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레이더] 애경산업·위메프·이베이코리아·GS25·골든블루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백승룡 기자
2021-01-04 12:27:45

[사진=애경산업 제공]

◆ 애경산업 "올 설에는 ‘랩신’으로 소중한 분들에게 ‘위생’을 선물하세요"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은 위생제품 소비트렌드에 발맞춰 세정·항균제품과 위생제품을 한 데 모은 ‘랩신 위생세트’를 선보였다고 4일 밝혔다. 랩신 위생세트는 손소독제, 손세정제 등이 포함된 기본적인 손 위생 관리 제품들과 비말차단용 마스크(KF-AD) 등을 포함한 2만원대의 '실속형 세트'부터 황사방역마스크(KF94) 제품을 포함한 4만원대 '고급형 세트'까지 다양한 가격대로 출시됐다. 소중한 분들의 위생 관리를 위한 마음을 담아 선물세트에 의미를 더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작년 추석에 이어 올해 설에도 소중한 분들의 위생과 건강을 기원하는 선물이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한다”며 “랩신 위생 선물세트는 코로나 시대에 적합한 선물세트로 사전예약을 통해 할인점, 농협 등에서 미리 만나볼 수 있다”고 말했다.

◆ 위메프, 설 선물세트 미리 주문 시 최대 35% 할인

위메프가 ‘2021 설 얼리버드’ 프로모션을 열고 최대 35% 할인한 가격에 설 선물세트를 판매한다고 4일 밝혔다. 이 기간 모든 고객에게 최대 15% 쿠폰을 지급한다. 이 쿠폰과 중복 사용할 수 있는 인기 브랜드 선물세트 최대 20% 쿠폰도 준비했다. 위메프는 최근 온라인을 통한 비대면 식품 구매가 증가함에 따라 식품군 선물세트를 더욱 강화했다. 각 지역 신선식품 특산물부터 가공식품, 건강기능식품 등을 두루 선보인다. 대표 상품은 △제주 한라봉 △영광 굴비 △상주 곶감 △대천 김 △전남생협 한우 꽃등심 △한뿌리 도라지청 △컬러푸드 하루견과 △비타민마을 와이즈 비타민D △퍼펙트바이오틱스 슈퍼 프로바이오틱스 19 등이다.
 

[사진=위메프 제공]

◆ 이베이코리아, 새해 첫 패션대전… 200여 브랜드 최대 78% 할인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과 옥션은 새해 첫 패션 할인 대전으로 오는 10일까지 지오다노, 휠라, 게스 등 200여개 인기 패션 브랜드를 파격 할인 판매하는 ‘패션스퀘어 2021년 신년세일’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신년 트렌드를 이끌 톱 브랜드와 초특가로 엄선된 원데이 특가 상품 등을 최대 78% 할인가에 선보이고, 매일 G마켓과 옥션에서 각각 최대 20만원까지 할인 가능한 쿠폰 등을 대거 제공한다. 이번 패션 대전은 G마켓과 옥션의 패션관과 스포츠·유아동관 2개관에서 각각 ‘투데이 브랜드’, ‘원데이 특가’, ‘클리어런스 세일’ 등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투데이 브랜드에서는 2021년 패션 트렌드를 이끌 7개의 톱 브랜드 상품을 매일 할인가에 선보인다. 패션관에서는 4일 ‘지오다노’ 브랜드를 시작으로 △게스(5일) △온앤온(6일) △빈폴(7일) △에잇세컨즈(8일) △금강제화(9일) △LF(10일) 상품들을 선보인다.
 

[사진=이베이코리아 제공]

◆ GS25, 신년 맞아 위기극복을 위한 경영주 상생지원안 발표

GS25가 코로나19로 어려운 점포 매출 활성화 지원과 미래 지속성장을 위해 라이프 스타일 플랫폼 시스템 구축 등 점포의 실질적 수익 개선을 위한 2021년 상생 지원 제도를 4일 발표했다. GS25가 2021년 신설한 주요 상생 지원 내용은 △수익부진점 및 매출재난지역 매출 활성화 지원 △자연재해 피해 위로금 지원 △차별화 카테고리 지원 △모바일신분증 확인 서비스 운영 지원 △점포 운영 효율화 비용 지원 △뉴컨셉 점포 투자 증대 및 온라인 비대면 서비스 강화를 위한 투자 △뉴컨셉 점포 전개 투자, 자동발주 고도화, 배달 서비스 강화 등 시스템 개선을 통한 점포 지원 등의 Platform Biz 강화 등이다. 특히 이번 상생 협약에서 추가되는 수익부진점·매출재난지역 매출활성화 지원, 자연 재해 위로금 지원은 처음 겪는 사회적 위기 상황인 코로나19와 예년에 비해 급격히 변화하는 기후 등으로 영업 활동에 어려움이 있는 점포·지역에 추가적인 지원을 통해 점당 매출 상승과 위기 극복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자 기획됐다. GS25는 "출범 31주년을 맞아 경영주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고, 미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상생 지원 제도 및 투자 방안을 마련한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GS25 제공]

◆ ㈜골든블루, 미국 수출용 골든블루 사피루스 생산 시작

㈜골든블루가 ‘골든블루 사피루스’의 미국 수출용 제품 생산을 시작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초도 생산된 제품은 미국으로 수출되는 국내 로컬 위스키의 첫번째 제품인 동시에, 출범 10주년을 맞이하여 새해에 ㈜골든블루가 해외로 선적하는 첫번째 물량이다. 2010년, 중국으로 첫 해외 수출을 시작한 ㈜골든블루는 베트남, 싱가포로, 캄보디아, 말레이시아 등으로 수출국을 늘려왔다. 이번에 미국을 추가해 총 8개국으로 수출된다. 아시아 국가 수출 경험을 통해 해외 진출 성공 가능성을 확인한 ㈜골든블루는 3년간의 시장조사와 연구를 거쳐 세계 주류 시장 중 가장 규모가 큰 미국에 진출해 국내 로컬 위스키를 세계인들에게 알리고 한국 주류산업에 역사를 쓰겠다는 계획이다.
 

[사진=골든블루 제공]

◆ “언제 어디서나 숲 향기로 힐링하세요” 모나리자, ‘리틀포레스트’ 항균탈취제 출시

위생용품 전문기업 모나리자가 자연에서 유래한 허브 오일 7종을 담아 은은한 숲 향기를 선사하는 ‘리틀포레스트’ 항균탈취제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에탄올이 들어가지 않는 대신 천연 항생제로 불리는 오레가노를 주성분으로 하고 로즈마리, 일랑일랑, 녹차, 클라리세이지, 라벤더, 사이프러스 등 허브 오일을 최적의 배합으로 담아 숲이 주는 기분 좋은 향기를 그대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공인 시험 기관에서 99.9% 살균·항균 효과와 탈취력, 유해 물질 10종, 중금속 8종 검사 등의 테스트를 완료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또한 국제 특허기술인 마이크로 캡슐라이징(미세 천연 막 형성) 기술을 적용, 일반 항균탈취제와 달리 오일 캡슐이 천천히 분해돼 항균·탈취 효과가 오랜 시간 지속된다는 점도 장점이다.
 

[사진=모나리자 제공]

◆ 롯데하이마트, 여성과 아동을 응원하는 ‘mom편한 하이드림(Hi Dream)’ 진행

롯데하이마트가 새해 첫 사회공헌 활동 ‘mom편한 하이드림(Hi-Dream)’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엄마와 아이가 서로의 꿈을 응원하는 사연을 받아, 꿈을 이루는 데에 도움을 주는 가전제품을 선물하는 릴레이 프로젝트다. 선물 재원은 롯데하이마트 임직원으로 자발적 기부금으로 마련한다. 사연은 이달 한달 간 롯데하이마트 사회공헌 홈페이지 ‘참여하기’ 코너 안에 있는 ‘롯데 릴레이 프로젝트’에서 응모할 수 있다. 심사를 거쳐 세 가정을 선정하며, 결과는 2월 중 발표한다. ‘mom편한 하이드림(Hi-Dream)’은 롯데하이마트가 2018년에 시작한 프로젝트다. 지금까지 70여명 여성과 아동에게 가전제품을 선물했다. 사연 모집 테마는 ‘꿈’과 ‘워킹맘’ 두 가지다. 엄마와 아이가 꿈을 키워가는데 보탬이 되는 가전제품을 지원하는 테마는 4회, 워킹맘에게 도움을 주는 가전제품 테마는 2회로 연간 6회 진행한다.
 

[사진=롯데하이마트 제공]

◆ 세이션, 여성 뷰티 브랜드 ‘나라움’ 론칭… “나다운 아름다움 전한다”

토탈 라이프케어 기업 ‘세이션’이 여성 뷰티 브랜드 ‘나라움’을 론칭하고 본격적으로 여성 뷰티 사업에 진출한다고 4일 밝혔다. 나라움은 ‘나다운 아름다움, 나라움’을 브랜드 메시지로 전달하는 여성 뷰티 브랜드로, 자신 고유의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여성들에게 세상에는 다양한 아름다움이 존재하며 나라움은 그 속에서 본연의 모습에 집중하기로 한다는 신념을 전한다. 론칭과 함께 선보인 나라움의 제품 라인업은 ‘파이톤 토너패드’, ‘파이톤 세럼’, ‘파이톤 크림’, ‘파이톤 립밤’ 등으로 스킨케어 본연의 기능에 집중한 제품으로 구성했다. 나라움은 피부와 환경을 생각하는 브랜드로 자연 고유의 깨끗함에서 본연의 아름다움을 찾을 수 있는 제품 라인업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사진=세이션 제공]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경남은행
미래에셋
DB
하나금융그룹
신한금융지주
한화손해보험
여신금융협회
kb금융그룹
신한은행
넷마블
대한통운
kb_지점안내
KB금융그룹
미래에셋자산운용
스마일게이트
하나증권
하이닉스
주안파크자이
NH투자증권
부영그룹
대원제약
보령
우리은행
신한금융
메리츠증권
KB증권
신한라이프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국민은행
기업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