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데일리人] '모빌리티' 강조 정의선 부회장…CES서 패러다임 바꿨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백승룡 기자
2020-01-07 18:34:38

미래 모빌리티 비전 발표…UAM 서비스로 하늘길 이동

[사진=현대자동차그룹 제공]

 정의선 현대자동차 수석부회장이 도심형 비행기 등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내놨다. 그동안 꾸준히 강조해온 '모빌리티' 사업에서 혁신적으로 패러다임을 전환하겠다는 구상이다.

정 수석부회장은 6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0'에서 "2028년이면 도심 항공 모빌리티(UAM) 서비스가 한국과 해외에서 같이 상용화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현대차가 발표한 '미래 도시 모빌리티 비전'은 △도심 항공 모빌리티(UAM) △목적 기반 모빌리티(PBV) △모빌리티 환승거점(HUB)으로 구성된다.

UAM은 하늘을 새로운 이동통로로 활용, 개인용 비행체(PAV)를 기반으로 도시 간 이동하는 서비스다. PBV는 지상에서 최종 목적지까지 이동하는 승객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율주행 솔루션이다. HUB는 UAM과 PBV를 연결하는 정거장이자 충전소다. 이같은 세 가지 솔루션을 통해 공간과 시간의 제약에서 벗어나 더 많은 가치 창출이 가능해질 것이라고 현대차는 설명했다.

정 수석부회장은 꾸준히 '모빌리티' 사업을 강조해왔다. 지난해 10월에는 오는 2025년까지 현대차 사업구조를 '지능형 모빌리티 제품'과 '지능형 모빌리티 서비스' 등 2가지로 전환하겠다는 '2025 전략'을 발표하기도 했다. 마침내 정 수석부회장은 이번 '미래 모빌리티 비전'에서 '개인용 비행체'라는 화두를 던져 한 단계 확장된 모빌리티 패러다임을 제시하게 됐다.

그는 "UAM과 PBV, HUB의 긴밀한 연결을 통해 끊김 없는 이동의 자유를 제공하는 현대차의 새로운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은 사회에 활기를 불어넣고 '인류를 위한 진보'를 이어 나가게 할 것"이라며 "현대차는 이동 시간의 혁신적 단축으로 도시간 경계를 허물고, 의미 있는 시간 활용으로 사람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목표를 이루며, 새로운 커뮤니티를 통해 사람들이 함께 모일 수 있는 역동적인 인간 중심의 미래 도시 구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하나금융그룹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보령
스마일게이트
kb_지점안내
넷마블
한화손해보험
NH투자증권
KB희망부자
신한은행
주안파크자이
부영그룹
신한금융
하이닉스
경남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KB증권
대원제약
신한금융지주
KB금융그룹
메리츠증권
kb금융그룹
하나증권
국민은행
기업은행
우리은행
KB희망부자
신한라이프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