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농협금융 차기 회장, 이달 말 윤곽…오늘도 임추위 분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병근 기자
2020-12-18 11:40:16

숏리스트도 비공개 방침…관출신 인사 물망

서울 중구 소재 NH농협금융지주 본사 전경. [사진=농협금융 제공/자료사진]

NH농협금융지주의 차기 회장 윤곽이 이달 말 드러날 전망이다. 고위관료 출신 인사들이 물망에 오른 가운데 농협금융은 3~4명으로 압축된 것으로 알려진 숏리스트에 대한 심사를 이어가고 있다.

농협금융 임원후보추천위원회(임추위)는 18일 회의를 열고 차기 회장 선임을 위한 추가 논의에 나설 예정이다. 역대 회장들의 '관피아' 논란에 대한 부담 때문에 이번 인선에서는 잠정후보군(롱리스트)부터 숏리스트까지 모두 비공개 방침을 세웠다.

임추위는 사외이사 4명(이준행·이진순·이기연·박해식), 비상임이사 1명(정재영 낙생농협 조합장), 사내이사 1명(김인태 경영기획부문장) 등 6명 전원이 참석하고 있다.

위원들은 농협금융 지배구조 내부규범에 의거, 지난달 27일 경영승계절차 개시를 한 이후 40일 이내 최종 후보자를 추천해야 하기 때문에 기한 마감일은 다음달 6일까지다. 농협금융은 경영공백을 최소화 하는데 이어 내년 1월부터 차기 회장 체제를 구축한다는 구상 하에 연내 최종 후보자를 추릴 방침으로 전해졌다.

농협금융의 후보군 비공개 방침에도 업계에서는 관 출신 인사들이 하마평에 오르고 있다. 현재 정은보 외교부 한미방위비분담 협상대표, 진웅섭 전 금융감독원장, 서태종 전 금감원 수석부원장, 임승태 전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 등 고위직 인사들이 각축을 벌이는 것으로 전해진다.

농협금융 관계자는 "숏리스트 구성 후에도 임추위가 수 차례 추가 회의를 거치는 만큼 심사숙고 하고 있다"며 "최종 후보자 추천이 해를 넘기지는 않을 것 같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한화손해보험
kb_지점안내
신한은행
주안파크자이
경남은행
한화손해보험
NH투자증권
KB희망부자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하이닉스
기업은행
보령
국민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넷마블
스마일게이트
DB
우리은행
메리츠증권
KB증권
신한금융
신한금융지주
KB희망부자
부영그룹
여신금융협회
하나증권
kb금융그룹
신한라이프
하나금융그룹
대원제약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