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LG생건, '후' 이끈 이형석 부사장 승진…30대 여성 임원 발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백승룡 기자
2020-11-26 14:51:44

LG생활건강, 2021년 정기 임원인사…부사장 1명. 전무 1명, 신규 임원 5명 임명

LG생활건강 정기 임원인사에서 승진한 이형석 신임 부사장(왼쪽)과 장기룡 신임 전무(오른쪽).[사진=LG생활건강 제공]

 LG생활건강이 26일 이사회를 열고 부사장 승진 1명, 전무 승진 1명, 신규 임원 선임 5명 등을 포함한 2021년도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사에서는 이형석 럭셔리뷰티사업부장(전무)이 부사장으로 승진했다. 이 신임 부사장은 '후'를 글로벌 명품 브랜드로 성장시키고 차세대 럭셔리 브랜드를 육성한 데 따른 성과를 인정받았다.

LG생활건강 인사를 총괄하는 장기룡 CHO(상무)는 전무로 승진했다. 장 신임 전무는 현재 CHO를 맡아 국내외 사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글로벌 인적자원 관리와 인재개발을 수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LG생활건강은 △지혜경 중국디지털사업부문장 △강연희 색조연구소장 △공병달 물류총괄 △유영복 뷰티크리에이티브부문장 △김인철 뷰티생산총괄 등 5명의 신규 임원을 선임했다. 이 가운데 여성 임원은 지혜경 부문장과 강연희 소장 등 2명이다.

특히 1983년생인 지혜경 신임 상무는 30대 여성 임원으로 발탁됐다. 지난 2016년부터 중국 디지털사업을 이끌며 급격히 진화하는 디지털 사업에 젊은 감성으로 발빠르게 대응해 온 역량을 인정받았다. 이로써 LG생활건강은 지난해 임이란·심미진 상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30대 여성 상무를 배출했다.

색조화장품 연구소장을 맡고 있는 강연희 신임 상무는 색조 연구개발(R&D)을 총괄하며 색조화장품 경쟁력 향상에 기여했다.

공병달 신임 상무는 LG생활건강 전체 물류 시스템의 선진화와 혁신을 주도적으로 이끌고 있어 사내 물류 전문가로 손꼽힌다.

유영복 신임 상무는 차별적인 디자인을 통해 '후', '오휘' 등 럭셔리 브랜드 성장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뷰티기획관리부문장을 맡고 있는 김인철 신임 상무는 이번 인사에서 뷰티생산총괄로 임명됐다. 첨단 설비를 갖춘 신설된 테크노폴리스 공장과 기존 청주공장 등 미래 트렌드를 읽고 선제적인 대응과 투자가 중요한 화장품 생산 전체를 맡게 됐다.

LG생활건강은 "이번 인사는 성과주의와 조직 내 성장기회를 감안한 승진인사를 실시했다"며 "젊은 사업가 및 전문성과 실행력을 갖춘 인재를 신규임원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우리은행
신한은행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KB증권
NH투자증권
KB희망부자
신한금융
부영그룹
보령
기업은행
신한라이프
넷마블
메리츠증권
경남은행
kb금융그룹
KB금융그룹
하이닉스
국민은행
하나증권
대원제약
신한금융지주
DB
하나금융그룹
미래에셋
여신금융협회
kb_지점안내
한화손해보험
스마일게이트
주안파크자이
미래에셋자산운용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