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현대차 전기차, "이제 '아이오닉'으로 불러주세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백승룡 기자
2020-08-10 15:57:20

기존 친화경 전용 차량 브랜드 철학 계승

2024년까지 준중형 CUVㆍ중형 세단ㆍ대형 SUV 출시

차세대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 적용…"경쟁력 기대"

[아이오닉 브랜드 렌더링 이미지(좌측부터 아이오닉6, 아이오닉7, 아이오닉 5).사진=현대차 제공]

 현대자동차가 차세대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Electric-Global Modular Platform) 런칭을 앞두고 전기차 전용 브랜드 '아이오닉(IONIQ)'을 발표했다. 별도의 전용 전기차 브랜드를 통해 전기차 시장에서 글로벌 리더십을 확보하겠다는 포부다.

현대차는 내년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인 전용 전기차 브랜드 명칭을 아이오닉으로 결정했다고 10일 밝혔다. 현대차의 최초 친환경 전용 차량이었던 기존 아이오닉 모델의 철학을 계승하면서 새로운 모빌리티 경험을 선사하겠다는 취지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브랜드를 통해 오는 2024년까지 △준중형 CUV △중형 세단 △대형 SUV 등 총 3종의 전용 전기차 라인업을 갖출 계획이다. 이들 시리즈에는 브랜드명인 아이오닉에 차급 등을 나타내는 숫자가 조합된 차명 체계가 도입된다.

첫차는 내년에 선보일 준중형 CUV '아이오닉 5'다. 지난해 독일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최초 공개된 '45' 콘셉트카를 모티브로 만들어질 예정이다. 이듬해인 2022년에는 중형 세단 '아이오닉 6'가 출시된다. 프로페시는 지난 3월 온라인으로 최초 공개된 바 있는 콘셉트카다. 오는 2024년에는 대형 SUV '아이오닉 7'가 출시될 예정이다.

현대차에 따르면 아이오닉 브랜드는 △디자인 △공간성 △성능 등에서 한 차원 높은 경쟁력을 갖출 계획이다.

우선 디자인 정체성을 나타내는 핵심요소 중 하나는 '파라메트릭 픽셀'(Parametric Pixel)이다. 램프에 기하학적 형태의 픽셀을 적용, 미래지향적이면서도 한 눈의 알아볼 수 있는 고유의 디자인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실내 공간도 극대화해 단순한 '이동수단'을 넘어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생활공간'으로 확장시킨다는 방침이다.

성능 측면에서는 차세대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가 최초로 적용된다. 특히 아이오닉 브랜드 전기차는 세계에서 가장 짧은 시간인 20분 내 충전이 가능하고, 한 번 충전으로 450km 이상 주행할 수 있을 전망이다.

조원홍 현대차 고객경험본부장 부사장은 "아이오닉 브랜드는 고객 경험에 대한 패러다임을 바꿀 것"이라며 "전기차에 대한 새로운 시각으로 고객에게 친환경 라이프스타일 기반 진보한 전동화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현대차는 오는 2025년까지 전기차 56만대를 판매하겠다는 목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희망부자
KB증권
국민은행
NH투자증권
우리은행
한화손해보험
넷마블
하나금융그룹
보령
신한은행
한화손해보험
kb_지점안내
KB금융그룹
기업은행
메리츠증권
하이닉스
신한금융지주
스마일게이트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kb금융그룹
하나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주안파크자이
경남은행
신한라이프
신한금융
부영그룹
대원제약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