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유통레이더] 올리브영·대상·CJ오쇼핑·롯데제과·BGF리테일·이베이코리아 外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생활경제

[유통레이더] 올리브영·대상·CJ오쇼핑·롯데제과·BGF리테일·이베이코리아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지수 기자
2021-01-25 11:01:18

[사진=CJ올리브영 제공]


◆올리브영, 설 선물 온라인몰 선판매 돌입

CJ올리브영이 설 연휴를 앞두고 25일부터 오는 1월 31일까지 공식 온라인몰에서 선물 아이템 200여 종을 제안하는 '설날 선물도 올리브영에서' 기획전을 실시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활력충전' '동안미모' '취향저격'의 세 가지 콘셉트로 금액대별 맞춤 선물 아이템을 제안한다. 가족을 위한 유산균, 홍삼, 비타민 등 건강식품부터 피부 탄력케어를 위한 기초화장품 세트, 피로 회복과 건강 관리를 돕는 마사지기 등을 엄선해 최대 50% 할인한다. 25일부터 일주일간 올리브영 모바일 앱(APP)에서 최대 5000원 할인 받을 수 있는 10% 장바구니 쿠폰도 발급한다. 설 선물 기획전 상품 1개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하다.

[사진=롯데제과 제공]


◆롯데제과, 자사몰 '롯데스위트몰' 오픈

롯데제과가 22일 공식 자사몰 '롯데스위트몰'을 열었다. 자사몰에서는 과자 정기구독 서비스 '월간 과자'를 이번 자사몰에서 상시 운영 서비스로 전환하고 한정판으로 선보였던 뉴트로 패키지 제품을 '햇님 상회' 코너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아울러 '지금 신상' 코너를 통해 롯데제과의 다양한 신제품을 한눈에 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어린이 견학 명소로 유명한 '스위트팩토리' 체험 신청도 기존 홈페이지에서 자사몰로 이관해 예약 가능하다. 받는 이의 주소를 몰라도 제품을 보낼 수 있는 '선물하기' 기능을 탑재해 온라인 구매 장점을 살리고 자사몰 발행 쿠폰을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대상(주) 설 선물세트 '청정원 스페셜 1호'. [사진=대상 제공]


◆대상(주) '2021 설 선물세트' 출시

대상㈜이 다가오는 명절을 맞아 '2021 설 선물세트'를 대거 선보인다. 가성비를 앞세운 1만원 미만 제품부터 프리미엄 세트까지 다양한 구성으로 준비했다. 특별히 코로나19로 인한 집콕 트렌드에 착안해, ‘청정원 집콕세트’를 특별 한정판으로 선보였다. 이번 설 선물세트는 청정원의 인기 제품을 엄선한 ▲'청정원 종합세트' 햄과 참치 등을 조합한 ▲'우리팜 선물세트' 햄과 유지류를 함께 구성한 ▲'팜고급유 세트' 가성비를 강화한 ▲'재래김 세트' 등을 다양한 가격대로 선보인다. 또한 높아진 고급유와 장류 수요에 따라 ▲'고급유 세트' ▲'프리미엄 장류세트' 등을 내놓고, 코로나19로 인한 집콕트렌드를 겨냥한 ▲'청정원 집콕세트'도 한정판으로 특별 구성해 출시했다. 이 밖에도 대상웰라이프의 홍삼, 클로렐라, 유산균, 석류즙 등을 선택할 수 있는 ▲'건강선물세트'도 대거 판매한다. 아울러 플라스틱과 종이 사용을 최소화하는 등 친환경 포장에도 신경을 썼다.
 

네이버 '쇼핑라이브 전용 스튜디오'. [사진=네이버 제공]


◆네이버, ‘쇼핑라이브 전용 스튜디오’ 열고 SME 라이브 커머스 역량 강화 지원

네이버㈜가 중소기업(SME)을 위한 쇼핑라이브 전용 스튜디오를 오픈하며 라이브커머스를 통한 SME 디지털 전환 지원 강화에 나선다. 네이버는 파트너스퀘어 종로를 ‘쇼핑라이브 전용 스튜디오’로 새단장하고, SME들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높은 퀄리티의 라이브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공간과 인프라, 관련 교육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종로 쇼핑라이브 전용 스튜디오에는 총 11개의 라이브 스튜디오 공간과 설비가 갖춰져 있으며, SME들은 최신 스마트폰 기기, 조명, 모니터, 짐벌 등 라이브 운영에 도움이 될 관련 장비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 쇼핑라이브에 익숙하지 않은 판매자들이 직접 실습 하는 것은 물론 상주 전문가와의 1:1 코칭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SME들의 라이브 커머스 판매 역량을 향상시킬 단계별 맞춤 교육 커리큘럼도 선보인다. 기초 교육부터 심화 단계까지 탄탄한 튜토리얼 온라인 과정을 구축하고, 라이브 커머스 화법 같은 실전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될 각종 스킬업 프로그램, 라이브 특화 강사진과 함께하는 전문가 멘토링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꾸려나갈 계획이다.
 

[사진=카카오커머스 제공]


◆카카오프렌즈, 라이언X진라면 한정판 굿즈 출시

카카오커머스의 카카오프렌즈가 오뚜기와 협업해 ‘라이언X진라면’ 한정판 굿즈를 출시한다. 진라면은 1988년에 출시된 이후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오뚜기의 라면 브랜드로, 진라면과 라이언 캐릭터가 만나 라면을 가장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주방 아이템과 더불어 고객들에게 신선함을 줄 수 있는 문구류 제품으로 탄생했다. 라면기/나무젓가락/컵라면 타이머/노트펜세트/마우스패드 총 5가지 제품으로 출시하며, 진라면의 두 가지 맛인 매운맛과 순한맛의 대표 컬러를 제품에 적용했다.
 

[사진=CJ ENM 오쇼핑부문 제공]


◆CJ오쇼핑, 설 인기 식품 방송 집중 편성

CJ오쇼핑이 TV 방송을 통해 명절 인기 상품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온 가족을 위한 식품과 부모님 선물용 건강식품을 집중 편성하며, 식품/생활 카테고리 상품을 2회 이상(총 20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적립금 2만 원을 지급한다. 먼저 간편 조리 식품을 찾는 고객들을 위해 27일 오후 5시 30분 <부처스컷 LA갈비>에서 갈비 4kg을 13만9900원에 판매한다. 28일 오후 6시 30분에는 <이혜정 LA 양념갈비> 4kg을 8만9900원에 선보인다. 30일 오전 8시 20분에는 <신세계푸드 칼집 포갈비 세트> 2kg을 12만9900원에 판매할 예정이다. 27일 '최화정쇼'에서는 지역 특색 제품과 프리미엄 육류도 판매한다. 부모님과 지인 선물로 인기 높은 건강식품 방송도 있다. 오는 31일 아침 7시 50분에 <종근당 쏙쏙칼슘> 12박스를 15만3000원에 판매한다.
 

롯데백화점 생생라방 한우선물세트 판매 방송. [사진=롯데쇼핑 제공]


◆롯데백화점, 영상 콘텐츠로 선물세트 판매 나선다

롯데백화점이 영상 컨텐츠를 활용한 선물세트 판매에 나선다. 롯데백화점몰은 설 선물세트 본 판매를 2월 4일(목)까지 진행하며 '라이브 카달로그', '설 특집 라이브 방송'을 선보인다. 1월 26일에는 롯데백화점앱에서 선물 특선집을 영상 버전으로 제작한 '라이브 카달로그'를 공개한다. 한우, 청과, 건강/주류, 농산 등 각 상품군의 대표 상품을 모아 영상으로 만들었다. 1월 25일부터는 2주간 롯데온 내 롯데백화점몰 라이브 커머스 채널 100LIVE에서 '설 특집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설화수, 정관장, 세노비스 등 유명 브랜드부터 한우, 청과, 굴비 등 신선 선물세트까지 다양한 선물 상품을 준비했다. 이외에도 매주 수요일 2시 진행하는 '생생라방' 코너에서는 각 산지나 맛집을 방문해 현장의 신선함과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사진=이베이코리아 제공]


◆이베이코리아 G마켓·옥션, '2021 설빅세일' 오픈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과 옥션이 설 명절을 앞두고 내달 7일까지 총 2주 동안 '설빅세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8700만여 개 상품을 할인 판매하고, 최대 364만원의 할인쿠폰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이후 두 번째로 맞는 명절임을 감안해 늘어나는 온택트(온라인+언택트) 쇼핑 수요를 반영, 상품 수와 할인 혜택을 대폭 확대했다. 총 7000여 명의 셀러가 참여하는 이번 행사에는 ▲롯데 ▲신세계 ▲현대 ▲갤러리아 ▲AK 등 국내 주요 백화점 및 주요 홈쇼핑과 연계한 상품을 모두 포함해 총 8700만개의 상품을 선보인다. 전통시장 상품부터 백화점 인기 상품 및 산지에서 생산한 신선한 상품까지 모두 G마켓과 옥션에서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다.
 

[사진=BGF리테일 제공]


◆CU, 업계 최초 PB 생수 친환경 선언

CU가 업계 최초로 모든 PB 생수의 패키지를 무라벨 투명 페트병으로 전면 교체한다. CU는 고객들이 보다 간편하게 분리수거를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 한편, 국내에서 수거되는 폐페트병의 재활용률을 높이기 위해 기획했다. 가장 먼저 무라벨 패키지가 적용되는 HEYROO 미네랄워터 500ml(600원)는 상품 전면에 부착되던 라벨이 제거된 것은 물론 브랜드 조차 인쇄되지 않은 투명 페트병으로 출시된다. 고객들이 상품을 구분할 수 있도록 생수 뚜껑만 CU의 BI컬러인 보라색을 넣었다. 상품명 및 필수 표기사항인 용량, 수원지, 무기질 함량 등의 상품정보는 병뚜껑의 밀봉 라벨지에 인쇄된다. 이러한 방식은 뚜껑을 개봉하는 동시에 라벨이 분리되어 분리수거가 용이한 것은 물론, 라벨을 제작하기 위해 사용되는 비닐 양도 기존 대비 절반 수준으로 줄일 수 있다. CU는 내달 초부터 리뉴얼된 디자인의 HEYROO 미네랄워터 500ml 출시하고 올해 1분기 내 CU의 PB 생수 전 상품(1L, 2L)에 무라벨 투명 페트병을 적용할 계획이다.
 

[사진=GS리테일 제공]


◆GS25, 업계 최초 공간 공유 물품보관 서비스 '럭스테이' 론칭

GS25가 실시간 공유 물품보관 플랫폼 서비스 '럭스테이'를 운영하는 ㈜블루웨일컴퍼니와 업무 협약을 맺고점포에서 물품을 보관해주는 신개념 공간 공유 물품보관 서비스 '럭스테이(LugStay)'를 오픈한다. 고객이 들고 다니기 부담스러운 짐이나, 전달 할 물품을 가까운 편의점 GS25을 방문해 여유 공간에 맡길 수 있는 서비스로 26일부터 제주지역에서 제공할 예정이다. GS25는 고객의 물품을 가까운 곳에서 편리하게 보관해 두는 물품보관 플랫폼으로 자리를 잡아 가고 편의점 경영주는 점포 여유 공간을 그대로 활용하기 때문에 별도의 비용 없이 물품보관 수익 발생과 방문 고객 증가로 추가적인 상품 매출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럭스테이 어플'에서 물품보관 가능한 GS25 매장을 검색한 후 보관 물품 종류, 수량을 입력하고 예약, 결제까지 진행할 수 있다.
 

[사진=애경산업 제공]


◆애경산업, 화장품, 생활용품 홍보 활동 위한 AK LOVER 서포터즈 모집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의 온라인 서포터즈 'AK LOVER'에서 뷰티, 생활용품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를 대상으로 제품 체험 후 SNS 홍보 활동을 진행할 'AK LOVER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AK LOVER 서포터즈는 오는 2월 15일까지 AK LOVER 공식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활동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카테고리는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 채널별로 뷰티, 생활용품으로 나눠 모집한다. 발탁된 크리에이터는 애경산업 제품 체험 후 자신의 SNS에 제품을 알리는 홍보 및 마케팅을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활동 기간은 오는 3월부터 9월까지 6개월간이고, 온라인 제품 홍보나 신제품 아이디어 제안 등 다양한 마케팅과 홍보 활동에 참여한다. 최종 우수자에게는 30만원 상당 상품권이 지급되고 활동 완료 조건을 충족하는 전원에게는 10만원 상당의 상품권 등 다양한 혜택을 지급한다.
 

[사진=대상웰라이프 제공]


◆대상웰라이프 '마이밀 마시는 뉴프로틴' 25일 쿠팡 골드박스 진행

건강식품 브랜드 대상웰라이프가 1월 25일 고함량 균형단백질 음료 '마이밀 마시는 뉴프로틴'으로 쿠팡 골드박스 행사를 진행한다. 골드박스는 쿠팡에서 소비자에게 주목받고 있는 인기 제품을 단 하루 동안 파격적인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는 행사다. 이벤트는 1월 25일 오전 7시부터 24시간 동안 진행한다. '마이밀 마시는 뉴프로틴' 4박스(64팩) 구성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기간 동안 한정 수량만 판매한다. '마이밀 마시는 뉴프로틴'은 간편하게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도록 한 마시는 형태의 단백질 음료다.
 

[사진=텐바이텐 제공]


◆텐바이텐, 집콕족 위한 '게임기 타임세일' 이벤트 진행...최대 97% 할인

디자인 상품 전문 쇼핑몰 텐바이텐(10x10)이 즐거운 집콕 생활을 위한 '게임기 타임세일' 이벤트를 오는 27일까지 3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타임세일 이벤트는 집에서 즐기기 좋은 게임기와 보드게임 제품을 최대 97% 할인된 초특가로 구매할 수 있는 타임딜 형태의 선착순 이벤트다. 텐바이텐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서 참여 가능하며, 25일부터 매일 10시, 15시, 18시 하루에 총 3번 이벤트가 진행된다. 상품구성은 ▲닌텐도 스위치+마리오카트 홈서킷 세트 9만9000원(79%) ▲다마고치 썸 화이트 9900원(86%) ▲루미큐브 퍼니백 1000원(97%) ▲할리갈리 1000원(93%) 등이다. 인기 게임기인 닌텐도와 다마고치를 비롯해 집에서 즐기기 좋은 루미큐브와 할리갈리와 같은 보드게임 등 MZ세대(밀레니얼+Z세대)에게 인기 좋은 게임 상품들로 구성됐으며 이벤트 제품 총 수량은 119개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희망부자
신한금융
KB증권
하나금융그룹
경남은행
NH투자증권
여신금융협회
신한라이프
한화손해보험
DB
하이닉스
주안파크자이
대원제약
KB금융그룹
kb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미래에셋자산운용
기업은행
하나증권
메리츠증권
국민은행
스마일게이트
신한은행
KB희망부자
신한금융지주
보령
우리은행
미래에셋
KB희망부자
넷마블
부영그룹
kb_지점안내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