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KB증권·CS, 카카오뱅크 IPO 대표 주간사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태환 기자
2020-12-11 18:14:21

대형 증권사들 내년도 IPO 시장 순위 변동 현실화

[사진=카카오뱅크 제공]


 내년도 기업공개(IPO) 시장의 최대어인 카카오뱅크가 대표 주간사로 KB투자증권과 크레디트스위스(CS)를 선정했다.

11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카카오뱅크는 이날 기업공개(IPO) 대표 주간사로 KB증권과 CS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공동 주관사로는 씨티그룹글로벌마켓증권이 이름을 올렸다.

카카오뱅크 측은 "내부 심사평가를 거쳐 3곳을 뽑았으며, 이 과정에서 해당 증권사들이 기업가치 분석과 투자자 모집 방안 등을 고려했다"며 "(선정한 증권사가) 카카오뱅크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향후 방향성도 좋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카카오뱅크는 "기업가치 분석과 투자자 모집 방안 등에 있어 현실적이면서 카카오뱅크 투자자들을 이해시킬 수 있는 수준으로 방향성을 제시했다"고 덧붙였다.

그간 금융권에서는 카카오뱅크의 상장주관사로 어떤 곳들이 선정될 지가 초미의 관심사였다. 기업가치가 크다는 점에서 증권업계는 최소 2~3곳이 공동주관사로 선정될 것으로 예상해왔다.

KB증권이 카카오뱅크 주간사로 선정되면서 미래에셋대우, NH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이 다투던 IPO시장 1~3위 경쟁에 지각변동이 나타날 것으로 보인다. 카카오뱅크의 기업가치가 최소 10조원 규모로 평가돼 KB증권이 나머지 업체에 대한 주간 실적이 좋다면 단숨에 3위권으로 도약할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온다.

한편, 카카오뱅크의 상장 시기는 내년 하반기 이후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