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KB금융, 7개 계열사 대표 사실상 연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병근 기자
2019-12-20 11:05:08

자료사진. [사진=KB금융 제공]

KB금융지주가 연말 7개 계열사 대표이사 인사에서 '전원 연임'으로 가닥을 잡았다.

20일 '계열사 대표이사 후보 추천위원회'(대추위)를 연 KB금융은 KB손해보험, KB국민카드, KB자산운용, KB생명보험, KB저축은행, KB인베스트먼트, KB신용정보 등 7개 계열사의 현직 대표이사를 차기 대표이사 후보로 선정했다.

각사의 대표인 양종희, 이동철, 조재민·이현승, 허정수, 신홍섭, 김종필, 김해경 대표가 사실상 연임에 성공했다. 양종희 KB손보 대표의 경우 2년의 임기를 끝낸 후 2차례 연장한 상황에서 이례적으로 3연임을 앞두게 됐다.

KB금융 계열사 사장들은 큰 결격사유가 없다면 통상 2년 임기를 마친 후 1년을 연장하는 '2+1' 방식이다.

대추위는 "국내 경제의 저성장이 고착화하고 초저금리 시대가 도래한 환경에서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다져 가시적인 경영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검증된 실행력을 보유한 리더를 중심으로 후보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또 "특히 재임 중 경영성과, 중장기 경영전략 등 추진력과 조직관리 리더십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대표이사 후보로서의 적정성을 면밀하게 살폈다"고 덧붙였다.

이들의 연임은 이달 중 각 계열사의 대표이사 후보 추천위원회의 최종 심사와 추천을 거쳐 주주총회에서 확정된다. 추가 임기는 1년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경남은행
보령
하나금융그룹
넷마블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신한금융지주
신한라이프
KB희망부자
주안파크자이
부영그룹
우리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국민은행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kb금융그룹
kb_지점안내
하이닉스
메리츠증권
DB
기업은행
스마일게이트
여신금융협회
KB증권
대원제약
lx
신한금융
하나증권
한화손해보험
대한통운
신한은행
NH투자증권
미래에셋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