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번주 2금융권] 생명보험협회, 차기 협회장 인선 작업 본격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혜지 기자
2020-11-15 14:33:53

월 전자상거래 신용카드 결제액 10조원 돌파...코로나 효과 '톡톡'

생명보험협회가 차기 생명보험협회장 인선을 위한 본격적인 절차에 돌입했다. [표=생명보험협회]

이번 주 보험업계의 최대 이슈는 생명보험협회가 차기 협회장 인선 작업에 본격적으로 착수한 것이었다.

1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생명보험협회 회장후보추천위원회(회추위)는 오는 18일 첫 회의를 열고 회장후보 선임 일정을 논의한다. 회추위는 삼성생명, 한화생명, 교보생명, NH농협생명, 미래에셋생명 등 5개사의 대표이사와 장동한 한국보험학회장(건국대 국제무역학과 교수), 성주호 한국리스크관리학회장(경희대 경영대학 교수) 등 총 7인으로 구성됐다.

회추위가 회장 후보 추천을 받은 뒤 최종 후보를 결정하면 회원사들이 총회를 열고 차기 회장을 선출할 예정이다. 과거 회추위가 2∼3차례 회의를 거쳐 회장 후보를 단독 또는 복수로 추천한 점으로 미뤄 볼 때 이르면 이달 말쯤 최종 후보를 추천할 것으로 예상된다.

신용길 현 생명보험협회장의 임기는 내달 8일 만료된다. 보험업권에서는 생보협회장 후보로 진웅섭 전 금융감독원장, 정희수 보험연수원장, 최종구 전 금융위원장 등을 거론하고 있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확산 영향으로 월간 전자상거래 신용카드 결제액이 처음으로 10조원을 돌파한 소식도 관심사였다.

한국은행에 따르면 올해 9월 전국 전자상거래·통신판매 신용카드 결제액은 10조2943억원으로, 1년 전보다 35.1%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국의 한 달 전자상거래·통신판매 신용카드 결제액이 10조원을 넘은 건, 한은이 관련 통계를 집계한 2009년 12월 이후 처음이다.

간편결제 시스템 발전으로 전자상거래·통신판매의 신용카드 결제가 늘고 있는 가운데,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비대면 결제 증가도 영향을 준 것으로 분석됐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메리츠증권
신한금융지주
기업은행
대원제약
KB증권
국민은행
한화손해보험
스마일게이트
넷마블
NH투자증권
경남은행
하이닉스
kb금융그룹
보령
KB희망부자
신한라이프
미래에셋자산운용
주안파크자이
KB금융그룹
우리은행
신한금융
하나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kb_지점안내
하나증권
신한은행
부영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