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유통레이더] 현대백화점·골든블루·국순당·롯데칠성음료·GS25·SPC삼립 外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생활경제

[유통레이더] 현대백화점·골든블루·국순당·롯데칠성음료·GS25·SPC삼립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백승룡 기자
2021-01-11 10:51:13

[사진=현대백화점 판교점]

◆ 현대백화점 판교점, 코로나 뚫고 최단기간 ‘연매출 1조 점포’ 등극

현대백화점은 판교점이 지난해(1월~12월) 누적 매출 1조 74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지난 2019년 매출(9200억원)보다 9.4% 신장한 것으로, 오픈 5년 4개월만에 연매출 1조원을 돌파했다. 국내 백화점 가운데 최단 기간으로 '1조 클럽'에 등극했다는 타이틀도 거머줬다. 현대백화점 측은 이번 판교점 1조 돌파가 ‘코로나19’ 장기화와 ‘오프라인 매장 침체’란 악조건을 뚫고 거둔 성과란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크다고 평가했다. 실제 현대백화점 15개 점포 중 2020년 매출이 전년보다 증가한 점포는 판교점과 압구정본점(전년대비 3.5% 신장) 두 곳에 불과했다. 특히 판교점은 올 하반기 이후 명품 브랜드 유치와 전층 리뉴얼이 계획돼 있는데다가 주변 상권 개발도 예정돼 있어 성장세가 향후 계속될 것이란 전망이다.

◆ 골든블루, 비알코올 맥주 ‘칼스버그 0.0’ 국내 출시

㈜골든블루가 비알코올 라거 맥주 ‘칼스버그 0.0’을 11일 국내에 전격 출시하고 급성장하고 있는 무알코올음료 시장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칼스버그 0.0’은 ‘칼스버그’만의 특별한 홉, 필스너 몰트, 카라멜 몰트를 혼합해 만들어져 풍부한 바디감과 원재료의 우수성은 그대로 간직하고 있으며, 발효 후 저온 진공 증류 과정을 추가해 알코올 도수를 낮춘 것이 특징이다. 국내에서 ‘칼스버그 0.0’은 330ml 캔맥주로 출시될 예정이다. ㈜골든블루는 ‘칼스버그’ 브랜드 라인업을 확대하는 동시에 전세계적으로 눈에 띄게 성장하고 있는 무알코올음료 시장을 공략해 거침없는 상승세를 이어가겠다는 계획이다. 웰빙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세계 무알코올음료 시장의 규모는 2016년 약 100억 달러에서 2019년도에는 약 130억 달러로 성장했으며, 2024년에는 170억 달러까지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사진=칼스버그 0.0]

◆ 국순당 ‘1000억 유산균 막걸리’ 시리즈, 300만 병 판매 돌파

국순당은 프리미엄 막걸리 ‘1000억 유산균 막걸리’ 시리즈의 전체 누적 판매량이 300만 병을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해 말 기준 총 313만 병이 판매됐다. 국순당은 2018년 5월에 국내 최초로 유산균 강화 막걸리인 ‘1000억 유산균 막걸리’를 출시한 이후 지난해 4월 ‘1000억 프리바이오 막걸리’ 페트, 7월에는‘1000억 프리바이오 막걸리 캔’ 제품을 추가로 선보이는 등 유산균을 활용한 ‘1000억 유산균 막걸리’ 시리즈 제품을 선보였다. 지난해에는 새롭게 출시된 ‘1000억 프리바이오 막걸리’까지 인기를 끌며 시리즈제품이168만 병이 판매되며 전년 대비 105%가 신장하는 폭발적인 매출 성장을 보였다. 국순당 측은 ‘1000억 유산균 막걸리’ 시리즈가 이같은 인기를 끄는 이유로 사회 전반에 미세먼지, 코로나19 등 건강과 관련된 이슈가 대두되며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유익균인 유산균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아울러 사회적 거리 두기 영향으로 홈술, 혼술 등 가볍게 즐기는 음주문화에 따라 이왕이면 좋은 술을 마시고자 하는 소비성향이 유산균을 활용한 프리미엄급 막걸리에 대한 선호로 이어졌다고 평가했다.

[사진=국순당 제공]


◆ SPC삼립, 신축년 맛아 '래핑카우 빵' 출시

SPC삼립이 올해 ‘소의 해’를 맞아 프리미엄 치즈 브랜드 ‘래핑카우’를 활용한 ‘래핑카우 베이커리’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래핑카우’는 빨간 소가 웃는 캐릭터로 유명한 프랑스 치즈 브랜드다. 래핑카우 베이커리는 이 치즈를 원료로 사용한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신 제품은 부드러운 식빵 속에 래핑카우 치즈 커스터드와 딸기잼을 넣은‘치즈&딸기샌드’, 래핑카우를 넣어 고소한 풍미가 강한 있는 ‘치즈스팀케익’, 호떡 속에 부드러운 치즈 커스터드와 견과류를 넣어 고소한 맛을 살린 ‘씨앗치즈호떡’까지 총 3종이다. 전국 편의점, 마트, 슈퍼에서 구매할 수 있다. SPC삼립 관계자는 “신축년을 맞아 소를 떠올릴 수 있는 브랜드와 협업한 신제품을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리미엄 원료를 활용해 고품질의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SPC삼립 제공]

◆'처음처럼' 알코올 도수 16.5도로 0.4도↓

롯데칠성음료는 소주 제품 '처음처럼'의 알코올 도수를 기존 16.9도에서 16.5도로 0.4도 낮춘다고 11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16.5도는 현재 시판 소주 제품 가운데 가장 낮은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경쟁 제품인 하이트진로의 '참이슬 후레쉬'는 16.9도다.
알코올 도수를 낮춰 소주 본연의 맛은 살리면서 '부드러운 소주'라는 점을 부각한다는 게 롯데칠성음료의 전략이다.
'처음처럼'의 라벨 디자인도 산기슭에서 흘러내리는 물줄기를 모티브로 재단장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순한 소주를 원하는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도수를 낮추고 디자인을 개편했다"고 말했다.
 

[사진=롯데칠성음료]


◆ GS25, ‘연세우유콘’ 출시…낙농가 돕기 나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연세대학교 연세우유’와 손잡고 ‘연세우유 우유콘(이하 연세우유콘)’ 아이스크림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연세우유콘’은 GS25의 유제품 기획 담당부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에 따라 우유와 유제품 소비 부진으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낙농가를 돕기 위해 개발한 GS리테일 프리미엄 PB(자체브랜드) ‘유어스 프리미엄’ 제품이다. 연세우유 전용목장에서 생산된 고품질 원유를 원재료로 만들어 우유의 함량비율이 60%로 국내 아이스크림 중 최고 수준이라는 설명이다. 일반적인 우유 아이스크림보다 부드럽고 진한 맛을 구현해 낸 것이 특징이다. 앞으로 GS25는 우유를 활용한 아이스크림과 가공우유, 발효유까지 카테고리를 넓혀 더욱 다양한 유제품 개발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슈퍼마켓 GS더프레시까지 판매채널을 확대하며 유제품 소비 활성화에 주력할 방침이다.
 

[사진=GS25 제공]

◆ 새 옷 입은 G마켓 모바일 앱… 사용자 중심 개편

G마켓이 ‘지금 내게 맞춤’을 콘셉트로 모바일 앱을 전면 개편해 새롭게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다년간의 모바일 앱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트렌디한 개인화 서비스를 강화하고 쇼핑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핵심은 첫 화면에 새롭게 도입한 ‘스마일 홈’ 버튼으로, 멤버십제 ‘스마일클럽’ 회원들에게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앱 하단의 ‘스마일 홈’을 누르면 스마일클럽 회원을 위한 전용 페이지로 바로 연결된다. 매달 받는 스마일클럽 혜택을 비롯해 간편결제 ‘스마일페이’, 배송 서비스 ‘스마일배송’ 등 이용 중인 스마일 서비스들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회원 개개인의 관심사에 맞는 쇼핑 테마를 구독하면 관련 상품을 추천해주고, 오직 스마일클럽 전용 공간에서만 제공하는 특가, 캐시백 e쿠폰 상품들을 구매해 바로 사용할 수도 있다. 스마일클럽 실시간 인기 검색어도 바로 확인 가능하다. 케빈 리 이베이코리아 PXC(Product eXperience Center) 센터장은 “이번 G마켓 앱 개편을 위해 실제 고객들의 쇼핑 동선을 면밀히 분석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자 중심의 UX로 개선하고, 개인별 맞춤 서비스를 강화했다”며 “이번 개편을 시작으로 향후 개인화·큐레이션 서비스들을 더욱 고도화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레이지 소사이어티, 쉐이빙 풀케어 론칭

면도용품 맞춤 구독 서비스를 운영하는 레이지 소사이어티가 제품과 웹사이트 리뉴얼을 거쳐 새롭게 브랜드 론칭에 나섰다고 11일 밝혔다. 레이지 소사이어티는 이번 론칭을 통해 단순히 면도날만 판매하던 기존 면도기 브랜드들과 달리, 면도를 시작하기 전부터 면도 뒤 마무리까지 모든 과정을 케어하는 쉐이빙 풀케어를 선보인다. 착한 성분으로 호평받던 기존 쉐이빙 젤과 로션을 큰 폭으로 업그레이드한 2세대 제품을 출시했으며, 프리 쉐이빙 클렌저-애프터 쉐이빙 토너 스프레이 등 면도 전후 스킨케어까지 보강해 토탈 쉐이빙 케어 라인을 구축했다. 또 고객이 부담 없이 직접 제품을 사용해 보고 판단할 수 있도록 무료 체험 서비스를 시작한다.
 

[사진=레이지 소사이어티 제공]

◆ 베베쿡, ‘이유식 스타터 프로그램’ 신년 맞이 프로모션 실시

영유아식품 전문 브랜드 베베쿡은 새해를 맞아 ‘이유식 스타터 프로그램’ 프로모션을 이달 한 달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베베쿡 자사몰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베베쿡의 대표 제품인 이유식과 영양식을 대상으로 이유식 초기부터 중기(4~8개월), 후기부터 영양식(9개월~) 두 그룹으로 나눠 보다 합리적인 가격 할인 혜택과 사은품 증정까지 만나볼 수 있다. 이유식을 처음 시작하는 초기~중기 이유식 구매 고객을 위해 이유식 3세트 가격에 3세트를 추가 제공하는 ‘3세트+3세트추가 이벤트’를 진행하고, 1월 한정으로 이유식 또는 영양식을 재 주문 시 5000원 할인 쿠폰과 최대 14% 적립금도 제공하는 ‘신년 특별혜택’을 진행한다. 이유식 후기 단계부터 영양식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최대 10% 할인쿠폰과 3만원 추가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4% 더블 적립과 첫 주문 시 추천인 아이디를 기입하면 10% 적립금도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베베쿡 제공]

◆ “매주 모나리자 인기 상품을 최저가로” 모나리자, 공식 몰 단독 ‘위클리픽 프로모션’ 진행

위생용품 전문업체 모나리자가 자사의 공식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매주 모나리자의 인기 상품들을 최저가로 제공하는 ‘위클리픽(Weekly Pick)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위클리픽 프로모션 제품들은 화장지, 미용 티슈, 키친타월, 물티슈 등 모나리자의 여러 인기 상품들로 구성됐으며, 매주 최저가로 공식 몰을 통해 제공된다. 모나리자는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는 이커머스 시장 내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자사 공식 몰 운영을 시작, 온라인 전용 물류 창고 증설을 통해 온라인 직거래 배송 시스템을 구축했다.
 

[사진=모나리자 제공]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한화손해보험
하이닉스
KB금융그룹
넷마블
신한은행
하나증권
보령
DB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경남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미래에셋
NH투자증권
kb_지점안내
메리츠증권
KB희망부자
국민은행
하나금융그룹
신한금융
부영그룹
여신금융협회
KB희망부자
신한라이프
신한금융지주
스마일게이트
주안파크자이
기업은행
KB증권
대원제약
kb금융그룹
우리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