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농협금융, 환경부와 '녹색금융' 활성화 위해 맞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병근 기자
2020-11-18 11:20:30

18일 '녹색금융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서울 중구 소재 NH농협금융 본사 전경. [사진=농협금융 제공/자료사진]

NH농협금융이 정부 주도의 '그린 뉴딜사업'의 성공을 기원하며 녹색금융 실현을 위해 환경부와 맞손을 잡았다.

농협금융은 환경부, 한국환경산업기술원과 18일 서울 중구 농협 본사에서 '녹색금융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그린뉴딜과 '2050 탄소중립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일환으로 금융의 책임과 역할을 강조하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협약에 따라 3개 기관은 녹색금융 전반에 대한 협력사업을 추진할 예정으로 환경부는 녹색금융 활성화를 위한 제도적 기반을 구축하고, 농협금융의 투자 확대와 환경책임투자를 지원한다.

농협금융은 녹색분야에 대한 투자와 환경책임투자를 확산하고, 녹색경영 우수 기업에 대해 금융을 지원하면서 환경부의 녹색금융 제도 구축 과정에 참여할 계획이다. 환경산업기술원은 농협금융의 환경책임투자와 녹색 우수기업 금융지원을 위한 정보 제공 등을 지원한다.

협약식에서 농협금융은 농협의 특수성과 정체성을 살려 녹색금융 선도금융사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발표했다.

조명래 환경부 장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녹색금융이 우리 사회 전반의 녹색전환을 이루는 데 핵심 수단으로 작용할 수 있도록 녹색금융 정책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넷마블
국민은행
대한통운
한화손해보험
하나증권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보령
주안파크자이
스마일게이트
신한라이프
한화손해보험
kb금융그룹
경남은행
KB증권
신한은행
신한금융
여신금융협회
부영그룹
신한금융지주
우리은행
대원제약
하이닉스
메리츠증권
kb_지점안내
미래에셋
하나금융그룹
NH투자증권
KB희망부자
기업은행
DB
미래에셋자산운용
KB희망부자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