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아미가 쓰는 BTS 이야기…넷마블의 ‘팬픽’ 전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범종 기자
2020-08-19 14:53:26

일방통행 벗어나 줄거리 창작

아이돌 소재 팬픽 욕구로 기대감

BTS 유니버스 스토리. [사진=넷마블 제공]

한동안 주춤했던 넷마블 방탄소년단(BTS) 게임이 높아진 자유도로 재기를 노린다.

넷마블은 18일 스토리 소셜 게임 ‘BTS 유니버스 스토리’ 전 세계 사전등록을 시작했다. 3분기 출시가 목표다.

이번 작품은 방탄소년단과의 두 번째 협업이다. 가장 큰 특징은 사용자 스스로 줄거리를 만드는 ‘샌드박스’ 방식이다. 다양한 이야기를 자유롭게 만들고 다른 게이머와 공유할 수 있다.

게임은 주어진 제작 도구로 이야기를 만드는 ‘스토리 제작’ 모드 외에 이야기 전개와 결말을 직접 선택하는 스토리 감상 모드도 있다. 세계관 속 BTS 캐릭터들에게 원하는 의상을 입히거나 증강현실(AR) 촬영을 할 수 있는 ‘컬렉션’ 기능도 포함된다.

출시 초반 반짝 흥행에 그친 전작은 일정 스토리를 따라가는 형식이었다. 반면 BTS 유니버스 스토리는 게이머 스스로 이야기를 꾸밀 수 있다는 점에서 2차 창작물인 ‘팬픽’을 연상케 한다. 팬픽은 아이돌 팬들이 좋아하는 가수를 주인공으로 세워 쓰는 소설이다. 선택에 따라 내용이 달라지는 인터렉티브(상호작용) 콘텐츠가 유행하는 점도 영향을 준 것으로 풀이된다.
 

BTS 유니버스 스토리 샌드박스 모드. 이야기 배경은 물론 화자와 대본도 직접 입력할 수 있다. [사진= BTS 유니버스 스토리 누리집 갈무리]

신작은 BTS 팬의 팬픽 욕구를 자극하며 주목받고 있다. BTS 유니버스 스토리 사전등록을 알린 트윗은 게시 하루도 안 돼 97만9000회 리트윗 됐다. 팬들은 사전등록과 줄거리 창작 예시 화면을 댓글로 남기며 기대감을 드러내고 있다. 넷마블은 향후 게임 공식 사이트 내 이벤트와 갤러리 추가로 팬들과 소통을 이어갈 방침이다.

넷마블은 3분기 실적 상승 기대주로 BTS 유니버스 스토리를 꼽는다. 회사의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은 817억원으로 전분기보다 300.5% 상승했다. 넷마블은 지난달 출시한 야구게임 ‘마구마구 2020 모바일’과 BTS 유니버스 스토리 전세계 출시로 3분기 실적을 더 높인다는 각오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금융
신한라이프
KB증권
국민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여신금융협회
kb_지점안내
대원제약
한화손해보험
보령
하나증권
하이닉스
기업은행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kb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부영그룹
경남은행
하나금융그룹
스마일게이트
신한금융지주
우리은행
NH투자증권
신한은행
주안파크자이
메리츠증권
KB금융그룹
넷마블
KB희망부자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