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한국투자 "하이트진로 실적 개선세 올해 내내 지속"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지수 기자
2020-07-23 09:35:24

"경쟁사 파업에 반사이익...마케팅비용 47% 축소"

하이트진로 맥주 '테라'.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한국투자증권이 하이트진로에 대해 1분기부터 이어진 실적 개선세가 올해 내내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이정은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23일 하이트진로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6010억원과 430억원으로 예측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15%, 307% 증가한 수치다.

맥주와 소주시장은 작년보다 각각 10%, 6% 감소했지만 하이트진로 맥주·소주 판매량은 모두 10% 중반까지 증가했다. 이 연구원은 "브랜드 파워→판매량 증대→점유율 상승→공장 가동률 상승→레버리지 효과 발생 선순환 구조가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연구원은 경쟁사 파업으로 경쟁 부담이 줄어든 영향도 있다고 분석했다. 이 연구원은 "파업 초기 경쟁사(오비맥주)가 주류 도매상에게 물량 밀어넣기를 진행해 하이트진로 판매량 감소 우려가 있었지만 기우로 판단한다"며 "도매상도 하이트진로 제품 수요가 충분한 것을 파악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경쟁이 완화하면서 마케팅 비용도 줄어들었다. 이 연구원은 2분기 마케팅 비용이 470억원이라고 예측했다. 테라 출시 초기로 818억원을 사용한 지난해 2분기보다 43% 감소한 수치다.

이 연구원은 "1분기부터 이어진 큰 폭 실적 개선세가 연내 지속할 것"이라며 "외형 성장과 가동률 상승으로 레버리지 효과가 발생하고 비용이 감소하면서 수익성 개선이 가속화한다고 보인다"고 덧붙였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메리츠증권
국민은행
대원제약
DB
하나증권
여신금융협회
하이닉스
신한은행
주안파크자이
KB희망부자
신한라이프
기업은행
넷마블
KB희망부자
신한금융지주
KB희망부자
우리은행
KB금융그룹
kb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미래에셋
KB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신한금융
스마일게이트
NH투자증권
보령
한화손해보험
경남은행
kb_지점안내
부영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