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레이더] 스타벅스·갤러리아백화점·위메프·GS25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백승룡 기자
2020-11-19 14:04:17

[사진=스타벅스 제공]

◆ 스타벅스, 배달 서비스 시범 운영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오는 11월 27일 스타벅스 역삼이마트점을 딜리버리 테스트 매장으로 오픈하고, 향후 배달 서비스 시행 여부를 본격 검토한다고 19일 밝혔다. 스타벅스 역삼이마트점은 고객 체류 및 주문 제품 직접 픽업이 가능했던 기존 스타벅스 매장과는 달리, 배달만 가능한 딜리버리 시범 매장으로 운영된다. 약 30평 규모의 매장에는 별도의 고객 체류 공간 없이 오직 라이더 전용 출입문, 라이더 대기 공간과 음료 제조 및 푸드, MD 등의 보관 공간만으로 이루어진다. 해당 매장 바리스타들은 방문고객의 직접적인 응대 없이 주문 제품 제조 및 포장에만 집중하며 품질 관리 및 신속한 배달 서비스에 전념할 예정이다. 주문은 스타벅스 모바일 앱을 통해서만 가능하며, 매장이 위치한 곳에서부터 반경 약 1.5km 내에 위치한 곳이라면 배달 주문이 가능하다. 배달 주소 입력 시 배달 가능 지역을 확인할 수 있고, 고객이 배달 가능 지역에 위치한 경우 주문 및 결제 절차를 진행할 수 있다. 최소 주문은 1만5000원부터 가능하며(배달료 3천원 별도), 기존의 스타벅스 카드 결제를 통한 별 적립 혜택도 변함없이 유지된다. 배달은 배달대행 스타트업인 ‘바로고’를 통해 진행된다. 내달 중순에는 강남구 ‘스탈릿대치점’을 동일한 형태의 배달 테스트 매장으로 추가 오픈할 예정이다. 스타벅스는 향후 이 두 곳의 테스트매장에서 다양한 형태의 고객 피드백을 경청할 방침이다.

◆ 갤러리아百, 겨울 맞이 모피∙프리미엄 패딩 행사

갤러리아백화점이 다가오는 겨울을 맞이해 이번 주말부터 모피, 프리미엄 패딩 등 다채로운 겨울 특집 행사와 팝업스토어를 각 지점에서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대표적으로 압구정동 명품관은 이탈리아 대표 모피 브랜드 '파비오 가파치' 팝업 스토어를 국내 단독으로 전개한다. 모피계의 하이엔드급 명품 브랜드로 유럽 럭셔리 모피 상품을 이달 말까지 판매한다. 또한 ▲셀럽제이 ▲잘루즈 등 트렌디한 디자이너 모피 브랜드와 수요 증가에 따라 ▲레몬플렛 등 에코퍼 브랜드도 겨울 시즌 동안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오는 30일까지 국내 대표 업사이클링 브랜드 ‘래코드(RE;CODE)’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갤러리아 광교에서는 겨울 시즌을 맞아 ▲몽클레르 ▲무스너클 ▲노비스 ▲파라점퍼스 ▲페트레이 등 프리미엄 패딩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또한, 오는 27일부터 내달 3일까지 ‘라피에라 모피 상품 행사’를 진행한다. 이외에도 하이엔드 스피커 브랜드 ‘뱅앤울룹슨’에서는 오는 22일까지 전시 상품 특가 판매를 진행, 제품별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사진=갤러리아백화점]

◆ ‘2021년 다이어리 미리 준비하세요’…위메프, 다이어리&캘린더 기획전

위메프는 ‘미리 준비하는 나의 2021 이야기’ 행사를 열고 다이어리, 캘린더 관련 용품들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상품은 다이어리, 캘린더, 플래너, 가계부를 총망라한다. 필기구와 마스킹 테이프, 데코스티커 등 인기 다꾸템(다이어리 꾸미기 아이템)도 엄선했다. 몰스킨, 양지, 카카오프렌즈, 라이브워크, 비온뒤 등 3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최대 15%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대표 상품은 △카카오프렌즈 캘린더 △리훈 다이어리 △아르디움 다이어리&캘린더 △몰스킨 다이어리 △꽃길여담 다이어리 등이다.
 

[사진=위메프 제공]

◆ 마지막 한 방울까지 깔끔하게 즐기는 ‘1캔 1잔’…‘칭따오 미니캔 패키지’ 출시

글로벌 맥주 칭따오(TSINGTAO)가 200ml 소용량 ‘칭따오 미니캔’과 ‘칭따오 미니잔’을 함께 구성한 ‘칭따오 미니캔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가볍게 딱 한잔을 즐기더라도 전용잔으로 분위기도 맞추자는 취지로 기획했다. ‘칭따오 미니캔 패키지’는 ‘칭따오 미니캔(200ml)’ 12캔과 미니잔(170ml) 2개로 구성됐다. 첫 선을 보이는 미니잔은 미니캔을 따랐을 때 칭따오만의 풍성한 거품을 충분히 느낄 수 있으며,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앙증맞은 사이즈로 제작됐다. 투명한 유리 표면에는 청도의 상징이자 칭따오 맥주 로고이기도 한 ‘잔교’가 양각으로 멋스럽게 새겨져 있다. 칭따오 미니캔 패키지는 19일부터 이마트 등 대형마트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은 1만2000원대다.
 

[사진=칭따오]

◆ 풀무원건강생활, 반려견 주식 ‘자연담은 식단’ 출시

풀무원건강생활은 건강하게 만든 반려견 주식 제품 아미오 ‘자연담은 식단’ 3종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아미오 ‘자연담은 식단’ 3종은 유럽식 오픈형 계사(Aviary)를 도입한 ‘풍년농장’에서 기른 닭을 주원료로 사용했다. 유럽식 오픈형 계사는 닭을 좁은 닭장에 가두는 대신 계사 내부 중앙 통로를 중심으로 양쪽에 개방된 3층 단을 만들어 닭들이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는 대표적인 동물복지 계사이다. 이번 제품에는 유럽식 오픈형 계사에서 건강하게 기른 닭의 가슴살, 안심살, 다리살 등 살코기를 사용했다. 또한 국내산 원료의 비중을 높이고 유기농 원료를 사용하여 건강함을 더했다. 쌀과 현미, 귀리, 보리 등 10가지 유기농 곡물과 야채를 넣어 반려견의 성장에 도움을 준다. 또한, 반려견의 소화흡수율과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풀무원 특허 식물성유산균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 PMO 08’도 담았다. ‘자연담은 식단’은 ‘바르게 기른 닭’, ‘행복가득 칠면조’, ‘힘찬 연어’ 총 3종으로 구성됐다. 세 제품 모두 건강하게 기른 닭의 생육을 사용했으며, ‘행복가득 칠면조’에는 호주산 칠면조, ‘힘찬 연어’에는 칠레산 연어를 분말 형태로 담았다.

[사진=풀무원 제공]

◆ KGC인삼공사, 창업 121주년 기념 프로모션 진행

KGC인삼공사는 창업 121주년을 맞아 이달 20일부터 내달 13일까지 전국 정관장 매장에서 창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프로모션 기간 15만원 이상 구매하거나 정관장포인트를 5000점 이상 사용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최대 5만 포인트를 증정한다. 참여자 전원에게는 5000 포인트를 적립해준다. 해당 포인트는 내년 설 프로모션 기간에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자녀들의 면역력을 걱정하는 부모를 위해 홍이장군이나 아이패스를 구매하면 3포를 추가로 증정한다. 이 밖에 호흡기 건강을 위한 홍삼톤청 구매 시 홍삼캔디후를, 알파프로젝트나 굿베이스 에센셜케어 4개 구매 시 1개를 추가로 증정한다. 행사기간 30만원 이상 구매한 정관장 고객에게는 5만원 상당의 동인비 미마스크를 제공한다. 민경성 KGC인삼공사 마케팅실장은 “창업 121주년을 맞아 오랜 세월 꾸준히 정관장 홍삼을 믿고 사랑해 주시는 고객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담아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 GS25, '보졸레누보' 출시도 전에 주류 스마트오더 통해 1만병 팔려

편의점 GS25를 운영하는 GS리테일이 19일부터 선보이는 알베르비쇼 보졸레누보 물량 3만병 중 약 1만병이 주류 스마트오더를 통해 사전 예약 주문됐다고 밝혔다. 매년 11월 셋째주 목요일에 전세계에서 동시 출시되는 보졸레누보가 올해에는 주류 스마트오더제 시행으로 GS25의 더팝 모바일앱 내 와인25플러스(주류 스마트오더)를 통해 지난달 28일부터 사전 예약 주문이 가능했다. 사전 예약이 시작되면서 보졸레누보 2병과 원목 플레이트 1개로 구성된 ‘보졸레누보플레이트 세트’(5만원)는 준비한 물량이 첫날 모두 소진되는 등 와인 애호가들로부터 큰 관심을 얻었다. 보통 보졸레누보가 출시 첫날 GS25에서 5000병~1만병 정도 판매되던 것을 감안하면, 주류 스마트오더 예약 주문량까지 포함해 GS25가 이번에 준비한 보졸레누보 물량의 절반이 출시 초기에 팔리는 셈이다. 김천주 GS리테일 편의점운영MD팀장은 “주류 스마트오더제를 통해 보졸레누보로 햇와인 홈파티를 즐기고자 하는 와인 애호가들이 전국에 산재해 있음을 확인했다”며 “보통 보졸레누보의 판매가 연말 홈파티 시즌까지 쭉 이어지곤 하는데 올해는 오히려 조기 완판으로 인한 추가 물량 확보를 걱정해야 할 정도”라고 했다.
 

[사진=GS25 제공]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하이닉스
보령
신한금융
메리츠증권
KB희망부자
경남은행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국민은행
한화손해보험
주안파크자이
부영그룹
KB금융그룹
NH투자증권
대원제약
KB증권
우리은행
기업은행
여신금융협회
kb금융그룹
미래에셋자산운용
kb_지점안내
신한은행
넷마블
하나증권
KB희망부자
하나금융그룹
신한라이프
스마일게이트
신한금융지주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