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레이더] 롯데온·텐바이텐·GS25·롯데슈퍼·당근마켓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지수 기자
2021-02-05 13:12:58

아미 하트로고 맨투맨. [사진=롯데쇼핑 제공]


◆롯데온, '명품데이-MZ ON'!

롯데온이 7일 '명품데이–MZ ON'을 열어 메종키츠네, 아미, 스톤아일랜드 등 2030세대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명품 브랜드를 쿠폰 및 추가 카드 할인을 적용해 최대 20%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매주 일요일 진행하는 명품데이 행사에서 컨템포러리 브랜드에 추가 카드 할인 혜택을 적용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아미, 메종키츠네 등 2030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브랜드의 맨투맨, 가디건을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대표적인 상품으로 ‘아미 하트로고 맨투맨’과 ‘아미 20FW 하트로고 자수 맨투맨 블랙’을 각각 최종혜택가 19만8000원과 30만7000원에 선보이며, '메종키츠네 폭스 헤드 패치 스웨트셔츠'를 약 10% 저렴한 18만9000원에 판매한다. 한편, 롯데온의 해외직구 서비스인 ‘엘부티끄’에서는 5일부터 지갑, 시계, 신발 등 선물하기 좋은 상품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같은 날 10시부터는 롯데면세점에서 준비한 쌤소나이트, 만다리나덕, 마이클코어스 등 브랜드의 가방을 할인 가격에 선보인다.
 

[사진=텐바이텐 제공]


◆텐바이텐, 상황별 맞춤 설 선물 제안하는 '설 손(手)물세트' 기획전 진행

디자인 상품 전문 쇼핑몰 텐바이텐(10x10)은 설에 선물하기 좋은 건강식품, 신선식품 등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하는 '설 손(手)물세트' 기획전을 오는 10일까지 진행한다. △간편식으로 명절을 보내는 나홀로족과 4인 가구를 위한 먹거리 상품들로 구성된 ‘맛있는 명절 선물세트’ △홍삼과 벌꿀 등 남들과 차별화된 건강식품을 선물하고 싶은 이들을 위한 ‘스토리가 있는 선물세트’ △한복 패키지로 구성된 떡 케이크 등 보는 즐거움까지 더한 디저트 상품들로 구성된 ‘특별한 선물세트’ △인기 신선식품들로 구성된 ‘베스트 선물세트’ 네 가지로 구성했다. 명절에 귀향하지 못하는 고객들의 선물 고민을 해결해주기 위해 인기 상품들로 구성된 ‘명절 선물세트 BEST30’ 기획전을 비롯해 1만원부터 20만원까지 다양한 가격대에 따라 설 선물을 제안하는 ‘가격대별 설 선물’ 기획전, 명절과 어울리는 식기세트를 소개하는 ‘플레이팅’ 기획전, 센스있는 조카 선물을 제안하는 ‘조카 선물’ 기획전 등 상황에 따른 맞춤형 선물들을 제안하는 기획전도 함께 진행한다.
 

[사진=GS리테일 제공]


◆부산지역 GS25, 1만개 커피컵홀더·젓가락으로 실종장애인과 아동 막는다

GS25가 수만 명의 실종장애인과 아동을 막기 위한 지역사회 사회공헌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한다. 부산지역 GS25영업팀은 올해 1월부터 부산광역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및 경찰청과 손잡고 직영점을 중심으로 실종장애인 및 미아방지를 위한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해당 직영점은 GS25 부곡점, 남포제일점, 서면쥬디스점, 덕천점이다. 부산 GS25영업팀은 매장 내 나무젓가락과 원두커피 컵홀더에 경찰청의 ‘안전드림’ 앱 QR코드와 ‘실종자 발견 시 경찰서로 연락주세요’ 문구를 삽입했다. 하루에도 수십 개씩 사용되는 매장 내 소모품을 통해 고객들의 주의를 환기시키며 사회공헌 홍보플랫폼 역할을 했다.
 

[사진=롯데쇼핑 제공]


◆롯데슈퍼, 배송용 차량에 친환경 전기 자동차 투입

롯데슈퍼가 강원도 횡성에 위치한 전기 자동차 생산 공장에서 초소형 전기차 출고식을 열고 본격적으로 친환경 전기 자동차를 배송용 차량으로 투입해 운영을 시작한다. 친환경과 고객 안전까지 생각한 롯데슈퍼만의 배송 시스템은 2월 6일(토)부터 송파점, 신천점 등 수도권 일부 점포에서 친환경 전기 자동차 11대를 배송 차량으로 도입한다. 일반 차량보다 30% 가량 빠른 배송과 차량 이동, 주정차가 용이할 뿐 아니라 소음과 배기가스에 대한 고객 불편을 최소화 할 것으로 내다봤다. 또한, 현재 연간 약 100만리터의 휘발유를 소비하고 있는 일반 배송 차량의 운영을 감안 시 전기 자동차 배송을 통해 휘발유 소비를 감소 시켜 환경 보호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사진=당근마켓 제공]


◆당근마켓, 브랜드 지표 조사 결과 2회 연속 '신뢰도' 1위 달성

국내 중고거래 시장 패러다임의 변화를 몰고온 당근마켓이 지난해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 진행한 브랜드 인식 조사에서 2번 연속 소비자가 가장 신뢰하는 서비스 1위를 기록했다. 분석에 따르면, 당근마켓은 이용자들의 신뢰도를 측정할 수 있는 지표인 △만족도(85.9%), △지속 이용 의향(89.7%), △타인 추천 의향(87.3%) 지표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며 업계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해당 지표들은 전 분기 대비 모두 상승세를 이루며 일반 중고거래 서비스들과 차별화 된 행보를 보였다. 당근마켓은 중고거래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최초 인지도(49.7%)와 좋아하는 정도를 측정한 △선호도(87.5%) 부문에서도 가장 높은 브랜드 지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후순위 서비스들 대비 무려 2~3배 이상 격차를 벌려 당근마켓에 대한 이용자들의 사랑과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금융
KB증권
DB
대한통운
대원제약
신한은행
KB희망부자
KB금융그룹
kb_지점안내
미래에셋자산운용
KB희망부자
여신금융협회
KB희망부자
하나금융그룹
lx
NH투자증권
경남은행
메리츠증권
한화손해보험
부영그룹
우리은행
국민은행
미래에셋
보령
한화손해보험
넷마블
kb금융그룹
하이닉스
스마일게이트
기업은행
신한금융지주
하나증권
신한라이프
주안파크자이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