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레이더] GS25·위메프·CJ올리브영·롯데마트·오비맥주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백승룡 기자
2020-12-04 11:30:16

[사진=GS25 제공]

◆ 반려동물과 함께 성장하는 반려동물 다이어리 ‘반다’ 판매

GS25가 다이어리 제조사인 ‘양지사’와 손을 잡고 반려동물 다이어리 ‘반다’를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반다(Banda)’는 반려동물 다이어리를 뜻하는 명칭으로 반려동물 양육 관련 예방접종, 체크리스트, 관리 팁, 가계부 등으로 구성해 소중한 반려동물의 1년간 성장 스토리를 작성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제품 내 부착된 시리얼 넘버를 양지사 홈페이지에 입력하면, 주인과 반려동물만의 개인화 다이어리, 포토북, 책상 달력 및 각종 반려동물 용품들까지 만들 수 있다.

◆ 위메프, 집에서 보는 ‘온택트 체험 뮤지컬 헬로카봇 시즌5’ 티켓 오픈

위메프가 ‘온택트 체험 뮤지컬 헬로카봇 시즌5 별똥별을 지켜라’ 티켓을 판매한다고 4일 밝혔다. 티켓 판매는 이날 오후 2시부터 시작한다. ‘온택트 체험 뮤지컬 헬로카봇 시즌5 <별똥별을 지켜라!>’는 어린이 대표 캐릭터 뮤지컬인 헬로카봇을 실시간 라이브 방송을 통해 공연하는 방식이다. 위메프는 이번 공연의 라이브 관람권과 다시보기 VOD가 포함된 티켓 3종을 판매한다. 티켓 구매 시 발급되는 관람 코드로 네이버 V LIVE에 접속해 공연을 시청할 수 있다. 공연은 내년 1월 16일 오후 5시에 열린다.
 

[사진=위메프 제공]

◆ 오비맥주, “수능 끝났지만 술은 안돼요!”

오비맥주는 수능시험이 열린 지난 3일 서울 삼성동 일대에서 ‘청소년의 똑똑한 약속! 성인이 되어 당당하게’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수능을 마친 수험생을 대상으로 음주 예방 활동을 펼쳤다고 4일 밝혔다. 오비맥주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캠페인 운영 인력을 최소화하고 자율주행 로봇을 앞세워 비대면으로 청소년 음주 예방 캠페인을 벌였다. 인티그리트가 선보이는 최첨단 자율주행 로봇 ‘큐브릭’은 청소년 음주 예방 문구와 홍보 동영상을 송출하고, 술은 몇 살부터 마실 수 있냐는 수험생의 질문에 인공지능 로봇답게 “성인이 되어 당당하게 즐기세요”라고 답변을 해 이목을 끌었다.
 

[사진=오비맥주 제공]

◆ CJ올리브영, 소외계층 여성 지원으로 '지역사회공헌인정제' 인정 기업 선정

CJ올리브영은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주최하는 2020년 ‘지역사회공헌 인정 기업’에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는 지역 내 비영리단체와 협력해 사회 문제 해결에 기여한 기업의 공로를 지역사회가 인정해 주는 제도다. 지난해 30여 개 대기업이 첫 인증을 받은 데 이어 올해 CJ올리브영을 포함한 40개 대기업이 이름을 올렸다. CJ올리브영은 '건강한 아름다움'이라는 브랜드 핵심 가치 아래 지역사회 내 소외된 계층의 자립을 지원해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핑크박스 캠페인'과 미혼한부모 지원 등 업(業)을 연계한 대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하며 지역 사회 발전에 이바지했다는 평가다.
 

[사진=올리브영]

◆ 롯데마트, 고랭지 감자 판촉전 진행

롯데마트가 4일부터 9일까지 ‘강원도 B+ 평창 감자 판촉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판매하는 강원도 평창 두백 감자는 전분 함량이 높아 튀김이나 감자칩 등에 쓰이는 대표 품종이다. 올해 코로나19 영향으로 전체적인 소비가 줄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들을 돕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강원도 B+ 평창 감자는 외관상에 약간의 흠집이 있을 뿐, 품질은 정상 제품과 차이가 없지만 정상 제품 대비 약 50% 가량 저렴하다. 해당 상품은 서울역점과 안산점 등 롯데마트 주요 30여개 점포에서 100g 당 198원에 판매한다.
 

[사진=롯데마트 제공]

◆ ㈜골든블루, 연말 맞아 나눔 활동 실천

㈜골든블루가 올 연말 나눔 문화 확산에 동참하기 위해 사회복지시설 2곳에 총 1,000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4일 밝혔다. ㈜골든블루에 따르면 지난 3일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언택트 송년회를 열고,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 하에 기부금 전달식을 따로 마련했다. 경남 김해에 위치한 장애우시설인 한마음학원과 부산에 있는 아동양육시설인 남광아동복지원 관계자를 초청해 사랑과 희망을 담아 각각 500만원씩 후원했다. 이번 기부금은 한마음학원과 남광아동복지원에 있는 원생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는 교육활동, 생활비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사진=골든블루 제공]

◆ 옥션여행, 소방관의 쉼 지원하는 ‘히어히어로’ 투표 오픈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옥션은 올 한해 고군분투한 소방관의 휴식을 지원하기 위한 온라인 투표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오는 23일까지 옥션 여행 SNS채널인 ‘여행가게’ 공식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2020년 소방 4대 이슈’에 투표하면 고객 투표 결과에 따라 해당 사건현장 활약 소방관들에게 한화리조트 숙박권 총 180매를 차등 제공한다. 옥션이 소방동우회와 함께 선정한 올 4대 소방이슈로는 △2월 코로나19 대구경북지역 확산 당시 타지역에서 긴급 투입돼 구급·이송지원 △6-8월 전국 수해지역에서 2359명 인명구조 및 복구작업 활약 △10월 울산 33층 건물 대형화재시 사망자 없이 화재진압 △3월부터 인천공항에서 코로나19 감염자·감염위험자 3만명 이상 이송 등이다.
 

[사진=옥션 제공]

◆ 천호엔케어, 미리-크리스마스 네이버 라이브 진행

건강식품 전문기업 천호엔케어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어린이들을 위한 건강식품을 대상으로 타임특가와 함께 ‘미리-크리스마스 네이버 라이브’ 행사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천호엔케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오는 6일 저녁 6시부터 7일 새벽 6시까지 12시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본격적으로 시작된 한파와 함께 그 어느 때보다 건강 관리에 대한 중요성이 커진 올해 어린이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소비자들은 이번 행사를 통해 ‘튼튼쑥쑥 녹용홍삼’, ‘에치에치 배도라지’, ‘아이조아 사과당근’, ‘초롱초롱 블루베리’, ‘생글생글 감귤망고’ 등 천호엔케어의 어린이 건강즙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사진=천호앤케어]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은행
한화손해보험
신한금융
KB희망부자
넷마블
kb금융그룹
NH투자증권
여신금융협회
하이닉스
한화손해보험
경남은행
신한금융지주
부영그룹
스마일게이트
KB희망부자
신한라이프
대원제약
우리은행
하나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보령
KB희망부자
KB금융그룹
KB증권
하나금융그룹
메리츠증권
kb_지점안내
기업은행
국민은행
주안파크자이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