자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보령
KB희망부자
주안파크자이
기업은행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국민은행
한화손해보험
신한은행
kb금융그룹
미래에셋
경남은행
우리은행
DB
넷마블
하나금융그룹
신한금융
하이닉스
lx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