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유통레이더] 프레시지·LF·LG생활건강·사조대림·동원·롯데제과·위메프 外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생활경제

[유통레이더] 프레시지·LF·LG생활건강·사조대림·동원·롯데제과·위메프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백승룡 기자
2021-01-06 10:57:15

[사진=프레시지 제공]

◆ 프레시지, ‘백년가게’ 3곳 대표 메뉴 밀키트로 출시

밀키트(Meal-kit) 전문 기업 프레시지가 경기 지역 ‘백년가게’ 3곳(이화횟집·지동관·장흥회관)의 대표 메뉴 4종을 밀키트로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백년가게 밀키트는 프레시지만의 상품 기획력과 제조 인프라를 바탕으로, 백년가게 매장만의 오랜 맛의 노하우를 그대로 구현해 낸 것이 특징이다. 백년가게 점주들이 개발 과정에 직접 참여해 매장에서 사용하는 식재료와 대를 이어온 비법 양념소스를 그대로 적용하여 실제 매장에서 즐기던 맛을 고스란히 담았다. 제품은 △‘이화횟집’의 식자재와 비법 양념을 담아 풍성한 맛의 낙지요리를 즐길 수 있는 ‘백년가게 이화횟집 낙지볶음’과 ‘낙지전골’ △ ‘지동관’의 새콤달콤한 비법 소스를 구현해 풍성하면서도 감칠맛을 느낄 수 있는 ‘백년가게 지동관 3대째 깐쇼새우’ △ ‘장흥회관’의 깔끔하면서 시원 칼칼한 전골 맛으로 알찬 구성과 함께 그대로 구현한 ‘백년가게 장흥회관 낙지곱창전골’ 총 4종으로 구성됐다.

◆ LF, '내일부터 나도 유튜버' 국내 최초 패션 유튜버 오디션 개최

생활문화기업 LF가 국내 최초 패션 유튜버 오디션 ‘내일부터 나도 유튜버’(내나유)를 개최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LF가 뉴미디어 MCN 스타트업 ‘비디오빌리지’와 손잡고 패션 유튜버가 되고 싶은 도전자를 위한 오디션 ‘내나유’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약 3개월에 동안 참가자들이 수행하는 5번의 미션을 통해 최종 우승자를 가리는 서바이벌 프로그램으로, ‘내일부터 나도 유튜버’라는 프로젝트명을 통해 누구나 패션 유튜버가 될 수 있다는 도전의 의미를 담았다. 심사위원으로는 구독자 59만명의 ‘도영도영이’, 50만명의 ‘최겨울’, 24만명의 ‘김무비’, 13만명의 ‘송필드’, 7만명의 ‘도베르만’ 총 5명의 국내 정상급 패션 유튜버들이 선정됐다. 심사위원들은 오디션의 전 과정에 참여해 참가자들의 패션성과 연출력뿐만 아니라, 패션에 대한 관심과 애정, 크리에이터로서의 기획 역량까지 종합적으로 평가할 예정이다. 최종 우승자에게는 상금 1000만원과 쇼핑 지원금이 지급되며 LF가 전개하는 패션 브랜드 화보 모델의 기회가 주어진다. 이와 별도로 MCN 전속 계약 및 유튜브 채널 제작 지원 등 지속적인 크리에이터 활동을 위한 다양한 혜택도 제공된다.
 

[사진=LF 제공]

◆ LG생활건강, ‘후 환유동안고 스페셜 에디션’ 출시

LG생활건강이 새해를 축하하고 찬란하게 빛나는 한 해를 기원하는 마음을 담은 '후 환유동안고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였다고 6일 밝혔다. '후 환유동안고 스페셜 에디션'은 새해를 맞아 궁중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 '더 히스토리 오브 후'에서 선보이는 2021년 첫 번째 에디션이다. 이 제품은 왕후에게 귀한 선물을 바치듯 이 시대의 왕후에게 아름다움을 진상하는 마음으로 고귀한 의미와 정성을 담았다. 특히 찬란하게 빛나는 한 해를 보내길 바라는 염원에서 골드빛 용기 디자인을 선보였으며, 패키지에는 왕후의 무병장수와 행복을 기원한다는 의미의 봉황과 모란을 수놓은 듯 디자인해 소장 가치를 높였다. 이번 새해 에디션은 ‘환유동안고’가 기존보다 두 배 증량된 50ml로 선보였으며, 후의 럭셔리 기초 라인인 환유 5종 및 고귀한 왕후삼™과 산삼꽃 성분을 함유해 생기 넘치는 왕후의 피부를 완성해 주는 예헌보 크림이 처음으로 내장되어 더욱 특별한 품격을 선사한다.
 

[사진=LG생활건강 제공]


◆사조대림, 채식주의자 위한 '대림선 0.6 순만두' 출시

사조대림이 채식주의자를 위한 비건만두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은 구수한 콩비지와 부드러운 두부를 만두소에 가득 담은 '대림선 0.6 순만두'다.
대림선 0.6 순만두는 구수한 콩비지와 양파, 당근, 양배추, 대파 등 4가지 채소를 가득 담아 풍부한 맛과 향, 부드러운 식감과 고소한 풍미가 일품이다. 또 0.6㎜의 초슬림 만두피를 사용해 집에서 빚은 손만두처럼 재료의 맛을 온전히 즐길 수 있어 더 깊고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한국비건인증원의 19가지 까다로운 비건 인증 기준을 충족해 공식 인증을 받은 비건 만두로서, 엄격하게 채식을 실천하는 채식주의자들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사조대림 관계자는 "채식은 단순한 유행을 넘어 하나의 생활방식으로 자리잡고 있어 엄격한 비건인증기준을 통과한 0.6 순만두를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사진=사조대림 제공]

◆동원 GNC, '소비자 직접 유전자검사' 서비스 확대

동원F&B의 종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GNC가 '소비자 직접(DTC) 유전자검사' 서비스인 '마이 G스토리'의 검사 항목을 14종에서 50종으로 확대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마이 G스토리'는 DTC를 통해 고객의 유전적 요인을 검사하고 1대 1 상담을 진행해 맞춤형 건강기능식품을 추천해주는 서비스다.
'마이 G스토리'의 검사 항목은 △건강 △피부 △모발 등 3개 분야 14가지에서 △영양소 △피부/모발 △운동 △식습관 △개인특성 △건강관리 등 6개 분야 50가지로 확대됐다. 이를 통해 비타민A, 셀레늄 등 각종 영양소 상태를 비롯해 불면증, 복부 비만 정도, 근육 발달 능력 등 보다 다양한 유전적 요인을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이용 고객은 제공받은 타액 수집 용기에 직접 침을 모아 보존액과 섞어 GNC 매장에 제출하거나, 택배로 수집 용기 키트를 발송하면 된다. 검사 결과는 홈페이지나 문자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열람할 수 있으며, 자세한 상담은 전국 150여개 GNC 매장에서 가능하다.
 

[사진=동원그룹 제공]


◆롯데 가나초콜릿 새 광고 소설 ‘아몬드’ 일러스트 협업

롯데제과가 대표 초콜릿 브랜드 ‘가나’의 새로운 광고캠페인을 전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베스트셀러 소설 ‘아몬드’의 일러스트레이터 0.1(영점일)과 협업해 제작된 애니메이션 형태의 광고다.
롯데제과는 최근 출시한 ‘가나 랑드샤쿠키’, ‘가나 티라미수’ 등 가나의 디저트 라인이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자 이에 힘을 싣기 위해 주요 고객인 10~20대 젊은 층에 선풍적인 인기를 얻었던 베스트 셀러의 일러스트 작가와 손을 잡았다.
광고에는 ‘아몬드’ 표지의 주인공과 닮은 소년이 등장해 소녀가 전해준 가나초콜릿을 먹고 감성에 눈뜨게 된다. 그와 함께 감성이 필요한 사람에게 가나를 전해보라는 메시지를 전한다.
광고는 현재 지상파와 케이블, 유튜브 등에 방영하고 있으며 캐릭터를 활용한 이모티콘을 제작, SNS를 통한 온라인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계획하고 있다.

 

[사진=롯데제과 제공]


◆ "새해 목표는 집공이 대세"…위메프, 칸막이 책상 등 ‘집공템’ 판매 ↑

위메프가 타인과 접촉을 최소화한 ‘집공(집에서 공부)’이 새로운 새해 결심 트렌드로 나타났다고 6일 밝혔다. 위메프는 지난달 한 달간 칸막이 책상, 백색 소음기 등 집공 효율을 높여주는 아이템이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최대 7배(648%)까지 판매가 증가했다고 분석했다. 독서실처럼 양옆에 칸막이가 있어 산만한 주변 시야를 차단하는 ‘칸막이 책상’ 매출은 무려 648% 늘었다. 일반 책상에 간편하게 세워 가림막을 만드는 ‘책상 파티션’ 판매도 173% 증가했다. ‘백색 소음기’를 찾는 이들은 243% 늘었다. 백색 소음기는 바람 소리, 비 오는 소리, 시냇물 소리 같은 백색 소음이 재생되는 기기다. 집에서 발생하는 생활 소음 대신 심리적 안정감을 위해 인위적으로 백색 소음을 만드는 이들이 많아진 것으로 해석된다. 위메프 관계자는 “올해는 집안을 공부할 수 있는 환경으로 조성하는 문화가 확산하고 있다”며 “특히 장시간 집에 머물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칸막이 책상, 산소 발생기처럼 실제 독서실에서 사용하는 아이템들도 과감하게 구매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위메프 제공]

◆ GS25 X 머지포인트, 20% 즉시할인 이벤트 펼친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외식결제 모바일 결제플랫폼 ‘머지포인트(Mergepoint)’와 손잡고 20% 즉시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이달 6일 밝혔다. 고객들은 머지포인트 애플리케이션에서 ‘머지와힘내소’라는 6자리 VIP코드를 입력 후 결제수단을 등록하면, 외식 유료멤버십 서비스 ‘머지플러스’ 내 GS25를 비롯한 170여개의 카페·디저트 브랜드에서 6일부터 12일까지 일주일간 2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머지플러스 앱 내에서 할인을 받을 GS25 매장을 선택하면 결제바코드가 자동생성 되고, 이를 매장에 보여주면 할인적용 후 등록한 결제수단으로 결제되는 방식이다. 결제수단은 TOSS(토스), PAYCO(페이코) 등 페이 앱을 연동하거나 카드를 직접 등록하면 된다. 단, 담배, 종량제봉투, 택배, 교통카드 충전, 복권, 상품권, 생화, 서비스상품 등 일부 상품은 할인적용에서 제외된다. GS25는 신년을 맞이한 고객들에게 머지포인트 유료멤버십의 무료경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더 많은 혜택을 선사하고 합리적인 소비문화를 조성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사진=GS25 제공]

◆ 베베쿡, 서울대 식품영양학과와 산학협력 협약 “전문성과 신뢰성 극대화”

영유아식품 전문 브랜드 베베쿡이 지난 4일 서울대 식품영양학과와 산학협력 활동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를 통해 각 협약 기관은 상호협력 하에 전문인력 양성, 기술 정보의 교환 및 인적 교류를 전개하여 상호 발전을 도모할 예정이다. 베베쿡은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하여 서울대 식품영양학과 학부 학생을 베베쿡 산학장학생으로 선발하여 장학금을 지원하고, 학사·석사·박사 인재들의 기업 탐방 및 인턴십 기회 부여와 기업 연계 교육 활동을 활성화 할 예정이다. 또한 연구개발 자문, 공동연구, 서울대의 베베쿡 특강, 베베쿡의 서울대 특강 등도 진행할 계획이다. 노경아 베베쿡 마케팅본부 상무는 “국내 이유식 브랜드 선도기업인 베베쿡과 국내 NO.1 대학교가 손을 맞잡은 만큼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게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믿고 아이에게 먹일 수 있는 영유아식품 전문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사진=베베쿡 제공]

◆ LF 하프클럽, 새해 맞이 비타민∙다이어트 기획전 진행

LF 계열사 트라이씨클의 브랜드몰 하프클럽이 새해를 맞아 비타민∙다이어트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연초에 건강 및 몸매 관리를 다짐한 소비자들을 위해 마련했으며 에버비키니를 비롯해 비타민마을, 정원삼 등 인기 브랜드들이 참여하며 11일까지 개최된다. 에버비키니는 소비자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빠질라카노, 한방에뺄래 등 베스트 상품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샐러드, 비타민, 유산균, 건강식품 등 다양한 품목을 1~6만 원대로 판매한다. 이화정 하프클럽 사업부 상무는 "코로나19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새해 다짐으로 건강 관리에 힘쓰는 고객들을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보다 합리적인 쇼핑으로 나와 가족의 이너뷰티를 가꾸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LF 제공]

◆ 천호엔케어, 2021 새해맞이 ‘행복가득 건강가득’ 프로모션 진행

건강식품 전문기업 천호엔케어가 2021 신축년 새해를 맞아 ‘행복(福)가득 건강가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천호엔케어 공식 온라인몰인 천호몰을 통해 이달 1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새해맞이 건강관리를 하려는 고객들을 위해 마련됐다. 품질 좋은 원료를 진하게 담은 프리미엄 라인업을 비롯해 귀한 전통원료로 만든 ‘천심본’, 베스트셀러 ‘하루활력’ 브랜드 등 천호엔케어의 건강식품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밖에도 간편하게 섭취하기 좋은 스틱형 건강식품과 건강기능식품 ‘데일리코어’ 등이 행사 라인업에 포함되어 고객들의 선택 폭을 넓혔다. 프리미엄 라인업과 천심본 홍삼제품을 최대 30% 할인한다. ‘하루활력 흑마늘’, ‘하루활력 도라지배즙’, ‘하루활력 석류’ 등 ‘하루활력’ 브랜드 제품도 최대 50% 할인혜택을 적용한다.
 

[사진=천호엔케어 제공]

◆ 지쿱, 면역력 증진 위한 ‘씨케이 밸런스 더블업’ 출시

화장품·건강기능식품·생활용품 직접판매 유통기업 지쿱이 겨울철 면역력 관리에 탁월한 ‘씨케이 밸런스 더블업’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씨케이 밸런스 더블업’은 면역력 증진과 피로 회복, 인지능력 향상, 관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4중 복합 기능성 식품이다. 국내산 6년근 인삼과 참당귀 추출분말을 주원료로 함유해 과도한 업무에 지친 직장인들을 비롯해 기억력 저하를 우려하는 중장년층, 집중력이 필요한 청소년 등 폭넓은 연령대의 소비자들에게 효능을 제공한다. 씨케이 밸런스 더블업은 한 포 당 25g으로 구성됐으며, 화학부형제와 합성 첨가물을 일체 함유하지 않았다. 특히 인삼의 사포닌 성분은 지쿱의 모회사인 제너랄바이오가 자체 개발한 생물 전환 기술 MEBT를 적용한 컴파운드 K 25mg, 컴파운드 Y 5mg을 함유해 장내 미생물에 의한 체내 흡수율을 한층 더 높였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희망부자
메리츠증권
NH투자증권
여신금융협회
주안파크자이
kb_지점안내
대원제약
미래에셋자산운용
우리은행
스마일게이트
하나증권
신한금융
기업은행
넷마블
국민은행
한화손해보험
경남은행
KB증권
하이닉스
신한금융지주
부영그룹
신한라이프
한화손해보험
kb금융그룹
KB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
KB희망부자
신한은행
KB희망부자
보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