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단풍 품으니 호텔 예약률 '껑충'…트립닷컴 10월 강원도 호텔 예약량 분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기수정 기자
2019-10-11 07:57:07

설악산 단풍[사진=트립닷컴 제공]

가을을 맞아 단풍명소를 찾는 발길이 본격적으로 늘고 있다. 특히 설악산, 오대산과 같은 대표 명소가 몰려 있는 강릉, 속초, 평창 등 강원지역이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실제로 온라인 여행사 트립닷컴이 10월 한달, 단풍명소가 밀집된 강원지역의 호텔 예약량을 분석한 결과 전체 예약은 전년대비 130% 증가했다. 이중 강릉(200%), 속초(450%), 평창(250%) 세 도시들은 큰 폭으로 늘었다. 

강릉, 속초, 평창의 호텔 예약량이 크게 늘어난 이유는 설악산, 오대산, 치악산 등 강원도 대표 단풍 명산과 인접해 있고 서울양양고속도로와 KTX 강릉선 등 교통 접근성이 좋은 덕이다. 볼거리, 먹거리, 깨끗한 숙박 시설 등 호캉스의 필수요소를 두루 갖추고 있는 점도 크게 작용한 것으로 풀이된다. 

속초에 위치한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는 설악산 케이블카까지 차로 15분 거리에 위치해 접근성이 높고, 오대산 인근에 위치한 켄싱턴호텔 평창은 프랑스 콘셉트의 허브&플라워 정원을 테마로 해 힐링 명소로 손꼽힌다. 특히 오대산의 청정한 자연 속에서 제대로 힐링 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

트립닷컴 관계자는 “단풍이 찾아오는 가을철의 강원도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최고의 여행지이다”며 “올해는 예년과 비슷하게 단풍이 찾아오지만, 호캉스 인기에 힘입어 상대적으로 시설과 서비스가 좋은 호텔, 리조트를 중심으로 빠른 예약이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스마일게이트
하나증권
보령
한화손해보험
미래에셋자산운용
KB금융그룹
kb금융그룹
대원제약
하나금융그룹
기업은행
한화손해보험
kb_지점안내
KB증권
신한금융
부영그룹
신한은행
주안파크자이
KB희망부자
신한라이프
국민은행
KB희망부자
하이닉스
여신금융협회
메리츠증권
NH투자증권
신한금융지주
경남은행
우리은행
KB희망부자
넷마블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